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희 기자] 최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솔루션 중 가장 투자대비효과(ROI)가 높은 것으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RPA 도입과 확산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는 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RPA 도입과 확산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RPA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EY한영, 유아이패스코리아, 레인보우와이어리스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한국지사장은 기조강연에서 ‘디지털 워커와 함께하는 차세대 RPA’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영수 지사장은 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하는 시대로 변화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설명하면서,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역할과 함께 디지털 인력과 함께 하는 차세대 RPA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건영 EY한영 파트너는 ‘전사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RPA의 진화’라는 주제로 RPA 도입 및 확산을 고려중인 기업이 가져야 할 RPA의 비전에 대해 설명한다. 지창훈 레이보우와이어리스 CTO는 ‘RPA 구축 실제 사례 소개 및 도입효과 분석’이라는 강연에서 국내 제조 기업에서 1년 동안 2차에 걸쳐 RPA 구축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재원 유아이패스코리아 본부장과 하봉문 퍼즐데이터 상무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RPA 프로세스 선정 및 효과 측정’에 대해 설명한다.  

류승범 유비씨앤에스 대표 컨설턴트는 ‘성과중심의 전략적 RPA 도입방안’이라는 발표에서 RPA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전략수립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