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리워드 제도 공개...결제∙충전 시 페이머니 지급
카카오페이, 리워드 제도 공개...결제∙충전 시 페이머니 지급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04.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이 10회까지만 무료로 서비스되는 한편, 리워드 제도가 신설돼 연 1.7%의 페이머니를 받을 수 있게 됐다.

4일 카카오페이가 리워드 제도를 공개했다. 지난달 카카오페이 송금을 일부 유료화는 반면, 소비자에게 다른 방식으로 혜택을 주겠다고 밝힌 바 있다.

어제(3일)부터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이 월 10회까지만 무료로 제공된다. 그 이상 이용할 시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붙는다. 계좌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계좌번호를 보내면 터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카카오톡 친구송금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내 계좌로 송금 ▲QR송금 ▲카카오페이 내 청구서·투자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한 송금 등 다른 서비스는 그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리워드'도 신설됐다. 

먼저 카카오페이로 월 1회 이상 결제한 유저에게 페이머니 보유금액(최대 50만원)의 연 1.7%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결제 대상에는 온라인결제, 매장결제, 페이카드결제, QR결제, 청구서납부가 해당되며, 카카오 T 서비스(택시, 블랙, 카풀, 대리, 주차, 바이크 등) 결제 건은 결제이력에 포함되지 않는다. 리워드는 익월 5일 페이머니로 일괄 지급된다.

카카오페이는 4월 한달간 결제금액을 돌려주는 '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되며, '받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머니가 지급된다. 최대 15회까지 증정되며, 지급 금액은 매번 다른 액수다.

4일 카카오페이 리워드 제도가 신설됐다.
4일 카카오페이 리워드 제도가 신설됐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