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8일 중국 톈진(天津)에 제빵공장을 세웠다. 중국 내 매장 수가 증가하면서 생산 시설 확충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로써 SPC는 상하이(3개), 청두(1개), 다롄(1개)를 포함해 총 6개 중국 현지 공장을 보유하게 됐다. 톈진공장 준공을 기점으로 SPC는 중국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확장해 조성한 톈진공장은 SPC가 보유한 총 12개 해외 생산시설 중 가장 큰 규모다. 총 400억원이 투입돼 톈진시 서청경제기술개발구에 2만800㎡(약 6300평) 규모로 건립됐다. 빵과 케이크류뿐 아니라 가공 채소와 소스류 등 390여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다. 2020년부터는 '휴면반죽(초저온으로 발효를 중단시켜 신선한 상태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한 빵 반죽)'도 만들 예정이다.

SPC톈진공장 전경.(사진=SPC)
SPC톈진공장 전경.(사진=SPC)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중국은 베이커리 시장 규모가 연간 44조원에 이를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톈진공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파리바게뜨가 중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2010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빠른 속도로 매장을 늘려나가고 있다. 현재 중국 내에 직영 매장 100개, 가맹점 201개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