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7일 오늘은 '리니지 리마스터' 등 각종 업데이트와 함께  도트 디자인의 모바일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 모바일 '삼국대난투'가 출시됐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가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를 정식 출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 등 원작 리니지의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됐다. 리니지 서비스 21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엔씨(NC)는 지난 1월부터 2차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 피드백을 리니지 리마스터에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 그래픽 업그레이드다.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했다.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는 리니지 특성을 고려해 전장 시야를 넓히고, 캐릭터의 세밀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PSS(Play Support System,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PSS를 활용해 사냥, 구매, 귀환 등 직접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모든 패턴을 설정할 수 있다. 플레이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전체/보조/주변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클래스와 레벨에 따른 추천 세팅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PC게임을 원격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출시 이후 서버vs서버가 격돌하는 ‘월드 공성전’, PK상대를 추적하는 ‘리벤지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30일간 이용권 유무와 관계없이 리니지에 접속할 수 있는 ‘30일간의 Free days’ ▲사전예약을 놓친 이용자를 위한 ‘메티스 쿠폰’(드래곤의 다이아몬드 500개) ▲엘릭서와 악세서리 교환권을 얻을 수 있는 ‘아덴 국왕의 수렵대회’ ▲신서버 달성 레벨에 따라 오만의 탑 부적과 퓨어 엘릭서를 100% 획득할 수 있는 ‘레벨업 축하 쿠폰’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126개 획득하는 ‘리마스터 기념 출석 체크’ ▲‘경험치 합산(85레벨 이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엔씨(NC)는 하드웨어 전문업체 이엠텍과 제휴해 리니지 리마스터 에디션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VGA를 선보인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신규 각성 계열 ‘흑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오늘(27일) 신규 각성 계열 ‘흑랑’을 업데이트했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새로운 각성 계열이다. 이용자는 플레이 성향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적호, 청룡, 흑랑) 중 하나를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흑랑 권사’는 검은 늑대(흑랑)로 변신해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파티원에게 버프(Buff, 강화 효과)를 준다. ‘철권 자세’에서는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흑랑’ 업데이트를 기념한 ‘불꽃, 도전’ 이벤트를 4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성장 지원 아이템(전설급 장신구 4종, 보석 2종, ‘흑랑 권사’ 전용 아이템 4종)을 받을 수 있다. 일일도전과 주간 퀘스트 6종(검은 마천루 3종, 서자의 안식처 1종, 소용돌이 사원 2종)을 완료하면 ‘도전 주화’를 받는다. ‘도전 주화’는 전설급 장신구(제왕장갑, 천양팔찌 등)의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불꽃’을 하루 한 번 무료(0신석)로 구매해 전설급 장신구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영웅급 던전 1종(번개부름 골짜기)과 전설급 던전 2종(탐욕의 밀실, 안식의 정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4월 3일까지 ‘레이드 레이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전설급 던전 공략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흑풍날개, 태천날개 등)을 받는다. 4월 24일까지 5종의 전설급 던전(적몽의 비원, 황혼의 성전, 소용돌이 사원 등)을 공략해 보상(전설급 장신구 교환권, 보패함 등)을 얻는 ‘레이드 플러스 2019 시즌2’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MMORPG 검은사막, 추리∙수집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을 업데이트 했다.

‘데베의 만물사전’은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모험일지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다. 모험가들은 총 6장으로 구성된 ‘데베의 만물사전’에서 주어진 단서를 직접 추리해가며 목표를 수행하게 된다. 

여기에 기존 모험일지와는 다르게 진행 과정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목표 달성 시에는 보상으로 캐릭터 능력치 향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각성 의뢰와 메디아 메인 의뢰까지 완료한 56레벨 이상 모험가라면 누구나 진행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만우절 이벤트가 28일 자정부터 4월 3일까지 오픈된다. 이벤트는 도전과제를 통해 ‘운명의 선택’ 아이템을 획득한 후 이를 사용해 의뢰를 수주하면 참여할 수 있다.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회씩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고르게 된다. 이렇게 선택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날 이벤트 페이지에 수치가 공개되고, 이중 낮은 수치를 기록한 쪽이 거짓으로 판명되어 보상을 받게 된다.

만우절 이벤트는 매일 의뢰를 완료하는 재미와 함께 낮은 수치에 포함되기 위한 눈치싸움까지 경험할 수 있어 모험가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삼국대난투’ 정식 출시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삼국대난투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됐다.    

삼국대난투는 삼국지 IP를 활용한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도트(pixel) 디자인의 그래픽으로 레트로 감성을 담아냈으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친근감을 더했다. 또 쉬운 게임성에 캐릭터별 액션, 스킬, 대사 및 연출 효과 등에 코믹 요소를 가미해 삼국대난투만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장수들의 수집 및 육성도 차별점으로 꼽힌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60명의 장수가 등장하며, 총 280여 개의 스테이지를 갖춘 시나리오 모드,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 ‘관문대전’,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만인지적’ 등을 선보인다. 장수 ‘유비’의 성도 입성을 시작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삼국대난투에서는 ‘칠종칠금’, ‘수적토벌’, ‘황건적의 난’ 등 역사적 사실을 각 콘텐츠에 반영해 원작에 얽힌 미션 수행이라는 색다른 재미도 제공한다. 

