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년형 'QLED 8K' 출시 기념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2019년형 'QLED 8K' TV 출시를 기념해 지난 25일부터 코엑스 일대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를 해 주목 받고 있다.

삼성 'QLED 8K' 광고는 바닷속 공간에 물이 차오르면서 흑백 화면이 풍부한 색상으로 채워지는 영상으로, 8K의 압도적인 화질과 퀀텀닷의 색 재현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 광고는 바닷속을 유영하는 물고기가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사이니지를 넘나드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새로운 차원의 광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광고와 연계해 27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 소비자 대상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페이스북에 광고 현장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올리는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2019년형 'QLED 8K' 출시 기념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선보여(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19년형 'QLED 8K' TV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코엑스 일대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의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독창적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를 해 주목 받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 트롬 스타일러 &서수경 &헨리, ‘봄 스타일링 클래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27일 오전, 여의도 ‘세상의 모든 아침’에서 국내 톱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가수 겸 배우 헨리와 함께 ‘제6회 LG 트롬 스타일러 스타일링 클래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번 6회째를 맞이한 LG 트롬 스타일링 클래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 시즌 별 다양한 패션 트렌드와 함께 일상에서 유용한 의류관리 노하우 등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체험형 행사로, 가전 업계에서는 첫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스타일링 클래스는 ‘봄 데이트룩’을 주제로 패션 인플루언서 40명을 초청, 소녀시대, 이민정, 정혜영 등 국내 톱스타들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서수경과 개성 있으면서도 완성도 있는 패션 스타일로 잘 알려진 가수 겸 배우 헨리가 일일 패션 멘토로 참여해 ‘봄 데이트룩 스타일링 팁’과 봄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LG 트롬 스타일러의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국내 대표 의류관리기인 LG 트롬 스타일러의 특징과 관련된 ‘OX 퀴즈’ 실시, LG 트롬 건조기부터 트윈워시, 스타일러 라인업이 전시된 ‘LG 트롬 패밀리존’,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LG전자, ‘제6회 LG 트롬 스타일러 스타일링 클래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 ‘제6회 LG 트롬 스타일러 스타일링 클래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LG전자)

공영홈쇼핑 임원진, 중기∙먹거리 판로개척 마중물로 연말까지 월급 10% 반납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 임원진들이 우리 중소기업과 먹거리의 판로 개척을 위해 연말까지 매달 월급의 10%를 반납한다. 확보 재원은 우수 중소 협력사 판로 지원에 힘쓴 직원 포상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 3명은 연말까지 월급의 10%를 반납해 직원 포상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개국 4년 차로 업계 최저 판매수수료, 급등하는 송출수수료 등 구조적인 한계 극복을 위해 임원진들이 강력한 개선의지를 피력, 직접 건의해 진행하게 됐다.

매달 약 250만원을, 연말까지 반납해 확보되는 약 3천만 원의 자금은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 판로 개척에 앞장 선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포상에 활용한다.

로지텍, 봄을 입은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뉴 컬러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가 본격적인 봄을 맞아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이하 ‘K380’)의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휴대하기 편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키보드인 K380은 최대 3대 기기를 원터치로 전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존의 차콜 그레이, 블루에 이어 ‘퓨어 화이트’, ‘파우더 핑크’ 총 2가지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K380은 키보드 왼쪽 상단에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최대 3대 기기를 간편하게 넘나들며 타이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효율적인 기기 운용이 가능하여 멀티태스킹에 도움이 된다.

또한, 키보드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즉시 인식하고 이에 맞춘 기능 및 단축키를 자동으로 지원한다. 설정을 매번 바꾸는 번거로움 없이 어떤 OS의 기기를 사용하든 익숙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로지텍 옵션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기능키와 바로 가기를 설정할 수 있는 등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키를 구성할 수 있다.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사진=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사진=로지텍)

나만의 에디션 완성 ’각인’ 열풍...옥션, 각인볼펜·각인지갑 등 관련상품 3배 증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제품의 기능을 넘어 제품에 담긴 의미와 메시지를 중시하는 이들이 늘면서 상품에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겨 나만의 에디션을 완성할 수 있는 ‘각인’ 상품을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올 들어(1/1-3/26) ‘각인’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의 판매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일상생활에서 자주 활용하는 소지품에 대한 각인 열풍이 일고 있다. 해당 기간 나를 표현하는 이니셜을 새긴 ‘나만의 볼펜’이라고도 불리는 ‘각인볼펜’ 판매량이 3배(283%) 이상 껑충 뛰었으며, 브랜드보다 이니셜을 새겨 넣은 ‘각인가죽지갑’과 ‘각인키홀더’도 각각 167%, 79%로 판매가 늘었다. 선물용으로 좋은 ‘각인수저세트’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배(192%) 이상 증가했다.

각인용 데코 제품 역시 잘 팔렸다. 해당 기간 이니셜스티커로도 많이 알려진 ‘아트지스티커’는 무려 10배(980%) 이상 오름폭을 보였으며, 이와 함께 꾸밀 수 있는 ‘라벨스티커’(39%)와 숫자와 날짜를 새길 수 있는 ‘스탬프·잉크’(73%) 모두 두자릿 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가 원하는 문구를 벽에 장식 할 수 있는 ‘이니셜몰딩’ 제품은 128%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 옥션에는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올라와 있다. ‘모나미 153ID볼펜’ (1만500원)는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구를 직접 입력하고, 한글부터 영문, 한자, 일어 등 다양한 서체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윙크 네임 커플 수저세트’(6500원)는 캐릭터와 이름 등을 새길 수 있다.

