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올 1월 출시한 '무풍에어컨' 갤러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라인업을 확대한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직바람 없이 시원한 무풍 냉방에 바람문까지 없앤 디자인으로 작은 면적의 주거공간에 적합한 모델을 추가해 달라는 시장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1일 신규로 출시된 제품은 적은 면적 주거 공간에 최적화해 외관이 슬림해졌다. 폭이 77mm줄어 40cm에 가깝고 높이와 깊이도 각각 80mm, 최대 70mm 가량 줄어 컴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규 라인업은 56.9㎡·62.6㎡의 냉방 면적과 캔버스 브라운·캔버스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하단 패널 색상 선택에 따라 총 14개 모델로 운영된다.

출고가는 벽걸이형 무풍 에어컨이 포함된 홈멀티 세트 기준 335만원~390만원이다. 단품 기준 출고가는 279만 4천원~329만 4천원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신규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신규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쿠팡, ‘미세먼지 전문관’ 개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미세먼지 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은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제거하는데 필요한 ▲공기청정기 ▲마스크 ▲손세정제 ▲유모차커버 ▲공기정화식물 등을 비롯해 도라지차, 과일 등 건강식품까지 선보인다.

특히 테마관 내에서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제대로 고르는  팁’과 공기청정기 선택시 유용한 ‘구매가이드’ 정보도 담고 있다. 또 헨켈, 생활공작소, 듀플렉스, LG전자 등 브랜드관을 마련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오는 9일까지 미세먼지 마스크의 경우 최대 2만원 쿠폰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테마관 내 가전제품의 경우 즉시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쿠팡의 테마관은 ‘골프 프로샵’을 비롯해 ‘쿠팡 Only 상품’, ‘유기농/친환경’, ‘맨즈그루밍’, ‘STEAM 완구’, ‘홈카페’, ‘실버스토어’ 등을 다양하게 마련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군을 알맞게 구입할 수 있다.

쿠팡,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을 개편하다.(사진=쿠팡)
쿠팡,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을 개편하다.(사진=쿠팡)

위메프 ‘44특가’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44특가’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만우절인 1일에는 인기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오전 11시 에어팟2 (24만4444원∙200개)를 시작으로 ▲네스카페 커피캡슐 (7244원∙9000개) ▲다이슨 v10 플러피 (48만4444원∙500개) ▲라헨느 더 퀸 에어프라이어오븐 16L (14만4444원∙400개) ▲셀리턴 LED 마스크 (55만4444원∙300개) 등을 선보인다.

만우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털사이트에서 ‘위메프 팬미팅’을 검색하면 오늘 단 하루 진행되는 만우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일과 3일에는 매 시각 선착순으로 낱말 퍼즐을 진행하고 할인 쿠폰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ID당 1일 1회 적립 받을 수 있고, 12일까지 다양한 적립 이벤트가 이어진다.

한편 12일까지 진행하는 ‘44특가’에서는 1만여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퍼실세제(3444원) ▲진라면 40봉(9444원) ▲뉴트리원 프리미엄 루테인 500mgx30캡슐 1+1(9444원)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오리지널(1만2444원) ▲차이슨 무선청소기 비브르 스톰파워 VE12 2019년형(11만9444원) ▲세부 솔레아 특급호텔(24만4444원) 등이다.

위메프 ‘44특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메프)
위메프 ‘44특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메프)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풀 라인업 구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국내 최초로 990㎡(약 300평) 공기청정면적의 초대형 공기청정기를 출시해 공기청정기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이 지난 달 서울시 여의도 IFC몰에 국내 최초로 설치한 초대형 공기청정기는 쇼핑몰, 백화점, 영화관, 공연장, 호텔 로비, 병원 로비, 체육관, 대합실, 공항 터미널, 지하철 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대규모 실내 공간에 설치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990㎡(약 300평)의 넓은 공기청정면적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하단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를 통해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하고, H13등급 헤파 필터를 포함한 3중 에어클리닝 시스템으로 깨끗해진 공기를 상단부로 빠르고 넓게 토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IFC몰 내 총 2대까지 설치 완료됐고, 4월말까지 총 2대가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또한, 출시 직후부터 대형 공연장 및 대형 건물에서 상담 문의가 집중되고 있는 만큼 향후 다양한 설치처에 확대될 예정이다.

