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로 유치원 누리과정 집에서 배운다"
KT "IPTV로 유치원 누리과정 집에서 배운다"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3.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 tv, 키즈 월정액 독서 서비스 '대교 북클럽' 출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유치원 누리과정은 IPTV를 통해 집에서 배울 수 있게 됐다. KT가 대교가 손을 맞잡고 키즈 교육 솔루션을 내놓았다. T와 대교가 29일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영유아 대상 월정액 독서 서비스 ‘대교 북클럽’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교 북클럽은 만 3세~6세 유치원 누리과정에 맞춰 매월 20여 편의 연령별 디지털 동화(VOD)와 4권의 종이책을 제공하는 통합 독서 프로그램이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제공하는 대교 북클럽은 아이들이 TV를 통해 즐겁게 책 읽는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누리과정과 연계된 핵심 동화 연 300여 편을 디지털 VOD 및 오디오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전문가가 자녀의 성장 단계를 고려해 매월 누리과정 주제에 맞는 도서와 워크북을 직접 큐레이션 했다. 

KT 모델들이 올레 tv의 디지털 동화 콘텐츠와 실물도서를 활용해 ‘대교 북클럽’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KT 모델들이 올레 tv의 디지털 동화 콘텐츠와 실물도서를 활용해 ‘대교 북클럽’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매월 배송되는 실물 도서와 워크북을 활용해 VOD로 본 책 내용을 정리해보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양방향 독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향후 KT 기가지니의 AI 기술을 활용해 대교 북클럽에 차별화된 독서 기능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대교 북클럽은 고가의 도서 전집 구매나 약정에 대한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의 월정액 서비스로 제공된다. 올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타 사이트보다 저렴한 가격(월 1만8000원, VAT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매월 새로운 VOD 콘텐츠와 책을 받아보는 것은 물론 대형 TV 화면으로 온 가족이 독서 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인식 T 미디어콘텐츠담당 강인식 상무는 “넘버원 키즈tv’ 키즈랜드에서 준비한 대교 북클럽은 자녀 독서교육으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교육 전문가들이 엄선한 콘텐츠와 책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향후 대교 북클럽이 우리 집 독서 선생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AI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