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업 준비의 핵심 경쟁력은 상생”... LG전자-협력사,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와 협력사가 상생을 바탕으로 미래를 함께 준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LG전자와 98개 협력사는 지난 28일 경남 창원시 창원R&D센터에서 협력사 대표들과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 이시용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력회는 ▲사출 ▲금속가공 ▲모듈 ▲회로소재 총 4개 분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협력회는 지난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기술개발, 품질, 생산성, 경영관리역량 등이 우수한 12개 회원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LG전자는 최근까지 국내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는 범위를 확대해 해외에 함께 진출한 협력사도 최고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 데 지원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부품 제조에 관한 다양한 경험이 있는 협력사와 개발단계부터 협업해 부품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제품에 적용해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경영진과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경영진과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봄 맞이 ‘원예/가드닝’ 카테고리 개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최근 식물이나 화분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쿠팡(대표 김범석)은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30만여 종의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을 모아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육이/선인장,  원예도구, 야외가구/소품 등 13개의 테마를 소개한다. 카테고리 개편과 함께 가정의 달을 위한 꽃선물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꽃다발/꽃선물’ 테마도 추가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모리앤 생화 원형 스투키 다육화분’이 있으며, 쿠팡가 1만1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행복한마을 조화 보틀 카라 부쉬’를 쿠팡가 7000원대에, ‘조아트 행잉 바구니넝쿨’을 쿠팡가 1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가정의달 꽃다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라솔트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 용돈박스’와 ‘더플라워마켓 10송이 비누장미 돈다발꽃다발만들기 DIY 키트’도 각각 쿠팡가 2만4000원대, 1만원대에 선보인다.

쿠팡, 봄 맞이 ‘원예/가드닝’ 카테고리 개편하다.(사진=쿠팡)
쿠팡, 봄 맞이 ‘원예/가드닝’ 카테고리 개편하다.(사진=쿠팡)

위메프, 리퍼제품 환경 기부 ‘캠퍼스 리퍼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다음달 3일 연세대학교에서 리퍼비시(이하 리퍼) 제품을 활용한 바자회 ‘캠퍼스 리퍼데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친환경 캠페인 ‘WE MAKE & SAVE TOGETHER’도 함께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의류, 신발, 주방용품, 소형가전 등 2,500여점의 리퍼 제품을 50~70%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는 이번 리퍼데이에서 ‘WE MAKE & SAVE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연세대학교 환경동아리 ‘연그린’과 함께 위메프 카페에서 쓰인 커피 찌꺼기, 일회용 컵을 활용해 방향제를 만드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날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아름가운가게에 기부한다. 이 가운데 절반은 ‘아름다운 숲’ 프로젝트에 사용한다. 아름다운 숲은 미세먼지 저감, 대기질 개선 등을 위해 2017년부터 아름다운가게,  서울시설공단, 트리플래닛이 협약해 진행 중인 숲 조성 사업이다.

한편, 위메프는 이날 ‘W캠퍼스’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W캠퍼스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포인트 적립, 쇼핑 할인, 대학생 전용 이벤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위메프 대학생 무료 멤버십 서비스다.

위메프, 연세대에서 리퍼제품 환경 기부 ‘캠퍼스 리퍼데이’ 개최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연세대에서 리퍼제품 환경 기부 ‘캠퍼스 리퍼데이’ 개최한다.(사진=위메프)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8회를 맞은 대회는 마이리얼트립, 바풀, 엑소시스템즈, 딥메디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이번 지역설명회는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 및 청년 창업가를 위해 시행됐으며, 지난 6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 2회를 포함해 경기, 전주, 대전, 대구, 부산까지 총 6개 지역에서 7회 진행됐다. 설명회에는 총 약 860명이 참석해 대회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팀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16개 팀은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과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센터 ‘팁스타운’에서 사무공간을 제공받아 9주간 실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 기간에는 시드머니와 전문가 멘토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결선대회에서 입상한 팀에는 총 1억 7천 3백만 원의 상금도 주어질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 성료(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 성료(사진=아산나눔재단)

가민,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신상 컬러 3종 추가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마트 기기 기업 가민은 지난 11월에 국내 출시해 유저로부터 인기몰이 중인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에 신규 컬러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머스터드 옐로우’, ‘블루 그린’, ‘스카이 블루’는 밝은 계열의 컬러로 봄 시즌에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가민은 기존에 출시된 인스팅트 ‘다크 그레이’, ‘플레임 레드’, ‘라이트 그레이’ 컬러까지 총 6가지 스타일의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가 탑재된 인스팅트는 GPS · GLONASS · 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이 내장돼 GPS를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보다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초행길에도 문제 없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스팅트는 하이킹, 트레일 러닝, 산악 자전거, 수영, 카약, 조정, 스키, 스탠드업 패들포딩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하며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GPS 모드에서 최대 16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40시간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인스팅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9만9,000원이다.