IFC몰에 설치된 '캐리어 초대형 공기청정기'모습(사진=캐리어에어컨)
IFC몰에 설치된 '캐리어 초대형 공기청정기'모습(사진=캐리어에어컨)

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지난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환경가전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눠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SK매직이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페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모션 공기청정기, 하이브리드전기레인지 등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 공유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끈 점과 활발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다.(사진=SK매직)
SK매직,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다.(사진=SK매직)

롯데백화점, 패션과 아티스트의 색다른 만남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빈폴 멘X월간 윤종신’, ‘커스텀멜로우PRINTS’ 등 패션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가 함께 협업해 선보이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소비자에게 선뵌다.

롯데백화점이 2030 젊은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가 함께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선뵌다. 우선 인천터미널점은 3월 29일(금)부터 4월 11일(목)까지 남성 브랜드 ‘빈폴 멘(BeanPole Men)’과 ‘월간 윤종신’과 협업한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제 서른’ 팝업스토어는 런칭 30주년을 맞이한 ‘빈폴 멘’과 데뷔 30주년이 된 윤종신 그리고 서른 살의 아티스트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함께 준비한 뮤직 프로젝트이다. 이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이제 서른’ 콜라보레이션 음원 악보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모든 상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2019년 봄/여름 상품 20만원 구매 고객에게는 ‘이제 서른’ 콘서트 티켓 2매(1명)을 비롯해10% 할인권, 1만원 금액할인권 등의 혜택이 담긴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롯데호텔, '꽃캉스 전용 패키지'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호텔서울은 오는 6월 3일까지 '스프링 블라썸'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호텔이 위치한 중구 소공동의 지리적 이점을 십분 살린 ‘4대궁 및 종묘 통합관람권’ 2매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호텔에서 걸어서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종묘 등에 도착해 통합관람권으로 입장할 수 있다. 매화꽃, 살구꽃, 산수유꽃 등이 흐드러지게 핀 고궁에서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밤에는 1층 페닌슐라 라운지 & 바에서 유유히 흐르는 폭포수를 배경으로 '올 댓 재즈' 라이브 공연을 관람하면서 플라워 칵테일 2잔과 데일리 조각 케이크 1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상기 혜택에 메인 타워 슈페리어 룸 1박, 뷔페 라세느 조식 2인을 함께 제공하는 구성은 29만원(이하 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며, 메인 타워 객실 대신 이그제큐티브 타워 그랜드 디럭스 룸 1박을 이용하는 구성은 43만원부터다.

신일산업, 새 CI와 60주년 기념 엠블럼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는 7월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8년 만에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와 60주년 기념 엠블럼을 선보였다. 신일은 CI 변경을 발판으로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 CI는 젊고 신선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신일(Shinil)’의 영문 이니셜에 다양한 의미를 담아 형상화했다. △’S’는 신일 선풍기 날개가 힘차게 돌아가는 모습을 △’ini’는 고객과 연결되는 신일을 △둥글게 다듬어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한 ‘h’와 ‘n’은 고객을 생각하는 신일의 마음을 의미한다.

신일은 이달부터 새 CI와 60주년 엠블럼을 광고, 홈페이지, 제품 등 적용해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종합가전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신일의 정윤석 대표이사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고자 새로운 CI를 선보이게 됐다”며 “외적인 변화와 동시에 튼튼한 내실 다지기에도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비어 앤 와인파티 패키지'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는 이국적 분위기를 자랑하는 라운지 ‘양스 앤 메츠’ 에서 무제한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는 ‘비어 앤 와인파티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뵌다.

양스 앤 메츠는 미국의 유명 야구 구단인 ‘뉴욕 양키즈’와 ‘뉴욕 메츠’의 소장품으로 가득한 스포츠바 콘셉트의 라운지다. 뉴욕의 펍에 머무는 듯한 색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다양한 와인과 안주류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문라이트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선보여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이나 소규모 모임 장소로 인기 있는 곳이다.

