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더 프레임에 김정수 작가 작품 담는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선화랑에서 개최되는 김정수 작가의 개인전 '진달래-축복'에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QLED' 디스플레이의 우수성과 새로운 활용 가치를 알린다.

이번 전시에서 'QLED'와 '더 프레임' TV는 총 9점의 미디어 아트를 소개한다.

특히 김정수 작가의 생애 첫 미디어아트 구상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의 'QLED' TV를 통해 진행됐으며, 최대 4,000니트 밝기를 기반으로 한 명암비와 색 재현력을 통해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진달래 꽃잎의 유려한 색채와 바람과 함께 변화되는 꽃잎의 디테일까지 재현했다.

삼성전자는 일반 가정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5월부터 작가의 전시 작품 중 3 점을 선정해 더 프레임 TV의 '아트스토어'에 추가할 예정이다. '더 프레임'은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 색감을 최적화하고 캔버스의 독특한 질감까지 구현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QLED'에 전시된 '진달래-축복' 미디어 아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QLED'에 전시된 '진달래-축복' 미디어 아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 올레드 TV, 유네스코서 한국 궁중자수 아름다움 알린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궁중자수의 아름다움을 올레드 TV로 세계에 알린다.

LG전자는 지난 8일부터 사흘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네스코본부 전시장에서 열리는 궁중자수 전시회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설치했다. 한국 전통자수의 섬세함과 화려한 색채를 보여주기 위해 궁극의 화질을 갖춘 65인치 올레드 TV를 선택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월페이퍼 디자인이다. 관람객들은 올레드 TV를 통해 마치 벽에 실제로 걸려있는 듯한 자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궁실(宮室)’을 주제로 열리며 국가 자수기능사 보유자인 이정숙 작가의 흉배, 보자기, 장신구 등 전통자수 100여 점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이 올레드 TV를 통해 한국 전통자수의 섬세함과 화려한 색채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전자)
관람객들이 올레드 TV를 통해 한국 전통자수의 섬세함과 화려한 색채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어린이날 맞춰  ‘완구선물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완구선물관’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다가올 어린이날에 맞춰 선보인 쿠팡의 ‘완구선물관’은 74만여 개 완구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완구 선물을 제안하는 <엄마, 아빠! 이거 사주세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야!> <놀면서 머리는 반짝! 몸도 튼튼!> <선물이 고민될 때!> <’어른이’라서 행복해요> 등 연령대별, 가격대별, 캐릭터별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쿠팡은 최대 10%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완구인기 선물 할인관’과 매주 새로운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가전 컴퓨터 선물 할인관’을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레고 ▲마텔 ▲타이니러브 ▲요괴메카드 등 국내외 유명 장난감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인기 브랜드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쿠팡, 어린이날 맞춰 ‘완구선물관’을 오픈했다.(사진=쿠팡)
쿠팡, 어린이날 맞춰 ‘완구선물관’을 오픈했다.(사진=쿠팡)

와디즈, SK플래닛과 손잡고 ‘시럽 카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럽월렛’을 통해 ‘와디즈 시럽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외부 접점 확대 및 영향력 있는 채널과의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SK플래닛의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 인프라를 활용 펀딩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작으로 기획됐다.

