30대, 안마의자 '큰 손'으로 급부상...본인 사용목적 구매경향 뚜렷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휴테크산업의 안마의자를 구매한 연령층 가운데 30대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목적은 부모나 친척을 위한 선물이 아닌 '나를 위해 구매' 한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휴테크가 3월 한 달간 전국 직영점에서 안마의자를 구매하거나 렌탈 계약한 소비자 9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령대별 구매층은 30대가 33.8%로 가장 높았으며, 뒤를 이어 40대(33.5%), 50대(18.9%) 순으로 나타났다. 3040세대의 구매 비율은 67.3%로, 전체 고객 10명 중 약 7명에 해당된다.

‘안마의자 구매 및 렌탈 목적’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68.8%가 본인 사용 용도라고 답했으며 가족 및 지인 선물이라는 답변이 29.9%로 뒤를 이었다.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목적이 과거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에서 나를 위한 소비 목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3월 한 달간 휴테크 전국 직영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최고가 안마의자인 카이 SLS9(44%)이며, 그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제품은 세 번째로 가격이 높은 카이 LS9(23.1%)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휴테크산업)
(이미지=휴테크산업)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리온이 건강과 체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닥터유 단백질바'를 출시한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든든하게 느낄 수 있으며,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푸드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맛과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편의점 판매가 기준 1개당 가격을 1,500원으로 책정해 가성비도 함께 잡았다. 또한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달리 맛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이미지=오리온)
(이미지=오리온)

대유위니아,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에 전기밥솥·공기청정기 등 전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유위니아가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딤채쿡 전기밥솥,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7000만원 상당의 생활 필수 가전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화재로 피해 입은 대유위니아 · 대우전자 전 제품을 무상 수리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대유위니아는 강원도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하고 현지 네트워크와 관련 팀을 동원해 즉각 이재민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파악했다. 다수가 한정된 공간에 모인 대피소에는 전기밥솥과 공기청정기가 절박하다는 지역 상황실의 의견에 따라 10일 딤채쿡 전기밥솥 400개와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구호 물품은 현지 사정에 밝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했다.

또 특별재난지역(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대)에서 산불로 피해 입은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 전 제품은 출장 방문을 통해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제품 수리는 보증기간에 상관 없이 무상으로 제공하며, 보증기간 내 제품일 경우에는 수리에 필요한 자재비를 무상 지원한다. 무상 서비스 신청은 대유위니아서비스와 대우전자서비스 고객상담실로 전화해 방문 수리를 신청하면 되고, 4월 21일까지 제공한다.

(사진=대유위니아)
(사진=대유위니아)

전자랜드, 1분기 에어컨 판매량 전년 대비 93% 증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의 올해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이 회사의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은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8년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은 2017년 같은 기간 보다 19%, 2017년 1분기는 2016년 동기 대비 134% 신장했다. 전자랜드는 고객들이 빨라지는 여름과 성수기 에어컨 설치 대기 시간을 고려해 미리 구입한 것이 1분기 에어컨 판매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미세먼지를 피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홈족’이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기 기능이 추가된 에어컨을 구매하는 추세도 1분기 에어컨 판매 증가 이유 중 하나로 읽힌다. 특히 올해 출시된 에어컨은 공기청정, 향균,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개별 제품을 구매하고자 했던 고객이 에어컨을 구입하는 경우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가전제품을 1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롯데제휴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애경산업,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 홈쇼핑서 첫 방송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에서 '코어 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해 오는 13일 오후 2시 15분 GS홈쇼핑에서 처음 선뵐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CORE FIT FOUNDATION)은 사용이 간편한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파운데이션 중앙에 벚꽃 추출물을 함유한 에센스를 코어 형태의 핑크색 ‘톤업 베이스’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론칭 방송에는 루나 모델인 배우 오윤아가 직접 출연해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와 제품 사용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루나는 배우 오윤아가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보여준 꾸준한 자기 관리와 프로 정신은 루나가 추구하는 여성상과 닮아 있다고 판단해 앞으로 배우 오윤아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 론칭 구성은 △코어 핏 파운데이션 본품 5개 △ 루나 프로 커브드 브러쉬 1개 △루나 페이스 메이커 1개 △루나 루즈 더 레드 립스틱 1개이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이미지=애경산업)
(이미지=애경산업)