가민,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신상 컬러 3종 추가 출시하다.(사진=가민)
가민,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신상 컬러 3종 추가 출시하다.(사진=가민)

애경산업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베트남 진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를 위해 베트남에 진출했다. 지난 2월 태국의 수도 방콕의 대형 쇼핑몰 2곳에 입점한 것에 이은 두번째 동남아시아 시장 내 오프라인 채널 입점이다.

AGE 20’s는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지난 3월28일 베트남 수도 호치민에 위치한 롯데 레전드 호텔 사이공에서 론칭쇼를 개최했다. 베트남 국민 배우로 알려진 ‘치 푸(Chi Pu)’와 베트남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유통 관계자 등 총 100명 이상이 참석해 AGE 20’s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한 자리를 빛냈다.

베트남 시장에서 판매될 제품은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와 시그니처 BB크림, SOS 데이 마스크 등이다. 베트남 고객의 선호도와 현지 기후에 맞춰 선정됐다.

버거킹, '볼케이노칠리와퍼'와 '볼케이노칠리프라이'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프리미엄 햄버거브랜드 버거킹이 비프칠리 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를 더한 '볼케이노칠리와퍼', '볼케이노칠리와퍼주니어', '볼케이노칠리X' 3종과 비프칠리 소스를 활용한 '볼케이노칠리프라이'를 출시한다.

신제품 볼케이노칠리와퍼는 버거킹 코리아의 자체 개발 메뉴로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에 풍미 가득한 비프칠리 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가 어우러져 정통 미국 남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버거다. 더욱 진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패티에 비프칠리 소스가 더해진 호밀브리오슈번의 볼케이노칠리X도 함께 출시됐다.가격은 볼케이노칠리와퍼 단품 7600원, 세트 8600원, 볼케이노칠리와퍼주니어는 단품 4600원, 세트 6600원, 볼케이노칠리X는 단품 8600원, 세트 9600원이다.

사이드 메뉴인 프렌치프라이도 새롭다. 함께 출시한 볼케이노칠리프라이는 버거킹만의 두툼한 프렌치프라이 위에 비프칠리 소스와 슈레드치즈가 곁들어진 사이드 메뉴로 색다른 매콤함을 자랑한다. 볼케이노칠리프라이는 단품 2800원이며 1200원을 세트에 추가하면 프렌치프라이(R)를 볼케이노칠리프라이로 변경 가능하다.

한편 버거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부터 14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볼케이노칠리와퍼, 볼케이노칠리X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버거킹코리아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삼양식품, 신제품 '프렌즈짱'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식품이 스낵 신제품 '프렌즈짱'을 출시한다. 프렌즈짱은 오리지널 짱구의 단맛 대신 콘버터맛 시즈닝과 치즈가루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옥수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카옌페퍼로 매콤한 맛도 약간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프렌즈밥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 제품이다. 패키지 디자인에 멕시칸 스타일의 ‘무지’와 ‘콘’ 캐릭터를 적용했다. 소비자가는 1500원이다.

2019 KLPGA 국내 개막전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2019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A)의 국내 개막전인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이 오는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롯데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2019년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에서는 120여명의 국내외 최정상 선수들이 참여해 총상금 6억원(우승상금 1억 2,000만 원)을 놓고 양보 없는 경쟁을 펼치게 된다. 디펜딩 챔피언인 김지현(28ㆍ한화큐셀)을 필두로 지난해 대상과 신인왕을 차지한 최혜진(20ㆍ롯데), 다승왕에 오른 이소영(22ㆍ롯데), 올해 신인왕 경쟁에 뛰어든 박현경(19ㆍ하나금융그룹)과 조아연(19ㆍ볼빅)이 모두 참가한다.

