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카페24재팬이 소프트뱅크 페이먼트 서비스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노하우를 공개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19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법인 ‘카페24재팬’이 일본 대표 결제기업 ‘소프트뱅크 페이먼트 서비스(대표 시바 쥰, 이하 SBPS)’와 ‘해외직판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다수의 일본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카페24재팬, SBPS를 비롯해 일본 대표 물류기업 ‘SGH 글로벌재팬’, 일본 여성의류 기업 ‘미스아이디’가 발표를 진행하며, ▲글로벌 쇼핑몰 구축, 해외마켓 활용 등 카페24 일본 플랫폼 활용법 ▲안정적인 해외 결제시스템 적용 전략 ▲빠르고 정확한 글로벌 물류배송 서비스 노하우 등 해외 진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미스아이디가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통해 자사 브랜드 ‘셀렉트모카’의 해외 판로를 확보한 생생한 글로벌 진출 경험담도 소개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일본 현지 기업들을 위해 해외 쇼핑몰 구축부터 배송, 결제 등 단계별 서비스와 활용법을 공유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향후 다양한 기업들과 더욱 공고한 협력 관계를 다지고 고객사들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