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이기종방화벽정책관리시스템 ‘스파이더 FM(SPiDER-FM)’이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EAL2(Evaluation Assurance Level 2)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CC인증을 받은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방화벽정책관리시스템, 스파이더 FM’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여러 이기종 방화벽의 정책(RULE)들을 통합하여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새로 신청한 정책의 생성부터 변경 그리고 폐기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이력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서로 다른 벤더의 방화벽 제품일지라도 정책을 정규화된 신청서를 통해 한번에 적용시킬 수 있고 적용된 모든 정책에 대한 검색과, 적용 결과 및 탐지된 변경정책의 알림, 권한 관리 등을 통해 다수의 방화벽을 따로 관리하느라 들였던 시간과 노력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방화벽 정책을 분석하는 데 있어 ‘정책시각화’를 통해 정책의 복잡도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상정책탐지’ 역시 직관적인 화면을 통해 정책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최적화 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미 2009년 ‘스파이더 FM’과 관련해 ‘이기종방화벽통합관리시스템 및 방법’으로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보안제품을 설치만 해 놓는다고 해서 보안이 이루어졌다고 하면 오산”이라며 “‘스파이더 FM’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관리자들은 체계적인 방화벽 관리를 통해 업무 리소스는 최소한으로, 효율은 몇 배로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