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4월 18일 출시를 앞둔 '트라하'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8일과 12일 시연 방송을 진행하며 각각 대도서관-윤보미, 머독-테스터훈이 출연을 확정했다. 아울러 검은사막 모바일 등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넥슨, 출시 앞둔 ‘트라하’ 첫 시연 방송에 대도서관·윤보미 출연 확정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8일 저녁 9시부터 90분간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과 걸그룹 에이핑크 소속 ‘윤보미’가 대도서관 트위치에 출연해 트라하를 소개한다. 12일에는 유튜브 구독자 62만 명의 ‘머독’과 구독자 109만 명의 ‘테스터훈’이 머독 트위치에서 트라하를 직접 시연한다.

작년 지스타 2018 기간 ‘대도서관’과 ‘테스터훈’의 트라하 중계를 접한 관람객들은 ‘예상치 못한 수준의 외형을 만들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꼈다’, ‘무기 변화에 따른 스킬 변화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등 긍정적 반응을 쏟아낸 바 있다.

한편, 넥슨은 사전예약 이벤트 참가자에게 게임 출시일(18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고급] 여행자의 의상상자’를 지급하고, 사전예약 350만 돌파를 기념해 캐릭터 이름을 선점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패션마스크’를 특별 제공한다.

모바일 환경의 한계와 타협하지 않는 하이엔드(고품질) 그래픽과 콘텐츠를 구현한 모바일 게임 트라하는 오는 1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검은사막 모바일, 3대3 대전 ‘라모네스 전장’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전투 콘텐츠인 ‘라모네스 전장’을 업데이트 했다고 4일 밝혔다.

라모네스 전장은 3 대 3으로 팀을 이루어 겨루는 대전(PVP) 콘텐츠다. ‘월드 매칭 시스템’으로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 전투가 가능하다. 대결에 주어진 시간은 5분이며 상대 팀을 제압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쪽이 승리한다. 캐릭터는 사망하면 8초 후 자동 부활하며 부활 횟수는 무제한이다.

승리한 팀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이용자는 MVP로 선정,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승리한 팀 중 같은 길드원이 있으면 추가 길드 대전 점수도 얻는다. 전투에서 승리한 이용자는 ‘라모네스 전용 보상 상자’를 받는다. 상자에는 은화, 블랙스톤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이 담겨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의 11번째 클래스 ‘매화’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화는 동양 검술과 궁술을 구사해,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동시 사용하는 검객이다. 11번째 신규 클래스이며 이용자는 4일부터 16일까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사전 생성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각 마을에 매화 NPC ‘백련’을 통해 매화 클래스를 사전 예약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당 거점을 2개까지 보유하고 장려금도 두 번 받을 수 있다. 공성전 장려금도 상향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넥슨,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 시즌1 정식 서비스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을 정식 서비스하고 시즌1 운영을 시작했다.

‘클랜영토전’은 지난 3월 7일부터 2주간 시범 서비스된 바 있으며, 김주영 선생님으로 유명세를 탄 배우 김서형과 혜나 역의 김보라가 홍보 모델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클랜 경쟁 모드다.

‘클랜영토전’ 시즌1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5월 2일까지 운영된다. 시범 때와 달리 이번 정식 서비스로 유저는 하루 중 ‘클랜영토전’을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각 영토는 ‘제3보급창고’, ‘크로스카운터’, ‘웨어하우스’, ‘프로방스’ 등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되며,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해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달성한 점수를 기준으로 각 지정영토에서 Top3에 오른 클랜은 맵 로딩 화면 내 클랜 마크와 클랜명이 새겨진 각인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클랜 랭킹과 클랜 기여도가 높을수록 최대 5,000SP를 획득할 수 있고, 개척한 영토 개수에 따라 최대 ‘30만 통합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한다.

넥슨은 ‘클랜영토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빙고 이벤트를 연다. 5월 2일까지 ‘클랜영토전’ 플레이 및 승리 등 ‘클랜영토전’ 전용 미션과 일반 및 PC방 미션 등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Akimbo Pistols(S)(영구제)’, ‘30만 통합 경험치’를 지급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마다 ‘TRG21(IS) ICE (15일)’, ‘G18(S) ICE (15일)’, ‘Ghost_α 세트(15일)’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 신규 어센던트 ‘히드라’ 추가

넥슨이 자사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에 신규 어센던트 ‘히드라’를 추가했다.

