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일 오늘은 캐주얼 게임 명가 선데이토즈에서 '디즈니팝'이 정식 출시됐으며, 각종 대규모 업데이트도 이어졌다.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팝’ 정식 출시 

선데이토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팝’을 국내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디즈니팝’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등 다양한 디즈니 IP를 활용한 이야기와 3매치 퍼즐을 즐기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이야기를 전개하며 마을 곳곳을 꾸미고 퍼즐 스테이지를 즐기는 이 게임은 선데이토즈의 1년여 만의 신작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신작을 통해 디즈니 IP를 활용한 코스튬 시스템과 다채로운 퍼즐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의 캐릭터와 친구 조이, 2명의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마을을 꾸미는 미션을 진행하는 구조로 게임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이용자가 선택해 캐릭터에 입히는 코스튬은 디즈니 IP를 활용한 인기 콘텐츠로 이야기 전개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화려한 시각 효과와 속도감이 돋보이는 퍼즐 플레이 역시 코스튬을 착용한 캐릭터들의 특수 기술, 연속되는 블록 이동과 격파를 통한 짜릿한 손맛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임 개발을 맡고 있는 이정현 PD는 “이번 신작은 개성 있는 퍼즐 게임과 함께 친숙한 IP와 탄탄한 이야기,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출시와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와 최고의 서비스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키 마우스 뮤지컬 타운’과 ‘곰돌이 푸의 숲속 공연장’ 등 이야기 챕터와 230개의 퍼즐 스테이지로 첫 선을 보인 ‘디즈니팝’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3명에게 해외 여행 상품권을 선물하며 레벨에 따라 게임 재화, 캐릭터 상품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로 진행된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이카루스M' 시즌2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시즌2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늘(2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예약을 한 이용자에게는 주신 펠로우 ‘이클리아’를 지급한다. 

새롭게 변화하는 '이카루스M' 시즌2에서는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가 등장하며, 인터서버 기반의 3:3 PVP, 신규 서버 ‘아리스’가 추가된다.

특히 ‘프리스트’는 2각성 1레벨부터 시작하는 점핑 캐릭터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신의 펠로우를 방목하고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펠로우 아일랜드’를 비롯해 만렙 이용자들을 위한 ‘아리의 전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끊김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MDC(Multi Devices Control) 기능을 추가해 원활하게 '이카루스M'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시즌2와 사전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 및 공식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리니지 레드나이츠, 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가 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소환수 ‘데스나이트’ 리밸런싱을 실시했다. 이용자는 공격력이 대폭 증가된 데스나이트를 사용해 적의 방어를 뚫을 수 있다. 물리 공격력도 영구적으로 증가됐다. 각인석 종류(9종)에 따라 생명력, 마법 공격력, 물리 공격력 중 1개 옵션이 서브 옵션으로 설정되는 ‘축복받은 각인석’도 새롭게 공개됐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 전투 모드로 ‘쿠작’을 공략하면 ‘쿠작의 신비한 상자’를 얻는 ‘스페셜 쿠작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쿠작의 신비한 상자를 열어 ‘무기 강화 주문서’, ‘강화 보호석’ 등 아이템 1종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1일까지다. 

엔씨는 매일 7회 스토리 모드에 출현하는 ‘각인 몬스터’를 처치해 보상(각인석 상자)을 받는 ’각인석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각인석 상자를 개봉해 100% 획득 아이템(각인석 조각, 각인석 정수)과 랜덤 획득 아이템(1종)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4월 4일까지 열린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에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싱스트라이크는 이용자가 낚시꾼이 되어 전 세계를 누비며 열대어부터 고대 어종까지 500여 종에 달하는 물고기를 낚는 게임이다. 지난해 4월 12일 전세계 251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먼저 넷마블은 1주년을 기념해 1일부터 19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보석, 연료, 자동낚시권, 아이작의 백상아리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12일차에는 1주년 기념 수조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설어와 네임드어 등 특수어 물고기가 동시에 떼로 출몰하는 떼출몰 이벤트를 수량과 빈도를 강화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앵글러 강화 비용에 필요한 골드 및 엘리트코인 소모 비용을 50% 할인하고 물고기가 MAX 로 성장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50% 단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프로야구 H2, 신규 등급 카드 ‘위너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오늘(2일)부터 ▲‘위너스’ 선수 카드 ▲’위너스’ 신규 서버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새로운 선수 카드로 ‘위너스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나성범(‘17 NC), 이종범(’97 해태), 호세(’01 롯데) 등 40명의 위너스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위너스’ 서버 오픈을 맞아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전용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출석부, 도전과제, 특별미션에 참여하고 업적에 따라 ‘EX훈련 5성 직행권’, ‘명인의 단서’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2019 프로야구 시즌과 창원NC파크 개장을 기념한 현장 이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의 커뮤니티 관리자인 ‘CM돌직구’가 오는 4월 13일, NC 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열리는 창원NC파크 경기장을 방문한다. 이용자는 CM돌직구와 합동 미션을 도전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클래스 ‘스팀워커’ 첫 선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이번 v3.4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스팀워커’를 선보인다. ‘스팀워커’는 발차기를 주무기로 하며 현란한 근접 기술과 빠른 이동기가 특징인 캐릭터다.