또한 매 대회 우승후보인 김지현2(28ㆍ롯데), 김아림(24ㆍSBI저축은행), 박결(23ㆍ삼일제약)과 지난해 시드전을 통해 2019년 KLPGA 투어에 입성한 일본 프로골퍼 다카바야시 유미(33) 등 국내외 최고의 선수들이 출사표를 던져 2019년 KLPGA의 판도를 점쳐볼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를 3월 출시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TM(Lacto Skin ComplexTM)를 함유한 초 밀착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마스크다. 락토 스킨 콤플렉스TM는 피부 장벽 강화와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선사하는데, 해당 성분은 아모레퍼시픽이 특허로 보유한 녹차 유래 유산균을 활용해 개발됐다.

유산균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처럼 약간의 점도가 느껴지는 유화 타입 에센스는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로 피부에 초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텍스처와 산뜻한 향을 부여한다.

한국스마트카드 '시외버스모바일앱', 국내 벚꽃명소 관광 특화 '시외버스 모바일예매' 실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모바일 시외버스 예매서비스 '시외버스모바일' 앱 운영사인 한국스마트카드가 국내 벚꽃 명소 관광에 특화한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실시한다. 진해, 여수, 해운대, 강릉, 전주, 속초 등 벚꽃 핫스팟의 시외버스모바일 예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갖은 행사들도 마련됐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예매 이벤트 '시외버스모바일로 벚꽃 구경가자!'를 진행한다. 오는 이달 30일부터 3주간(~4월 20일 까지) 시외버스모바일로 구매된 승차권의 추첨을 통해 ▲에어팟(10명) ▲스타벅스 텀블러(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 등 총 6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랜드리테일 슈펜X마리몬드, 학대피해아동 위한 'Draw a dream' 캠페인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전개하는 아시아 최초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인권을 위해 행동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와 손잡고 학대피해아동을 돕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의 슬로건 “Draw a dream”은 슈펜과 마리몬드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수익 일부를 통해 학대피해아동들의 꿈을 함께 그려간다는 의미로, 아이들이 직접 그린 이미지가 삽입된 상품들도 출시하여 장기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출시 후 판매될 때마다 슈펜과 마리몬드의 기부금만큼 이랜드재단의 추가 기부금이 적립되어 학대피해아동들을 돕는 굿네이버스에 기부될 예정이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스카이데크 비어 파티 패키지’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호텔 명소로 손꼽히는 루프톱에서 광안리 일대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며 시원한 세계 생맥주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데크 비어 파티 패키지'를 내달 1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선뵌다.

이번 패키지는 맥주 애호가들을 위해 광안리 일대의 로맨틱한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야외 루프톱에서 시원한 세계 생맥주 5종을 무제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카이데크 비어 파티 패키지는 △스탠다드 또는 디럭스 객실(1박), △루프톱 ‘스카이데크’ 세계 생맥주 5종 무제한(2인), △셰프 스페셜 플래터(1회), △필로우 오더 서비스(4종), △객실 내 무료 미니바 제공 혜택으로 구성됐다.

호텔 루프톱 스카이데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생맥주는 570년 정통의 오리지널 에일 맥주 ‘호가든’, 벨기에 대표 프리미엄 라거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초상의 스노우헤드를 구현한 일본 최초의 맥주 ‘삿포로’, 몰트의 깔끔한 맛과 홉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산미구엘’과 쌉쌀하고 깊은 풍미의 ‘산미구엘 흑맥주’가 제공된다. 여기에 생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치킨 윙봉, 웨지감자, 오리엔탈 샐러드로 구성된 플래터가 1회 제공된다. 우천 및 강풍 시에는 15층 스카이라운지에서 대체 운영된다.

가격은 주중(일~목) 13만9,000원(세금 포함)부터, 주말(금~토) 19만1000원(세금 포함)부터다.

삼양그룹, 제1회 성장토크 아이디어 피칭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그룹이 그룹 내 기술 융합과 소통 활성화를 통해 기업 문화 혁신과 신규 사업 발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

삼양홀딩스는 사내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제1회 성장토크(talk)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성남 판교의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8일 개최했다.

