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밀라노 가구 박람회 참여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가 9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에 참가한다. 밀라노 가구 박람회는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3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로 삼성전자는 이 박람회의 장외전시 성격인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에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디자인 스튜디오들이 밀집해 있는 밀라노 토르토나 지역에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재조명하는 체험형 전시관과 브레라 지역에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전시관을 동시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참여한 ‘더 세리프’ ▲1천여 점의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보여주는 ‘더 프레임’ TV ▲미슐랭 스타 셰프인 미쉘 루 주니어와 다비데 올다니가 진행하는 클럽드셰프 쿠킹쇼 ▲인테리어·제품 디자인 트렌드 관련 토크쇼 ▲전시장 도슨트 투어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AMD, 2세대 라이젠 프로 및 애슬론 프로 모바일 프로세서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AMD가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이 내장된 2세대 AMD 라이젠 프로(Ryzen PRO) 모바일 프로세서 및 애슬론 프로(Athlon PRO)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AMD는 차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4종을 글로벌 PC 제조사 기업용 시스템에 탑재해, 성능 효율성과 보안 기능, 안정성 및 관리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군은 기업용 노트북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으로, 이번 2분기부터 HP와 레노버(Lenovo) 등의 글로벌 PC 제조사를 통해 출시된다.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 부사장은 “오늘날 PC 사용자는 업무용, 개인용 컴퓨팅 경험 간의 경계를 두지 않는다. 특히 기업용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 3D 모델링, 영상 편집, 다중 디스플레이 등 최신 기능을 활용하며 안정성 높은 멀티태스킹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AMD 라이젠 프로 및 애슬론 프로 모바일 프로세서는 기업 조직이 필요로 하는 생산성, 보안성 및 다양한 기능을 결합해, 기업용 시스템에 걸맞는 성능과 기능 및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AMD)
(사진=AMD)

인텔, 넷플릭스와 AV1 스케일러블 코덱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인텔이 넷플릭스와 함께 미국 방송장비 전시회(NAB Show)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개발자,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로열티 없이 오픈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영상 코덱을 9일 발표했다. 인텔은 AV1용 스케일러블 비디오 테크놀로지(SVT-AV1)는 영상 처리 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인텔 네트워크 플랫폼 그룹 부사장 겸 비주얼 클라우드 부서 총괄 린 콤프(Lynn Comp)는 “SVT-AV1 코덱은 고성능과 고효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코덱(H.264 AVC) 대비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대역폭 사용을 최대 절반까지 절감시켜준다”며, “최근 출시된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포함한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서 이 코덱을 통해 온디맨드 영상에서부터 4Kp60/10-bit 콘텐츠의 실시간 방송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인코딩 기술 담당 디렉터 데이비드 론카(David Ronca)는 “인텔과의 SVT-AV1 협력으로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AV1 솔루션의 대안을 제공해 더욱 빠른 AV1 알고리즘 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차세대 영상 압축 기술의 혁신을 촉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인텔)
(사진=인텔)

LG화학, 1조 7800억원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화학은 9일 총 15.6억 달러(약 1조 78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기업이 발행한 그린본드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글로벌 그린본드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주요 금융시장에서 동시에 발행돼 유통되는 국제채권으로 발행대금의 용도가 신재생 에너지, 전기차 등의 친환경 투자로 한정된 채권이다.

LG화학은 이번 그린본드 발행을 통해 일반채권 대비 경쟁력 있는 금리로 외화를 조달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LG화학의 글로벌 그린본드는 달러(USD)와 유로(EURO)로 발행되며, 5.5년 만기 5억 달러와 10년 만기 5억 달러, 4년 만기 5억 유로 등 총 3개의 채권으로 구성됐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달러 5.5년 만기 채권은 미국 5년물 국채금리(Treasury Rate) 2.329%에 0.95%p를 더한 3.279%, 10년 만기 채권은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2.520%에 1.175%p를 더한 3.695%의 금리로 각각 발행됐다. 유로 4년 만기 채권은 유럽 4년물 미드스왑금리(Mid-swap Rate) -0.051%에 0.65%p를 더한 0.599%의 금리로 발행됐다. 이는 최초 제시 금리 대비 최소 0.275%p(27.5bps)에서 최대 0.35%p (35bps)가 낮아진 수준이다.(0.01%p=1bp, basis point)

LG화학은 미국, 유럽 금융시장에서 발행된 한국채권 중 역대 최대 주문 물량인 총 105억 달러(달러 59억, 유로 41억) 규모의 매수 주문이 몰리면서 당초 예상보다 개선된 조건으로 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확보한 자금을 전기차 배터리 수주 물량 공급을 위한 투자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NIA, 2019년도 고령층 ICT 사회참여활동 운영기관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2019년도 고령층 ICT 사회참여활동 사업” 운영기관 공모를 4월 9일(화)부터 30일(화)까지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만 55세 이상 정보 활용 능력이 우수한 고령층들이 ICT를 활용해 교육봉사 및 재능기부 등 사회참여활동을 활성화하고 개인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 문제를 본인들이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운영기관은 복지관, 대학, 사회적 기업·단체 등 비영리 기관이며, 유형별(교육봉사형 또는 재능기부형)로 고령층 3~10명으로 팀을 구성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교육봉사 또는 재능기부 형태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사업에서는 키오스크(kiosk, 무인단말기) 등 실생활 지능형 기기의 체험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ISET, 과학 커뮤니케이터(SC) 심화과정 교육생 30명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과학교육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의 교육생을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SC창의실험지도사는 과학 커뮤니케이터(SC, Science Communicator)로, 과학친화적인 수업과 전시/행사를 기획·진행하는 과학융합 강연가이다.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메이커(Maker)’를 테마로 하는 △디지털시대 융합형 콘텐츠와 전망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와 및 사례 △창의적 콘텐츠와 STEAM △전시행사기획안 작성법 △해커톤 기반의 실험 콘텐츠 개발과 ▲현장 역량 강화 활동의 총 21시간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SC창의실험지도사’ 1급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수료 후 SC활동을 위한 각종 공모전 및 교육정보, 활동/강사채용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위셋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LG, 초프리미엄 가전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 속도 낸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LG전자가 초프리미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9일부터 14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2019’에 참가한다.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인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가구뿐 아니라 전자, IT, 자동차,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도시 전체가 전시장으로 변한다.