‘캐릭터 업적 시스템’도 탑재하여 업적 미션 달성 시 업적 등급이 상승하고 능력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모든 캐릭터의 스킬 최대 레벨을 5단계씩 상향해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넷마블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을 진행 중이다.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은 세븐나이츠 공식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이벤트로 현재 총 7명의 크리에이터들이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합하고 있다. 7명의 캐릭터는 세븐나이츠의 일원인 루디, 아일린, 레이첼, 제이브, 델론즈, 스파이크, 크리스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총 네 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확인하고 투표 기간 동안 맘에 드는 1인에게 투표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은 세나TV 또는 이벤트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 참여는 게임 내에서 가능하다.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의 최종 결과는 오는 5월 14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각 차수별로 탈락자가 발표되며, 최종 라운드에서 투표, 영상 조회수, 내부 평가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크리에이터가 최종적으로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우승을 차지하는 크리에이터에게는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우선 3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세나TV의 메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액스’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 4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AxE)’의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가 공개 4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성을 차지하는 공성전의 콘텐츠 특성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신혼집을 구하던 신혼부부가 캐슬 분양 전단지를 보고 부동산을 찾는 설정으로 시작, 점차 ‘액스’ 게임 광고로 바뀌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광고는 성우 시영준의 깜짝 출연과 함께 황당한 유머코드와 연출로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100만 건, 페이스북 좋아요 1천 건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넥슨은 작년 9월 공개한 ‘액스’ 론칭 1주년 광고가 ‘2018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그동안 ‘액스’에 참신한 광고를 잇따라 선보여온 바 있다. 

넥슨은 조회수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4월 17일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중 한 곳에 광고를 공유하고 공식카페에 주소를 남긴 유저 중 10명을 추첨하여 ‘루비 600개’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 3월 업데이트된 공성전은 길드원과 함께 ‘라이칸 요새’, ‘드워프 방벽’, ‘드래곤 장성’ 등 3개의 성 중 하나를 점령하는 길드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에 한 번만 열린다. ‘액스’ 세계관을 이루는 연합국과 신성제국 길드 간 성 쟁탈을 놓고 펼쳐지는 치열한 수성, 공성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아프리카티비, ‘BJ멸망전’ 개최

아프리카TV BJ로 활약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의 전설들이 자존심을 건 팀 대결을 벌인다.

아프리카TV는 오늘(2일) 조 지명식을 시작으로 ‘2019 KT 10GiGA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BJ멸망전 시즌1’(이하 “2019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 시즌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은 아프리카TV의 스타크래프트 BJ들이 팀을 이루어 승부를 겨루는 대회로 올해로 2년 째 진행되고 있다. 2019년의 첫 시즌은 ‘KT 10GiGA 인터넷’이 후원한다.

‘2019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 시즌1’은 이전 대회와 다르게 5명 1팀으로 팀 구성이 변경되었다. ASL(AfreecaTV StarCraft League)에서 16강 진출 이상 경험이 있는 BJ ‘킹 티어’ 2명, 프로 경험이 없는 여성 BJ ‘퀸 티어’ 1명, 그리고 킹∙퀸 티어 외 모든 스타크래프트 BJ ‘조커 티어’ 2명으로 한 팀을 이룬다.

이영호, 이제동, 송병구 등 현재 활약하고 있는 프로게이머 BJ 16명은 킹 티어로 참가한다. 2018년 12월 아프리카TV BJ로써 데뷔한 국내 대표 여성 프로게이머 서지수와 천재테란 이윤열, 와꾸대장봉준 등 ASL 16강 경험이 없는 BJ 16명은 조커 티어로 출전한다.

각 경기는 티어 별 1대1 섬멸전과 3대3 팀 섬멸전, 1대1 에이스 결정전으로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3대3 팀 섬멸전은 같은 팀 3명의 플레이어가 모든 유닛을 동시에 컨트롤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이전에 없던 색다른 묘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9 KT 10GiGA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BJ멸망전 시즌1’의 우승팀에게는 600만원, 준우승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8강 토너먼트는 5전 3선승, 4강과 결승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오늘 오후 8시에 열리는 조 지명식에 이어, 4일부터 8강 경기가 시작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4강까지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결승전은 4월 13일 저녁 7시 서울 삼성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