이번 런칭 프로모션으로 와디즈 시럽 카드 발급 시 선착순 1만명에게 OK캐쉬백 5백 포인트를 제공하며 시럽월렛 고객이 와디즈 회원 가입시 와디즈 1만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와디즈는 이번에 선보인 시럽 카드를 계기로 OK 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한 리워드형 펀딩 참여, 시럽월렛과 OK캐쉬백 고객 대상 크라우드펀딩 관련 특강 등 다양한 형태로 SK 플래닛과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와디즈 시럽 카드는 기존 시럽월렛 앱에서 ‘와디즈 브랜드 카드’ 추가만으로 바로 사용 가능하며,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가 실시간으로 연동 되어 시럽월렛 앱에서도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 SK플래닛과 손잡고 ‘시럽 카드’ 출시하다.(사진=와디즈)
와디즈, SK플래닛과 손잡고 ‘시럽 카드’ 출시하다.(사진=와디즈)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컴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2년간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SRS-XB10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후속 제품이다. 기존 IPX5 등급의 생활방수보다 강화된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지원으로 먼지, 물 그리고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흐르는 물에 제품을 세척할 수 있어 캠핑, 피크닉과 같은 야외 활동 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는 전작에 비해 약 17g 가벼워진 243g의 무게로 편리한 휴대성과 흠집에 강한 표면 마감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함께 제공되는 탈부착형 스트랩을 활용하면 SRS-XB12를 고정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스피커 애드’ 기능은 스피커 2대를 동시에 연결해 LED 지시등을 통해 왼쪽과 오른쪽을 구별하며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2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스탬프팡x애슐리, 신규 멤버십 서비스 론칭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모바일 전용 쿠폰북 ‘스탬프팡’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아메리칸 그릴&샐러드 레스토랑 ‘애슐리’와 함께 신규 멤버십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탬프팡은 모바일로 쿠폰 적립이 가능한 무료 온·오프라인 통합 솔루션으로 기업 및 소상공인이 스탬프팡을 도입해 자체 브랜드로 사용 가능하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는 110만 명을 돌파했으며 매일 1,000명씩 증가 추세다. 현재 온·오프라인 조군샵, 더블유랩과 오프라인 쥬스식스, 벌크커피, 키친랩 등 4,000여개 이상의 제휴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스탬프팡은 그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슐리와 함께 ‘애슐리 키즈 패밀리 클럽’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였다. 애슐리 키즈 패밀리 클럽 멤버십은 자녀를 가진 가족을 대상으로 해당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어린이 샐러드바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스탬프팡 앱에서 원하는 애슐리 가맹점(특수매장 제외)의 적립카드를 다운받으면, 기본적인 할인혜택 이외에도 방문 횟수에 따라 매장별로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뉴타닉스-HPE,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의 리더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와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통합적인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as a Servic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뉴타닉스의 무료 하이퍼바이저인 AHV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와 HPE GreenLake를 결합해 제공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타닉스 채널 파트너사들이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와 결합된 HPE 서버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되므로, 고객들은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뉴타닉스와 HPE는 파트너십을 통해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매력적인 방안을 제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완전한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 데이터센터 또는 공동 설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 뉴타닉스 CEO는 “HPE와의 파트너십으로 우리 고객들에게 인프라의 경계를 허무는 또다른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으며, 고객들은 기술적 문제보다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WISET-슈나이더 일렉트릭, 4차 산업혁명 여성인재 양성 추진한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글로벌 에너지 관리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멘토링 활동 시작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여성과학기술인 멘토와 멘티가 첫 만남을 가졌다. 멘티는 글로벌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기존 20명에서 30명으로 확대 선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관 방문 △SE ACADEMY(Technical Training) △멘토-멘티 Group Workshop Project △여성 리더십 Panel Discussion △인사부 특강(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Tip 전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멘토들은 그룹별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프로젝트 그룹을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신입 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EGP(Energy Generation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크포럼, 4월 25일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슈 및 최신동향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테크포럼이 25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슈 및 최신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테크포럼은 세미나를 통해 산학연 관계자들과 마이크로LED, 폴더블, 퀀텀닷(QD), 프리폼 등의 다양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정보를 나눌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및 개발동향 ▲마이크로 LED 고속 생산을 위한 복합기능형 점접착소재 기술 연구 동향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기능성 필름 기술 개발 동향 및 이슈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이슈 및 최신동향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응용 ▲Free-form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 및 발전전망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주목받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기술과 분야별 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테크포럼)
(사진=테크포럼)