옥션, 각인볼펜·각인지갑 등 관련상품 3배 증가하다.(사진=옥션)
옥션, 각인볼펜·각인지갑 등 관련상품 3배 증가하다.(사진=옥션)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성황리에 마무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와 투자 매칭 플랫폼 한국M&A센터 (대표 유석호)가 주최한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가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계사들이 힘을 모아 블록체인 업계 전체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발표 신청을 한 30 여 개 기업 중 자문단의 사전 평가를 통해 6개사가 선정됐다. 행사에는 10여 개의 투자사와 15여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 등이 투자 및 상장 대상 검토를 위해 참석해 진지하게 발표를 듣고, 개별 미팅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논의 분위기가 뜨거웠다.

주최측 함샤우트 김재희 공동대표의 환영사에 이어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신근영 회장이 참가 기업를 격려하고 참석자들에게 업계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당부하는 축사를 했다.

또한, 한국M&A센터 유석호 대표가 ‘2019 블록체인 투자 기상도 및 전략’을, 함샤우트 함시원 공동대표가 자사의 1호 비즈니스 액셀러레이션 사례인 ‘알파콘’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발표했다. 본 세션에서6개 참가사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발표사와 참석자들 간 개별 상담이 이어졌다.

함샤우트와 투자 매칭 플랫폼 한국M&A센터가 주최한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현장(사진=함샤우트)
함샤우트와 투자 매칭 플랫폼 한국M&A센터가 주최한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행사현장(사진=함샤우트)

‘LG 시그니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최고상 2개 수상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전자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 27개를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55개국에서 5500여 개 제품이 출품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와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디자인은 각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다.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심사위원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에 대해 “새로운 시나리오의 사용자경험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완벽한 기술과 디자인이 조합을 이뤘다”고 밝혔다.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디자인도 최고상을 받았다. 이 디자인은 외관과 내부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소재의 본질을 구현했다. 냉장고 문을 ‘똑똑’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안쪽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냉장고 하단에 위치한 센서가 고객의 발을 인식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 스마트 도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서랍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서랍의 안쪽이 위로 올라오는 ‘오토리프트’ 등이 적용됐다.

제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기능성, 외관디자인, 사용편의성 등이 인상적인 조화를 이뤘다”고 평가받았다.

최고상을 받은 두 제품은 앞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올레드 TV 3종 ▲LG 오브제 오디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 패키지 ▲LG 프라엘 ▲LG 그램 등 27개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사진=LG전자)

마이크로칩,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들에게 장학금 수여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연례 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27일 서울에서 개최했다. 업체는 국내 11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2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PIC와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선발했다.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모터 제어, 보안이나 무선 애플리케이션 등의 주제를 다루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도 선발했다.

마이크로칩은 특히 설계 프로젝트에 마이크로칩의 MCU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산학협력 프로그램 내 다른 설계 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총 25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칩은 2005년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후로 기술 지원, 개발 툴, PIC 및 AVR MCU 샘플, 참고 도서 및 자료들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국내 대학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400명이 넘는 미래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풍성하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새로운 MCU 강의를 개설하기 위해 10곳 이상의 대학, 교육기관과 협업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국내 차세대 엔지니어들이 기술과 자질을 더욱 갈고 닦는데 마이크로칩이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칩은 이러한 지원을 통해 유망한 학생들이 전기 전자 분야에서 미래에 더욱 뛰어난 학문적 우수성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장려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사진=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여성 공학 인재 육성한다” WISET, ‘공학연구팀제’로 함께할 여중고생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의 일반과정 연구팀에 참여하여 공학 분야 전공 체험과 연구를 수행할 여중·고생 팀원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대학원생·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별한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은 26개의 일반과정 연구팀이 선정되었으며 각 팀에는 중·고등학생 연구팀원이 최대 4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공학 분야 연구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고등학교 1∼2학년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중학생은 이공계 분야 영재교육을 수료한 3학년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다.

연구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10월 결과발표대회에서 우수 연구팀으로 선정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WISET 소장상이 수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 세탁소 ‘런드리고’ 론칭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의식주컴퍼니가 27일 세탁물을 맡기고 찾기 위해 외출하지 않고도 앱 원터치로 한번에 모든 빨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Laundrygo)가 론칭했다고 밝혔다.

의식주컴퍼니는 국내 최초의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인 런드리고 앱을 공식 론칭하고, 서울 강남, 서초, 송파, 마포, 용산, 성동구 등 6개구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4월 광진, 양천, 동작구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런드리고의 특징은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런드리고는 스마트키로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는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을 자체 개발했으며, 고객이 수거함에 세탁물을 담아 당일 밤 12시까지 내놓으면 익일 밤 12시까지 24시간 내 빨래가 모두 완료되어 다시 문 앞에 배송된다.

(이미지=의식주컴퍼니)
(이미지=의식주컴퍼니)

 

알투브이, ‘2019년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탑10’에 선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를 개발중인 주식회사 알투브이(R2V)는 에이팩 CIO 아웃룩(APAC CIO Outlook)에서 '2019년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탑10 (Top10 Blockchain Technology Solution Providers 2019)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이팩 CIO 아웃룩(APAC CIO Outlook)은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수록 생기는 수용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알투브이의 개발에 높은 평가를 했다. 또한 알투브이는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과 비즈니스 변혁을 최전선에서 이끄는 회사라는 점에서 이번 TOP 10에 선정됐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알투브이 서동욱 대표는 “이그드라시의 핵심은 비즈니스들이 블록체인 상에 올라와도 그들의 사업 특징을 보존하고, 플랫폼의 특성으로 인하여 각 비즈니스의 정책이 강제로 변형되지 않아야 한다”며 “모든 것을 현실에 디지털화 하겠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알투브이)
(이미지=알투브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