LG전자는 총 620제곱미터(m2) 규모로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각각 단독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및 빌트인이 주는 차별화된 가치를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의 '가든 키친'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의 '가든 키친'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여행정보 한번에  '통합검색' 시스템 구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호텔, 펜션, 리조트 등 숙소와 더불어 놀이공원, 동물원, 아쿠아리움, VR카페 등 액티비티 상품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검색 결과를 탭으로 나누되, 한 페이지에서 보여준다. 사용자는 지역명 혹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여행지에서 즐길만한 다양한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지역별 숙소와 액티비티 추천 검색어도 제시된다.

이와 함께 앱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즉시 할인숙소, 페이백(구 얼리버드), 엘리트 등 소비자 혜택이 적용되는 숙소를 나눠 상단에, 그리고 추천 액티비티 상품 리스트도 전면에 배치했다.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블랙' 중 에디터 추천을 받은 시설도 첫화면에 등장한다.

여기어때는 "기존 '얼리버드' 객실을 ‘페이백’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페이백'은 숙소 퇴실 후, 구매 금액의 50%를 쿠폰으로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다. 앱에서 반복적으로 숙소 예약이 많은 소비자 만족이 높다. 다만, 기존 이름에서 '혜택'이 크게 드러나지 않아, ‘페이백’으로 명칭을 바꿨다. 제도 적용숙소 객실은 상품 썸네일에 '페이백' 로고가 달린다.

여기어때는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시작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시작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봄이라 할인해봄’ 푸드페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다양한 푸드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이라 할인해 봄’ 푸드페어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푸드페어는 총 6,000여 개 관련 상품을 ▲면/통조림/가공식품 ▲견과/오일/소스 ▲스낵/간식 ▲생수/음료 ▲커피/차 ▲건강/다이어트식품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이미지로 보여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켈로그, 이롬,  매일유업, 동서식품, 오리온 등 총 39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봄맞이 특별할인 쿠폰할인관도 마련해 최대 5천원까지 할인해준다.

푸드페어 2주 동안 매주 8개씩 총 16개 특가 상품을 선정해 최대 56%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CJ헬스케어 히비스커스 헛개수 340ml 20개입’, ‘이롬 황성주 국산 검은콩 두유 140ml 24개입’은 각각 50%대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프링글스 110g 오리지날 4개 + 양파맛 2개’, ‘멘토스 초코 카라멜 100입 구성 1개’, ‘골드그래놀라2P + 스페셜머그’ 등은 20%대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쿠팡, ‘봄이라 할인해봄’ 푸드페어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봄이라 할인해봄’ 푸드페어 오픈하다.(사진=쿠팡)

쏘카,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및 관광객 회복 위해 지원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쏘카가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동 지역의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쏘카 차량을 최대 20여 대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쏘카는 현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등 5개 지역의 신속한 피해 복구 작업을 돕기 위해 복구기간 내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량을 최대 20여대 무상으로 지원한다.

더불어 산불 피해 소식에 방문객 발길이 끊긴 강원 지역에 대한 응원과 관광객 회복을 위해 쏘카 대여료를 70% 낮추어 제공한다. '나의 강원도 공유하기' 행사에 강원도 여행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7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총 900명에게 제공된다.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에어팟, 공기청정기 반값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히든프라이스는 오는 10일 ‘더싼데이’ 슈퍼반값타임 행사에서 애플 에어팟, 공기청정기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히든프라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에어팟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맥포머스 스팀 마스터 304P세트를 선보인다.

이벤트는 1차(자정부터 오전 9시), 2차(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 총 2회 응모 가능하다. 히든프라이스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7만9000원,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12만9000원, 맥포머스 스팀 마스터 304P세트는 14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슈퍼반값쿠폰’을 증정한다.

더싼데이와 함께 10일 단 하루 ‘슈퍼유아동타임’ 행사도 진행한다. 슈퍼유아동타임에서는 170여개 인기 유아동 상품을 인터넷 최저가에서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00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20%  추가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대표상품은 ▲킨도 밴드+슬림핏 기저귀 ▲파크론 유아매트 에스닉무드 놀이방매트 ▲키즈엠브레이스 카시트 ▲네이처러브메레 슬림 팬티기저귀 ▲하기스 보송보송 팬티기저귀 ▲포그내 넘버5 플러스 올인원 아기띠 ▲스텝2 유로엣지 주방놀이 등이다. ‘슈퍼유아동타임’ 행사 상품은 히든프라이스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에어팟, 공기청정기 반값 판매하다.(사진=위메프)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에어팟, 공기청정기 반값 판매하다.(사진=위메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