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XD의 3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Adobe XD는 UX 디자이너를 위한 어도비 올인원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사항은 ▲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 가능한 벡터 형태로 콘텐츠 복사 및 붙여넣기 ▲ 내보내기용으로 표시 ▲ 누락된 글꼴 자동 활성화 ▲ 다른 그룹에 속한 요소들을 다중 선택하는 기능 추가 ▲ 사용성 테스트 제어 업데이트 ▲ 지라(Jira)와의 통합 강화 등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 XD에서 작업한 아이콘이나 로고 디자인과 같은 복잡한 벡터 콘텐츠를 편집 가능한 형태로 일러스트레이터에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로써 복사 및 붙여넣기를 통해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들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어도비 XD의 3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고 22일 어도비는 밝혔다. (사진=어도비) 

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불러온 모든 요소에 내보내기용으로 표시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전에는 레이어 패널에서 개별 요소마다 내보내기용으로 표시를 해야 했다. 

어도비 폰트(Adobe Fonts)가 자동으로 활성화 가능해졌으며, 각기 다른 그룹에 속한 개별 오브젝트들을 다중 편집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한편, 어도비는 인공지능(AI)을 사용하는 플러그인 2개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고객 의견을 수렴한 기능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