여기에 국내 정상급 비트박스 아티스트 히스(Hiss)와 배경음악(BGM) 콜라보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목소리만으로 다양한 비트와 환상의 선율을 선사하는 히스의 음원은 삼국대난투 타이틀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레벨업(UP)’ 이벤트는 게임 진행하며 5레벨을 달성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삼국지 도서 세트를 증정한다. 또 출석 체크 시 매일 하루 세 번 정해진 시간에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지고, 공식 카페에 4월 7일까지 런칭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게임을 플레이 시 필요한 ‘출사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TAPSONIC BOLD)’를 지난 26일 오후 4시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 가격은 19.99달러이며, 

지난 해 10월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탭소닉 볼드’는 키보드를 사용해 화면에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입력하는 방식의 PC 리듬게임이다. 손으로 직접 누르는 물리 버튼의 타격감으로 모바일 게임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탭소닉 볼드’는 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일부 UI를 개선하고, 랭킹시스템을 난이도별 집계로 수정했다. 또한, 얼리 액세스 버전 대비 두 배가 넘는 총 82곡의 음원을 수록하여 볼륨을 크게 증대시켰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탭소닉 볼드에서 최초 공개되는 오리지널 음원 14곡과 함께, 리듬게임 ‘오투잼(O2JAM)’의 삽입곡 7곡, ‘디제이맥스 레이’ 삽입곡 19곡 등이 추가 수록됐다. 특히, ‘XeoN’, ‘Makou’, ‘ND Lee’ 등 디제이맥스 시리즈 인기 작곡가의 신곡과 더불어 ‘MYUKKE’, ‘ARForest x Soochan’ 등 신예 아티스트의 네오위즈 뮤카 공모전 당선 작품이 실린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스타크래프트-디아블로 III 봄맞이 할인 이벤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따뜻한 봄을 맞아 특별한 탐험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스타크래프트(StarCraft®)와 디아블로 III(Diablo®: III)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직 성역과 코프룰루 구역을 탐험하지 못한 이들을 위한 이번 할인 이벤트는 오늘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다양한 스타크래프트 및 디아블로 III 게임이 25%에서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는 클래식 실시간 전략(real-time strategy, RTS) 게임을 현대 기술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부터 군단의 심장(Heart of the Swarm®)과 공허의 유산(Legacy of the Void®) 캠페인 및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 컬렉션의 일반판 및 다양한 게임 내 선물이 포함되어 있는 디지털 딜럭스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특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추가로 스타크래프트 II 등장 인물인 유령 요원 노바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노바 비밀작전(Nova Covert Ops) 역시 게임 내 상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디아블로 III의 경우 오리지널 제품과 확장팩인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Reaper of Souls®)의 일반판 및 디지털 딜럭스, 오리지널과 확장팩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디아블로 III: 대악마판(Battle Chest®)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디아블로 II에서 처음 등장해 많은 팬들을 보유한 직업인 강령술사 캐릭터 및 그밖에 다양한 추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임 내 콘텐츠 디아블로 III: 강령술사의 귀환(Rise of the Necromancer)도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아프리카티비, 마운틴듀 GSL 시즌1 8강 돌입 

'백동준, 조성주 4강 진출 저지할까' 아프리카TV는 27일(수)과 30일(토)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9 마운틴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시즌1 코드S’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6강 2주 차 경기에서는 김도우, 조성호, 백동준, 박령우가 나란히 8강에 진출했다.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되는 8강 1일차 1경기에서는 이재선(Blacer_Bunny)과 박령우(Gosu Crew_Dark)가 맞붙는다. GSL 첫 8강 진출에 성공한 이재선이 노련한 박령우에 맞서 승리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1일차 2경기에서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8강에 안착한 김도우(Classic)와 GSL 8강에서만 7번째 탈락하며 ‘8강 징크스’를 가지고 있는 이병렬(Jin Air Greenwings_Rogue)의 프로토스 대 저그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30일(토)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2일차 1경기에서는 ‘GSL 3연속 우승자’인 조성주(Jin Air Greenwings_Maru)와 ‘무사’ 백동준(Newbee_Dear)의 대결이 예고되어 있다. 테란전에서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백동준이 조성주의 4강 진출까지 저지할 수 있을지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지는 2일차 2경기에서는 조성호(Jin Air greenwings_Trap)과 전태양(Splyce_TY)가 맞붙는다. 매번 16강 문턱에서 탈락하던 조성호는 6년 만에 GSL 8강에 진출한 만큼 꼭 전태양을 꺾고 4강에 진출하겠다는 각오를 밝힌바 있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