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9일 오늘은 다소 잠잠한 가운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기억의 저편’의 사전등록이 시작되며 신작 기대감을 높였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와 오버워치 등을 통해 e스포츠 경쟁에도 불을 붙였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국내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이 자사의 새로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의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KOF 올스타는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IP를 바탕으로 한 액션 RPG다. 

‘KOF’94’부터 ‘KOF XIV’에 이르기까지 역대 시리즈(정식 넘버링 타이틀 기준)의 모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최초의 게임으로, 원작의 캐릭터들을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냈다. 또한, 스킬 기반의 버튼 조작 방식을 채택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작과 동일한 필살기 및 콤보 플레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KOF 올스타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다. 당시 사전등록 1개월만에 신청자 150만명을 돌파했으며, 높은 원작 재현율과 특유의 호쾌한 액션 및 타격감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5일 만에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이용자에게 한정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 및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유리 사카자키’의 한정판 야구복 코스튬 버전인 ‘4성 베이스볼 유리’와 해당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5성 배틀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 재화로 최대 700개의 루비와 30만 골드를 제공하며, AP물약, 경험치 캡슐 등의 아이템도 지급한다. 본 이벤트는 오늘부터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KOF 올스타는 원작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도록 해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하며, “넷마블 KOF 올스타만의 호쾌한 액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마인로더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OBLIVION(이하 기억의 저편)’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자 모두에게는 약 7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혜택으로 제공하고, 공식카페에 가입 시 ‘나이팅게일’ 캐릭터를 확정 지급한다. 또 카페에 기대 평을 남기면 캐릭터 소환권 10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게임 머니를 추가 증정한다. 여기에 카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회원들에게는 3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과 함께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CBT(비공개시범테스트)를 진행,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 

기억의 저편은 광활한 판타지 세계관과 역사, 신화, 소설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70여 종의 캐릭터마다 고유 일러스트와 영웅별 세계관이 존재해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들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 외에도 450여 개의 방대한 스테이지와 5종의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가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여기에 이용자의 가치관 및 선택에 따라 게임의 배경이 변화하는 ‘선/악 심판 시스템’도 또 다른 재미 요소다. 

특히 기억의 저편에는 ‘슬램덩크’, ‘새벽의 연화’에서 활약한 미도리카와 히카루, 사이토 치와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판도라’ 캐릭터 목소리를 맡은 키와니시 유우코는 게임 OST에도 참여해 ‘망각의 저편’을 직접 불렀다. 기억의 저편은 게임의 감성과 생동감을 더하고자 일본어 더빙으로 서비스된다. 

한편 기억의 저편은 5월 중순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예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넵튠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4월 중순 업데이트 예정인 ’절벽거인’과 ‘머리둘용’은 거대 보스형 몬스터로 매 주 랭킹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월드보스’ 공략에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랭킹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프렌즈대모험’은 ‘진화 재료’와 ‘5성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소’를 오픈하고 ‘자동 반복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렌즈대모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화)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약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미어캣과 프렌즈 대모험’ 이모티콘과 인게임 재화인 ‘수정’ 500개, ‘고급 뽑기권’ 1장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데스티니 가디언즈, 전기 주간(Arc Week) 시작

다중접속 온라인 1인칭 슈팅 게임(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에 섬광으로 가득한 기간 한정 콘텐츠, 전기 주간(Arc Week)이 찾아온다.

4월 10일(수) 새벽 2시부터 17일(수) 새벽 2시까지의 (한국 시간 기준)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데스티니를 여행하는 수호자들은 사령관 자발라(Commander Zavala)가 공표한 한 주간의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전기 주간에 맞춰 돌격자(Striker), 전기질주자(Arcstrider), 폭풍소환사(Stormcaller) 등 타이탄(Titan), 헌터(Hunter) 및 워록(Warlock) 등 각 직업의 수호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각각의 전기 속성 하위 직업이 새롭게 변화한다.  더 넓은 범위의 많은 대상을 감전시킨다던지, 불규칙하고 위험한 에너지의 연쇄 번개를 통해 전장에서 더 큰 혼돈을 일으킬 수 있게 되는 등, 게임 속 모험에서 만나는 적들을 상대하는 데 전략적으로 활용될 전기 기술들이 대폭 강화된다.  모든 강화는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로도 지속된다.

플레이어들은 캠페인은 물론, 게임 내 PVP 콘텐츠인 시련의 장(Crucible)에서도 새로 얻은 전기의 힘을 시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시련의 장에서는 재사용 시간이 놀랍도록 짧아져 박진감 넘치는 전투 속에서 한층 화려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탑(Tower)에 자리한 상인들도 전기 능력을 사용하는 수호자들에게 현상금을 제공하며, 주어진 전기 발화 활동에 참여해 현상금 활동을 완료하면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에버버스 상점에도 각 직업 별로 전기를 주제로 한 새로운 감정 표현들이 등장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함께 작년 기간 한정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졌던 경이 무기 천둥의 왕(Thunderlord)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다시 돌아온다. 게임 내 발사 기지(Cosmodrome)를 방문해 천둥의 왕을 얻기 위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본선 대진표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의 본선 조별 대진과 경기 스케줄을 공개했다. 