CJ푸드빌 빕스, '파티박스' 4월 한달간 1만9900원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소풍 시즌인 4월을 맞아 빕스의 대표 투고 제품인 파티 박스를 1만9천9백원(정가 2만3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빕스 '파티 박스'는 인기 메뉴인 피자·후라이드 치킨· 버팔로 스틱· 감자튀김 2종 및 소스로 구성한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다. 손잡이 달린 박스형 패키지에 담아 제공해 이동이 편하고, 음식이 넉넉히 들어있어 출시 9개월 만에 3만 4천개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빕스는 봄 시즌 피크닉을 간편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월 내내 '파티박스'를 실속있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구입 시 할인 적용되며, 상시 제휴 할인(카드, 통신사 등)은 최대 1회 중복 가능하고, 타 쿠폰 및 행사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이미지=cj푸드빌)
(이미지=cj푸드빌)

바디프랜드, 강원지역 화재 피해고객 안마의자 무상 교체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헬스케어그룹 바디프랜드가 최근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강원지역(강릉, 고성, 동해, 속초, 인제 등) 고객들의 안마의자를 무상으로 교체한다. 강원지역 주민들과 소비자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는 한편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기 위해서다.

이로써 안마의자에 이상이 생긴 소비자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동일한 모델로 교체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피해 소비자 가운데 안마의자 교체가 필요한 경우 전화 02)3272-0207이나 공식 홈페이지(www.bodyfriend.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제품 교체는 접수된 순서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전경.
바디프랜드 사옥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롯데칠성음료, 현대미술 작가 '스티븐 윌슨'과 손 잡고 펩시콜라 한정판 '사계절 러브 에디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현대미술 작가 스티븐 윌슨과 손잡고 계절별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준 ‘펩시x스티븐 윌슨 사계절 러브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펩시콜라 355ml 캔 제품에 적용된 봄을 주제로 한 첫번째 에디션은 밝은 분홍색 벚꽃으로 디자인되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향후 계절에 맞춰 바다를 배경으로 한 여름 에디션, 단풍 및 눈꽃을 담은 가을, 겨울 에디션을 선보이고 패키지도 250ml 캔 및 600ml, 1.5L 페트병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망설이지 말고 좋아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펩시의 신규 슬로건 ‘바로 그 사랑을 위해(FOR THE LOVE OF IT)’를 알리기 위해 뮤직비디오, 전시회, 펩시콘서트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뮤직비디오는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아이돌 가수 빅스 라비와 여자친구 은하, 그루비룸이 함께한 신곡 ‘블라썸’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동서식품, 강원도 산불 피해 구호성금 2억 및 물품 전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서식품이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사업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총 2억원의 성금과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과 함께 커피믹스, 캔커피 등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탁했다.

동서식품 로고 (이미지=동서식품)
동서식품 로고 (이미지=동서식품)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500만명 넘어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011년 9월 선보인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는 스타벅스 앱에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면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되어 웰컴, 그린, 골드 레벨에 따라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의 혜택과 서비스를 받는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는 론칭 이후 33개월만인 2014년 5월에 100만명을 넘어선 이래 꾸준히 증가해 왔다. 이후 200만명까지 20개월이 소요되었으며, 회원수가 100만명씩 증가하는 기간이 빨라지면서 2018년 5월 400만명 이후 올해 4월 500만명 돌파까지 걸린 기간은 11개월을 기록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교원그룹,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 역사 탐방 여행’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교원그룹의 연수·여행 사업 '교원여행'이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백두산편' 역사기행 상품을 선뵌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교원여행이 기획해 선뵈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이다. 총 4회로 구성된 역사기행은 지난 1월 ‘상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6월 백두산 역사 탐방이 이뤄진다.

이번 백두산 역사 탐방은 현충일인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된다. 민족의 정기가 서려 있는 백두산 답사를 시작으로, 연길, 화룡, 용정 등 독립운동가들의 활동 거점을 직접 체험한다. 항일 무장 투쟁 청산리 대첩을 기념해 설치한 청산리항일대첩기념비를 둘러보고, 윤동주 및 안중근 의사의 모교인 대성중학교(現용정제일중학교), 1908년 만주 북간도에 세워졌던 민족교육기간 명동학교옛터 등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항일 운동에 앞장섰던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생생히 느껴볼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백두산편은 선착순 30명에 한해 모집하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교원여행 홈페이지(www.kyowontravel.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참여 금액은 129만원이다.