‘올림포스’에서 ‘리그’에 의해 부활한 ‘히드라’는 강력한 화학 병기로 무장한 어센던트(캐릭터)로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독, 다수의 특수 포탑을 이용한 공격 및 수비 기술과 중요한 거점을 장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특수 포탑을 설치하는 ‘웜(WORM)’, 독을 내뿜는 ‘부식성 독액’, ‘맹독 신체’, ‘엑스-웜(X-WORM)’ 등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넥슨은 ‘어센던트 원’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방송 횟수 및 활동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 등급별 혜택을 부여한다.

주 1회 등급 심사 과정을 거쳐 등급별로 ‘넥슨 캐시’, ‘AP’ 등 보상을 지급하고, 매월 1회 ‘다이아’ 등급을 선정해 특별 선물과 ‘어센던트 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본인 채널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어센던트 원’은 그리스 신화를 SF요소로 각색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각각의 고유 스킬을 지닌 개성 넘치는 ‘어센던트’를 활용해 변화하는 구형의 전장에서 벌이는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액션스퀘어, '기간틱엑스' 2개국 소프트런칭

액션스퀘어가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를 호주∙싱가폴 해외 2개국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프트런칭했다.

‘기간틱엑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액션 슈팅 게임으로 이용자들은 대기업의 용병이 되어 행성에서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통 액션 슈팅게임의 탑 다운 뷰 방식을 채택해 한 눈에 전장을 보며 실력으로 승부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장에서의 강력한 전투를 기반으로 다양한 무기, 스킬 그리고 협력 플레이를 강조했다.

이번 소프트런칭은 오늘부터 5월 4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소프트런칭 버전은 ‘기간틱엑스’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모드가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팀을 구성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로 방어 임무를 수행하거나 적진에 진입해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등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기간틱엑스’는 이번 소프트런칭 기간을 거친 후 대규모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추가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글로벌 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RPG ‘이터널 랩소디’ 및 스팀용 패키지게임과 모바일 액션 게임 ‘블레이드2’의 스위치용 게임 등 다양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미지=액션스퀘어)
(이미지=액션스퀘어)

 

엔씨 스푼즈, 뉴이스트와 광고 모델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아이돌 그룹 'NU'EST(이하 뉴이스트)'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스푼즈와 뉴이스트는 온∙오프라인 활동(영상 광고, 팬사인회, V LIVE 등)을 통해 스푼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스푼즈는 지난해 10월 ‘NU'EST W(이하 뉴이스트 W)’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I Don’t Care (with 스푼즈)’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엔씨는 오는 4월 27일 신사동 가로수길에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스토어 방문객은 선착순으로 스푼즈 한정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푼즈 시크릿백’도 만날 수 있다. 스토어 방문객은 뉴이스트 팬사인회 응모권, 미니 전신대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김정하 엔씨 스푼즈실 실장은 “스푼즈는 이번 뉴이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세계적으로 높은 콘텐츠 가치를 인정받는 K-POP과 결합해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3 본선 진출 선수 확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 본선 진출 선수 16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4강 진출에 성공, 본선 진출권을 자동 확보한 4명의 선수와 이번 시즌 치열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 무대를 밟는 12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다.  

본선 진출자들은 4명의 테란, 5명의 프로토스, 7명의 저그 선수로 구성되어 있다. 막강한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진출한 가운데 KSL 시즌 1 준우승자 이제동을 비롯해 송병구, 도재욱, 장윤철 등 지난 시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이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KSL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불어 김명운, 박지수 등 처음으로 KSL 본선 진출에 성공한 선수들도 있어 기존의 선수들과 신흥 강자들의 대립구조도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명의 선수들은 오는 4월 6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조 추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 추첨식은 무작위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수들은 총 4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4개의 조로 나뉘게 된다. 여기에 지난 시즌 4강 진출에 성공해 시드를 확보한 4명의 선수들은 자신이 원하는 조에 들어갈 수 있는 ‘난입’ 특권이 주어져 이 특권이 어떤 변수로 이어지는지가 조 추첨식의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KSL 시즌3 조 추첨식은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서경환 캐스터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