비어 앤 와인파티 패키지는 △프리미어 객실(1박), △양스 앤 메츠 문라이트 해피아워(2인) 혜택으로 구성됐다.

양스 앤 메츠의 문라이트 해피아워는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메뉴와 주류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 없는 샐러드, 피자, 치킨 가라아게, 마끼롤 등의 메뉴와 와인 3종(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생맥주를 즐기며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내기 좋다. 여기에 주류와 함께 페어링 하면 좋을 치즈, 나쵸, 제철 과일 등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문라이트 해피아워에 제공되는 메뉴는 식재료 수급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비어 앤 와인 파티 패키지 가격은 주중(일~목) 12만9,000원부터, 주말(금~토) 16만4,000원부터다.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3일(토)까지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제철,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50% 줄인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현대제철이 2021년까지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현재 수준보다 50% 이상 저감한다.

현대제철은 2018년현재 2만3300톤 수준인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환경개선투자가 완료되는 2021년까지 1만1600톤수준으로 줄이기로 하고, 이를 위해 대기오염 방지시설 개선 및 비산먼지 환경개선에 총 5300억원을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건설 과정에서 밀폐형 원료저장소, 밀폐형 하역설비를 비롯해 집진기, 배수종말처리기 등에 약 1조8000억원을 투자했다. 이후 전로 집진기 설치 등 제철소 환경 보완을 위해 약 1500억원을 추가 투자하는 등 총 2조4700여억원을 환경에 투자하게 된다.

현대제철의 이 같은 환경부문 투자는 일관제철소 건설 계획 수립부터 환경적 요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온 친환경경영의 연장선상으로, 환경에너지경영 활동의 실천과 더불어 친환경 설비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초경량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12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jouz(죠즈)가 무게 44g의 초경량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1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죠즈12는 배터리 일체형임에도 44g에 불과한 무게와 헤비 유저를 위한 제품인 죠즈20보다 훨씬 슬림해진 사이즈로 주머니나 가방 등에 전혀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배터리 1회 완충 시 12회 연속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죠즈 12 역시 국내 판매 중인 스틱과 호환 가능하다.

죠즈12는 이달 15일부터 죠즈 공식홈페이지와 300여개 전자담배전문점 및 멀티샵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권장소비자가격(9만 9000원)보다 약 30% 저렴한 6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죠즈12 (사진=죠즈)
죠즈12 (사진=죠즈)

코리아센터, 중국 하이얼과 전략적 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코리아센터는 중국의 대표 가전 전문기업인 하이얼테크놀로지 및 컴팩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중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의 글로벌 e커머스 시장규모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제휴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하이얼, 컴팩스와의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FP)’ 서비스를 협업하고 확대하는 데 모든 역량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현재 직영으로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총 7개의 물류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FP)'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주문이 들어오면 현지 물류센터에서 신속하게 제품을 보내주고, 제품 포장뿐 아니라 배송업무 처리, 반품까지 지원한다.

왼쪽부터 컴팩스 왕웨이웬 대표,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 하이얼 천루청 부대표(이미지=코리아센터)
왼쪽부터 컴팩스 왕웨이웬 대표,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 하이얼 천루청 부대표(이미지=코리아센터)

글로스퍼∙하이콘-반타-메이커다오, ‘블록체인 지역화폐’ 구축 위해 트리플 얼라이언스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하이콘(HYCON)과 반타(VANTA), 메이커다오(MakerDAO)는 ‘블록체인 지역화폐 구축을 위해 트리플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글로스퍼·하이콘은 지난해 2월, 노원 지역화폐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를 성공적으로 상용화 시킨 경험이 있다. 반타(VANTA)네트워크, 메이커다오(MakerDAO) 블록체인 프로젝트 간 협약을 통해 기존 지역화폐가 지닌 불편함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인 새로운 지역화폐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되는 지역화폐 부가 서비스 중 가맹점 통신 과금 등은 결제를 위해 지역화폐와 환전을 필요로 하는 부분으로 메이커다오(MakerDao)의 스테이블코인 다이(DAI)를 통해 가격 변동성 없이 지역화폐와 환전, 사용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