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소식] BHC치킨 본부-가맹점주 맞손...공식 가맹점협의회 발족 外
[오늘의 유통 소식] BHC치킨 본부-가맹점주 맞손...공식 가맹점협의회 발족 外
  • 신민경 기자
  • 승인 2019.04.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공식 가맹점협의회 발족, 상생 협의 본격화하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새로운 가맹점협의회가 공식 발족, 상생 협의가 본격적으로 논의된다.

bhc는 1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가맹점협의회 소속 점주 20명과 본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가맹거래법상 가맹점협의회가 복수 이상일 시에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더 큰 가맹점협의회와 우선적으로 협의하게 된다”며 “발족된 가맹점협의회는 전국 가맹점들을 대표해 본사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본사는 마케팅, 상품, 물류 등 운영에 협의회 의견을 긍정적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가맹점협의회장인 인천효성점주는 “기존 가맹점협의회가 본사와 가맹점간 협력을 기반으로 상생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초반 취지와는 달리 점차 bhc치킨 식구들의 생계마저 위협하는 행동을 하고 있다”며 “많은 가맹점들이 이러한 기형적 행위를 중단할 것을 지속 요청하였으나 점주들을 대표한다는 입장으로 다수 가맹점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거짓 제보를 하고 있는 진정호 외 소수 점주들의 행동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본래 취지에 맞는 가맹점협의회의 필요성을 많은 가맹점들이 공감하여 공식 가맹점협의회를 결성한 뒤 본사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사진=bhc)
(사진=bhc치킨)

롯데, 여성가족부와 손잡고 여성인재 성장 돕는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그룹과 여성가족부가 우수 여성 인력을 고위직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자율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의 후속과제 중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이 자율적으로 성별균형 수준을 높이기 위한 목표 및 계획 등을 제시하고 이행하는 ‘기업과의 자율 협약 이어가기(릴레이) 캠페인’의 시작이다. 롯데는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인재육성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여성간부 및 임원 확대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준 점이 반영돼 자율 협약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는 앞으로 ‘여성인재육성위원회’를 매년 개최해 여성인재의 양적 확보 뿐만 아니라 질적 육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인재육성지표의 체계적인 관리, 핵심 보직에 여성 임용 확대, 리더십과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롯데는 오는 2022년까지 여성임원을 60명 (2019년 현재 36명), 책임급 이상 여성 간부를 전체 30% (지난해 말 기준 14%)로 목표를 정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제 2호 여성 CEO 배출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사진=롯데그룹)
(사진=롯데그룹)

신원,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마크엠 등 캐주얼 의류 제품 기부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신원이 지난 4일 강원도 속초, 고성 등의 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마크엠 등 캐주얼 의류 제품 1억 2천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

기부된 의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인 마크엠을 비롯한 신원의 남성복, 여성복 브랜드 제품이다.
 
이번 의류 기부는 속초 시청 주민생활 지원과를 통해 10일 진행됐으며, 해당 의류는 산불로 인해 급히 대피하며 옷가지를 미처 챙겨 나오지 못했을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된 의류는 아직 쌀쌀한 날씨 속에 집 밖으로 내몰린 이재민들의 보온과 청결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신원)
(사진=신원)

125주년 맞은 닥스, 런던 본사 CD 인터뷰 영상 컨텐츠 공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가 국내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125주년을 맞아 닥스 본사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필리포 스쿠피'의 인터뷰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LF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0년부터 10년 동안 런던 본사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필리포 스쿠피가 방한하여, 올해로 125주년을 맞는 닥스의 브랜드의 역사와 2019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 대해 직접 소개한다. 닥스는 해당 인터뷰 영상 콘텐츠를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 및 브랜드 공식 SNS 계정(@DAKSKorea)을 통해 선뵌다.

125주년을 기념해 닥스는 런던 본사 수장의 인터뷰 영상 공개와 함께 LF몰 내, 닥스의 역사 및 2019 봄/여름 시즌 런웨이 쇼 등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관을 4월 22일까지 운영하고, 125주년 기념 체크 제품에 대해 즉시 할인이 가능한 7%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LF)
(이미지=LF)

파스쿠찌, 수분 보충을 위한 배 음료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수분 섭취를 위한 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달콤한 배와 산뜻한 히비스커스, 향긋한 민트가 만나 상쾌한 느낌을 주는 슬러쉬 음료 히비스커스 페어 크러쉬(5900원), 캐모마일 티에 달콤한 배 퓨레와 상큼한 레몬 토핑을 얹은 과일블랜딩 티 캐모마일 프루티(5800원) 등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쿠찌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건용 마스크로 허가 받은KF94마스크와 대용량 워터보틀을 각각 600원과 56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SPC그룹)
(이미지=SPC그룹)

롯데면세점,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후원금 1억원 기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면세점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의 이재민 구호 및 관광자원 복구를 위해 1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이번 후원금은 산불 화재로 주거를 잃은 지역 이재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복구 지원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산사태 등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산림 복구에도 지원 된다. 특히 이번 화재로 강원도 동해안 지역의 관광객 유치가 위축돼 지역 숙박업체를 비롯해, 음식점 등 관광업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피해 지역의 관광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예정이다.

(이갑 대표=롯데면세점)
(이갑 대표=롯데면세점)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자인 유나이티드' 캐릭터 협업 티셔츠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가 이달 11일 다양한 캐릭터를 주제로 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11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는 4월 말 개봉 예정인 어벤저스: 엔드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마블 티셔츠와 우주로 간 스누피를 콘셉트로 한 스누피 티셔츠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하면서도 복고 무드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캐릭터 제품들을 출시한다.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11일부터 5월 1일까지 디자인 유나이티드 매장을 방문해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3%의 할인을 누릴 수 있는 ‘2+1’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 입점 매장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상품 구매 후 신세계인터내셔날 통합 멤버십 가입 시 이달 말 개봉하는 어벤저스4 영화 티켓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달 15일부터 5월 12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를 통해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2개 이상 구매하면 매장과 동일한 ‘2+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후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어벤져스4 영화 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미지=신세계인터내셔날)
(이미지=신세계인터내셔날)

LG생활건강, 닥터벨머 모델로 김보라·김혜윤·박유나 3인방 발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이 최근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SKY 캐슬’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강렬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김보라, 김혜윤, 박유나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 모델로 선정했다. 

닥터벨머는 LG생활건강 더마 연구팀의 기술력이 담긴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배우 3인이 드라마에서 보여준 깨끗하고 맑은 피부와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닥터벨머의 건강하게 아름다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닥터벨머 모델 3인은 첫 활동으로 닥터벨머의 ‘비타 세린 톤결 세럼’ 광고 촬영을 마쳤다. 

(이미지=LG생활건강)
(이미지=LG생활건강)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