이번 아이디어 피칭데이에서는 지난 4분기에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표에 나서 조언과 멘토링을 구하고 네트워킹을 확대했다. 성장토크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향후 시제품 생산 등 구체화 과정과 심사를 거쳐 신규 사업 여부를 정식으로 검토한다.

이날 발표된 신규 사업 아이디어 중 의약바이오 사업과 식품 사업의 역량을 결합한 사용자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식품 사업의 프리믹스 제품을 애완동물 시장으로 확대하는 등의 과제가 참가자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신규 캐릭터 '프릭바니' 탄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가 신규 캐릭터 시리즈 '프릭바니'를 선뵌다.

프릭바니는 선인장 토끼 캐빗과 물뿌리개 코끼리 토루, 하늘을 떠다니는 철학자 구떼 아저씨, 태양 왕자님, 그 외에 선인장 친구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리즈는 토분에서 태어난 캐빗이 토루, 구떼 아저씨와 친구가 사막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이랜드리테일의 아동복 브랜드 셀덴(CELDEN)과 협업하여 프릭바니 의류 상품도 출시했다.

원피스와 티셔츠 등 프릭바니 캐릭터가 적용된 4가지 스타일 제품을 선뵀으며, 전국 셀덴 매장과 이랜드몰에서 만날 수 있다.

메신저에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캐빗과 토루 이모티콘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 프릭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캐릭터들의 일상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삼성전자, '2019 환경안전 혁신 Day' 개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등 부품관계사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3월29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부품연구동(DSR)에서 환경안전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2019 환경안전 혁신Day’를 개최 했다.

삼성전자 DS부문 주관으로 열린 이날의 행사는 각 사의 대표이사와 사업부장, 제조센터장, 해외 생산법인장, 환경안전부서 책임자 등 주요 경영진과 임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참석자들은 “혁신적이면서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과 각 사의 환경안전 분야 우수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전시물을 관람하며 노하우를 공유했다.

삼성전자 대표이사 김기남 부회장은 “환경안전문화는 비용과 지출의 소비적 가치가 아니라 투자와 경쟁력의 생산적 가치로 변화하고 있다”며, “세계최고 안전 사업장을 조성해 인간과 기술, 환경과 개발이 공존 공영하는 미래를 개척해 나가자”고 당부 했다.

‘2019 환경안전 혁신 Day’는 부품사 주관으로 열리는 첫 번째 행사로, 매년 각 사를 순회하며 개최해 환경안전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대표이사 김기남 부회장(사진=삼성전자)

국내 AI 스타트업, 엔비디아 ‘GTC 2019’서 획기적인 기술 시연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 황)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2019’에서 국내 AI 스타트업 파트너사가 참석해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AI 스타트업을 위한 엔비디아 엔비디아 인셉션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첨단기술로 신시장 개척에 나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2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회원사로 등록됐다.

이번 GTC 2019에는 씨이랩(Xiilab),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 오르비스에이아이(Orbis.ai), DDH, 루닛(Lunit), 래블업(Lablup), 다비오(Dabeeo), 코클리어닷에이아이(Cochlear.ai)를 포함한 다수의 국내 스타트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국내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인 DDH는 자체 부스를 마련해 치아용 애플리케이션, 전신 MRI 스크린과 알츠하이머 및 폐암 진단용 AI 모델을 전시했다. 올해로 2회째 참가하는 DDH는 올해 포스터 세션에 포스터를 등록하기도 했다. 국내 스타트업 루닛(Lunit)은 GTC 부스에서 최신 흉부 X-레이 AI 데모를 시연했다. 루닛은 유방조영상과 흉부 X-레이 등 의료 이미지를 활용한 질병의 정량 평가를 개선하기 위해 AI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위양성, 위음성, 불필요한 검사 및 생검과 같은 외과적 시술을 줄이는 것이 목표다.

또한, 서울로보틱스는 젯슨 AGX 자비에(Jetson AGX Xavier)에 탑재한 자율주행용 라이다 비전 소프트웨어(Lidar Vision Software)를 시연했다. 서울로보틱스는 스마트시티 솔루션의 모니터링을 위해 엔비디아의 서버용 GPU를 채택했다. 또한 딥 러닝 연구개발용으로 V100 GPU가 내장된 AWS P3 인스턴스와 GTX 1080Ti를 선택해 3D 컴퓨터 비전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