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는 업계 최초의 실시간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전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확장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어도비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으로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고객 프로필을 제공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이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현재 베스트바이, 홈디포,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버라이즌, DXC 테크놀로지 등 다수의 세계 유명 브랜드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베타 버전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일부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오늘날 모든 기업은 수많은 고객 경험, 여러 기기 및 IoT가 생성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기업들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류하기 위한 자사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막대한 시간과 자원을 쏟고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기업 전반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취합하고, 실시간으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합리적으로 분석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여러 소스로부터 초당 수천만 건의 이벤트를 통해 발생하는 실시간 데이터를 취합 및 처리하고, 익스피리언스 데이터 모델(Experience Data Models, XDM)에서 정리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도출된 인사이트는 모든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솔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ERP, CRM 등에서 생성된 고유 데이터도 가져올 수도 있다.
아베이 파라스니스 어도비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데이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AI 및 머신러닝을 통한 실시간 고객 프로필과 방대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하이퍼스케일 아키텍처가 필요하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 처리하고 실행함으로써 기업이 풍부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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