16명의 본선 진출 선수들은 지난 4월6일 많은 팬들이 생방송을 통해 지켜보는 가운데 조 추첨식을 진행, 4명의 선수로 구성된 4개의 조가 편성됐으며 오는 4월18일 개막전에는 그룹A의 ‘Best’ 도재욱 대 ‘Queen’ 김명운, ‘Modesty’ 김현우 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2일째인 4월19일에는 그룹 B의 ‘Snow’ 장윤철 대 ‘MisO’ 한두열, ‘Ample’ 김태영 대 ‘Shine’ 이영한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이들 가운데 김명운과 김태영 선수 모두 이번이 첫 본선 진출인 만큼 기존의 기라성 같은 선수들 사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Mini’ 변현제, ‘Action’ 김성대, ‘forgg’ 박지수, ‘Soulkey’ 김민철 선수가 속해 있는 그룹C의 경기는 4월 25일에, ‘Last’ 김성현, ‘JD’ 이제동, ‘Rain’ 정윤종, ‘Stork’ 송병구 선수가 속해 있는 그룹D의 경기는 다음날인 4월 2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그룹 D의 경우 KSL 첫 시즌의 우승 및 준우승을 각각 차지한 김성현과 이제동, 최강 프로토스 선수로 알려진 정윤종과 송병구가 모두 속해 있어 선수들과 팬들 사이에서 이미 죽음의 조로 불리고 있다. 

KSL 본선 경기는 4월18일 개막전부터 약 8주 동안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본선 16강 경기는 5전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 8강부터 결승은 패배 시 바로 탈락하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 경기는 7전4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KSL 시즌3는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생중계된다.  

또한 KSL 시즌3 개막 주간 입장권 판매가 오늘 오후5시부터 시작된다. KSL 입장권(5천원)은 티켓링크를 통해 단독 판매되며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입장권을 구매한 현장 관람객들은 추첨을 통해 KSL 현장에서 HyperX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5주차와 함께 후반기 돌입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2019, 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이 오늘 열리는 5주차 첫 날 경기를 시작으로 총 7주 정규 시즌의 후반 3주 레이스에 접어든다.

4주차까지 마무리된 현재 각 팀들이 그리는 경쟁 구도는 2강, 5중, 1약으로 설명된다.  러너웨이(Runaway)의 무패 독주 속에 2위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가 그 뒤를 바짝 쫓고 있으며, 3위 세 팀을 포함한 나머지 다섯 팀이 승점 단 1점 차이로 다섯 팀이 빼곡히 몰려 중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WGS 아마먼트(WGS Armament), O2블라스트(O2 Blast), 팀 MVP(Team MVP) 등 세 개 팀은 3위에 세트 득실차까지 동일하게 기록하며 3위에 나란히 올라 있다.  이 팀들은 이번 주에 약속이라도 한 듯 각각 긱스타(Geekstar), 엘리먼트 미스틱(Element Mystic) 그리고 GC 부산 웨이브(GC Busan Wave) 등 하위팀과의 일전을 앞두고 있다.  금주에 승점을 확보하고 상위권으로 올라서느냐, 하위권 팀에게 추격을 허용하고 플레이오프 탈락 위기에 처하느냐의 갈림길에서 각 팀들이 들고 나올 전략이 주목된다.  세트 득실이 현저히 낮은 긱스타에게는 남은 경기 전승이라는 유일한 길만 남아 있어, 배수진을 친 선수들의 결기가 후반기에 타오를 수 있을 지도 변수다.

4월 10일(수) 두 번째로 열리는 1위 러너웨이와 2위 젠지 e스포츠의 경기는 이번 정규 시즌 왕좌의 주인공을 가리는 최대의 빅 매치다.  러너웨이가 승리하면 이번 시즌 전승 우승으로 가는 길목에 청신호를 켤 수 있지만, 최근 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젠지 e스포츠에게는 이 날 경기가 러너웨이의 질주를 저지하고 본인들의 기세를 증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점에서 최고의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 상위 두 팀에게 주어지는 퍼시픽 쇼다운(Pacific Showdown) 시드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두 팀은 서로 한 발짝도 물러설 수 없는 상황이다.

총 상금 2억 2천만 원 규모의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은 4월 24일(수)까지 매주 화, 수요일 저녁 7시부터 두 경기씩 정규 시즌이 진행되며 이어 5월 11일(토)과 12일(일) 양일동안 플레이오프와 대망의 결승을 통해 국내 오버워치 최강 팀을 선발하게 된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빼어난 성적을 거두는 두 팀은 5월 24일(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 열리는 컨텐더스의 국제 대회 퍼시픽 쇼다운에 진출, 타 지역의 컨텐더스 팀들과 지역의 명예를 건 승부를 벌인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