엔비디아 ‘클라라 AI’, 미국영상의학회 진단 방사선 치료에 채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엔비디아는 미국영상의학회(American College of Radiology, ACR)에서 새롭게 발표한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소 플랫폼 ACR AI-랩(AI-LAB)에 엔비디아 클라라 AI 툴킷(NVIDIA Clara AI toolkit)을 통합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미 3개월 간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엔비디아는 ACR과 협력해 미국 내 수 천여 명의 방사선 전문의들이 각자의 연구소에서 자신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진단 방사선학을 위한 인공지능(AI)을 구축·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무료 플랫폼인 ACR-AI-랩을 통해, 3만 8천여 이상의 ACR 회원과 방사선 전문가들이 AI 알고리즘을 구축공유하고 자체 적용하며 검증, 환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엔비디아 클라라 AI 툴킷은 엔비디아 클라라 개발자 플랫폼의 핵심 구성요소다. 소프트웨어 정의형 의료기기와 지능형 워크플로우를 구현하기 위해 설계됐다. 데이터와 알고리즘 파이프라인을 생성하는 플랫폼인 엔비디아 클라라는 데이터와 이미지 프로세싱, AI 모델 프로세싱, 시각화 라이브러리로 구성된다. 툴킷에는 AI용으로 데이터 주석(data annotation)과 모델 트레이닝, 모델 적응, 모델 연합, 대규모 배포를 위한 라이브러리가 포함돼 있다.

ACR AI-랩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뉘앙스(Nuance), 엔비디아 등의 업계 선두적 기업과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주요 연구기관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포함한 전체 생태계의 협력이 필요하다. AI-랩을 지원하며 방사선 워크플로우 내에 AI를 배포하기 위한 핵심 솔루션인 GE 헬스케어의 에디슨(Edison) AI 플랫폼과 뉘앙스 AI 마켓플레이스(Nuance AI Marketplace)는 모두 엔비디아 클라라로 실행된다.

자일링스, 단일 칩 고성능 솔루션 all-FPGA 100G NIC 데모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자일링스는 지난 1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지난해 봄 CEO인 빅터 펭(Victor Peng)이 새로운 자일링스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관련된 비전으로 자일링스는 실리콘 회사에서 플랫폼 회사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플랫폼은 관련 연결에 대한 걱정 없이 핵심 작업부하에 최적화된 자일링스 기반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자일링스는 최근 솔라플레어(Solarflare)와 공동으로 자일링스 FPGA 기술에 기반한 단일 칩 고성능 솔루션인 all-FPGA 100G NIC 데모를 선보였다. 이 개념검증(Proof-of-Concept) 데모를 통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컴퓨팅 가속과 같은 작업부하를 서버에서 실행할 필요 없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성능을 개선하고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는 첨단 SmartNIC 개발의 중요한 단초를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데모는 단일 자일링스 FPGA에서 초당 1억 개 이상의 패킷을 처리하는 100GbE 포트 2개를 수신 및 전송할 수 있었으며, 전력소모는 75와트 미만이다. 자일링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핀테크 기술 공급업체인 솔라플레어의 기술력도 함께 입증됐다며, 인라인 머신 러닝과 비디오 트랜스코딩, 데이터 분석과 같은 다양한 적용 사례를 실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사진=자일링스)
(사진=자일링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봄맞이 교육 프로그램 시작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은 봄을 맞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6세에서 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봄학기 생태 설명회 및 먹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선정 동물은 4월 비버, 5월 샌드타이거, 6월은 돼지다. 매주 토요일 10시와 11시 10분에 60분씩 진행되며 생물에 따라 팝업북, 목걸이, 저금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봄학기 교육 프로그램은 회당 선착순 15명으로 연간 이용권 소지 고객은 1만원, 일반 고객은 네이버 예약으로 1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본격적인 수주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Maran Gas Maritime)社로부터 174,000㎥ 규모의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22년 1분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로 안젤리쿠시스 그룹과 대우조선해양과의 인연이 다시 한번 더 조명을 받고 있다. 안젤리쿠시스 그룹은 이번 계약포함 대우조선해양에 무려 105척의 선박을 발주한 최대 고객이다.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LNG운반선 4척은 모두 안젤리쿠시스 그룹이 발주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