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코리아가 3일 압구정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에서 무선 청소기와 개인용 공기청정기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장에서 손병욱 다이슨코리아 대표는 "다이슨은 엔지니어가 뭉친 기업이고 기술을 철학으로 삼아 성장해 왔다며 5800명이 넘는 엔지니어가 많은 분야에서 서비스 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연구와 기술을 지향하며 앞으로 더 넓은 공간을 만들어 제품 구입 후 사후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고,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손병욱 다이슨코리아 대표가 신제품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손병욱 다이슨코리아 대표가 신제품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어 샘 버나드 다이슨 엔지니어의  다이슨 퓨어쿨 미의 개인용 공기 청정기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그는 "공기 흐름에 대한 연구를 입혀 청정기에 대한 연구를 거듭해 왔고 공기 흐름을 바탕으로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고압 코어를 형성하여 정확하게 원하는 방향에서 높은 수준의 공기를 제공하는 개인 공간화를 위해 만든 것이다"고 설명했다.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는 방안 전체의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기의 역할과는 다르게, 개인 공간이나 침대 옆 등의 개인 공간에서 사용이 편리하다. 다이슨 코어 플로우 기술을 활요해 정화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 변화를 주어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정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인용 공기청정기의 상단에 위치한 둥근 표면을 조정하여 공기 흐름의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최대 70도의 측면 회전 등 사용자가 개인 맞춤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패필터는 빈틈없이 입자를 걸러주어 사용자는 주변 공기가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6.3m의 헤파필터는 꽃가루,곰팡이 포자, 박테리아와 같은 초미립자의 99.95%를 길러낼 뿐만 아니라, 탄소 크리스탈로 구성된 탄소필터는 가스와 더불어 악취 및 실내 매연 등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잡아낸다. 헤파필터는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가느다란 크기인 0.1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낸다.

지능형 조명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주변의 빛을 빠르게 감지하여 내장 LCD화면을 실시간 자동으로 어둡게난 밝게 비춘다. 30분에서 8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 또한 탑재되어 사전 설정된 시간 간격 후에는 제품이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

폴 도슨 다이슨 헬스 및 뷰티 카테고리 부사장(좌)과 샘 버나드 다이슨 엔지니어가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폴 도슨 다이슨 헬스 및 뷰티 카테고리 부사장(좌)과 샘 버나드 엔지니어가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어 폴 도슨 다이슨 헬스 및 뷰티 카테고리 부사장이 새로운 무선청소기 다이슨V11컴플리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그는 "실제 가정에서 실제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용자를 고려하여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다이슨의 기본 원칙 중 하나"라며, "다이슨은 과학 기술 지식을 활용하여 색다르고 나은 방식으로 제품을 발명할 수 있도록 도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신제품 다이슨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성능과 사용시간을 바닥 유형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화해 사용자가 흡입력, 배터리 사용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에 장착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인해 가능해졌으며,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속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와 다이슨 디지털 모터V11그리고 베터리에 가각 탑재됐다.

이로 인해 하이 투크 클리너 헤드가 바닥 유형에 따라 흡입력을 자동으로 저절하며, 사용자는 남은 사용 시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수준의 지능으로 초당 8,000회까지 청소 및 모니터링 성능을 제고하고 다이슨V11무선청소기에 새로 탑재된 LCD스크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고유의 다이나믹 로드 센서 시스템은 브러시 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번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자동으로 전달하여 카펫 및 마룻바닥 등 바닥 유형에 맞게 흡입력을 조절한다.

또한, 다이슨의 강력한 배터리 팩은 니켈.코발트.알루미늄 캐소드를 갖춘 7개의 큰용량 셀을 보유하고 있어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이전 모델에 탑재된 다이슨 모터 V10의 모든 세부 사항을 분석 후 최대 125,00rpm으로 회전하는 새로운 다이슨 디지털 모터v11에 세 개의 디퓨저를 장착했다. 두개의 디퓨저는 공기 흐름을 직선화하고 난기류를 줄여 흡입력을 높이며, 세번째 디퓨저는 소음을 줄여 음향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신제품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119만원이고,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45만원이다.

사용자 편의성 입힌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공기청정기 내부 모습
사용자 편의성 입힌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공기청정기 내부 모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