(이미지=교원그룹)
(이미지=교원그룹)

빙그레,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에 구호물품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 김호연 회장이 이번 강원지역 산불로 피해를 받은 이재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자사 제품인 빅썬, 맛있는콩두유, 꽃게랑 등 음료와 스낵 제품 4만 여개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한다. 지원된 구호물품은 산불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등 5개 시군 지역의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 로고 (이미지=빙그레)
빙그레 로고 (이미지=빙그레)

신일, ‘홍콩 전자전’에 참가해 신규 수출 판로 모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종합가전기업 신일이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홍콩 글로벌소시스 컨슈머 전자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주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신일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신규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일은 행사기간 동안 전시장에 마련된 코리아 존에서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가전 △히터, 가습기 등 겨울가전 △물걸레 청소기, 믹서기 등 생활/주방가전 등을 선보인다. 더불어 자사의 펫 가전 브랜드 ‘퍼비(Furby)’의 △펫 공기 청정 온풍기(4계절용) △반려동물 욕조 스파&드라이 △발 세척기 △펫 돌봄이 로봇 등도 전시한다.

(사진=신일)
(사진=신일)

롯데제과, 뉴트로 붐 타고 이색 빙과 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가 올해 여름을 겨냥해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이색 빙과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출시했다. 가격은 편의점 판매가 기준 800원이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아이스크림 안에 젤리가 들어있어, 딸기맛의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딸기향 가득한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 셔벗제품이다. 

한편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1990년대 ‘밍키의 군것질’이라는 아이스바를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 뉴트로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고객 문의 등을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끊이지 않았고, 최근 젤리의 인기가 꾸준히 오르고 있는 점을 반영해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출시를 결정했다.

(이미지=롯데제과)
(이미지=롯데제과)

쿠쿠,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에게 밥솥 200대 기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11일 전기압력밥솥을 지원하며 강원도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 돕기에 동참한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지원은 강원도 일대 대형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상실한 이재민을 돕기 위해 추진됐으며,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쿠쿠 전기압력밥솥을 200대를 전달할 계획이다. 쿠쿠가 지원하는 전기압력밥솥은 강원도 산불로 가장 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속초, 고성 지역 등의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쿠쿠)
(사진=쿠쿠)

설화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봄宣(선) 설린 프로모션'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고급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매화가 만개한 봄을 맞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봄 宣(선) 설린 판촉행사'를 오는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봄 宣(선) 설린 판촉행사는 봄을 모티브로 한 페스타 다이닝의 봄선 메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설화수의 '설린 라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나른한 봄철 입맛을 돋우고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소하도록 했다. 봄의 전령인 매화를 콘셉트로 한 이번 행사는 페스타 다이닝의 봄 특선 메뉴인 봄 宣(선)에 은은한 매화향을 담은 매화주와 설화수의 매화차를 곁들여 즐기도록 구성됐다. 

지난해 개시한 설화수 '설린 라인'은 매화의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로 건강한 생기와 탄력을 선사한다. 설린 라인의 주력 제품인 설린크림은 외부 유해 요인과 노화로부터 피부를 케어해주어 생기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설린수는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바탕을 완성해주는 스킨 컨디셔너이고, 설린에센스는 꿀처럼 영양감 있게 피부에 밀착되어 끈적임 없이 촉촉함만 남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화를 콘셉트로 구성한만큼, 방문 고객들이 설화수 '설린 라인' 제품을 통해 매화의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를 피부로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메뉴는 봄나물을 비롯해 봄철 수산물 중 으뜸으로 꼽히는 도미와 주꾸미 등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6코스로 구성되며 꽃게 현미 계란찜으로 시작해 무창포 주꾸미 볶음, 치악산 큰송이 버섯 떡갈비와 봄 산야초 전복 비빔 반상 등을 맛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13만원(세금 포함)이다. 예약 및 문의는 02-2250-8170에서 가능하다.

(이미지=설화수)
(이미지=아모레퍼시픽)

파리크라상·SPC삼립,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PC그룹의 계열사 (주)파리크라상과 (주)SPC삼립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함께 ‘리멤버411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파리크라상은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11일 오후 4시 11분부터 100분동안(5시 51분까지)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소비자 참여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파리바게뜨를 방문해 제품을 구입하면 금액과 상관없이 구매 고객 한 명당 411원이 기부된다.

이날 기부금액은 지난 2월 28일 3.1절 100주년 전야제 행사 시 적립한 판매 매출 및 오는 8월 15일 광복절 행사 모금액과 합산해 연말에 독립유공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주)파리크라상과 (주)SPC삼립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금일 KBS홀에서 열리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인 내가 사랑한 아리랑 행사에서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공연 시작(저녁 8시 20분) 전까지 매시 '11분'마다 파리바게뜨 빵과 SPC삼립 빵, 빚은 떡, 생수 등으로 구성한 제품세트를 무상으로(총 2,019개 한정)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후 2시 11분부터는 행사 현장에서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파리바게뜨의 '쫄깃한 곡물호떡', '쫄깃한 찰떡맘모스', SPC삼립의 '꿀떡꿀떡', '빚은 미홍찰떡' 등을 무상으로 시식할 수 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