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서 QLED 8K 주목 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 위치한 페어몬트 호텔에 북미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2019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행사에는 특히 QLED 8K를 포함, QLED TV 신제품 전 라인업과 더 프레임, 사운드바, 스페이스 모니터 등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직원이 미국 주요 거래선들에게 삼성 QLED 8K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이 미국 주요 거래선들에게 삼성 QLED 8K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원더투어&아시아나, '지역·출발일·금액 제한 없는' 7% 할인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 여행 가격비교 서비스 원더투어가 아시아나항공, 롯데JTB와 항공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 7% 무제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쿠폰은 26일 자정과 정오에 각각 1만 5000명씩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10만원 이상 해외 항공권을 예약하면 최대 금액 제한없이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아시아나항공스케쥴과 연동돼 지역과 출발일도 제한없이 황금 연휴, 여름 성수기, 추석 연휴 등에 예약 가능하다.

해외 항공권 예약 시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0%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26일 오전 1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총 4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28일까지 원더쇼핑 또는 위메프 앱을 통해 원더투어 항공에서 항공권을 예약하고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쿠폰 발급 및 할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원더쇼핑 모바일 앱과 포털 검색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더투어&아시아나, '지역·출발일·금액 제한 없는' 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원더투어&아시아나, '지역·출발일·금액 제한 없는' 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11번가, 삼양식품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미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에서 가장 매운 라면이 출시됐다.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불닭볶음면 7주년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미니’를 단독 출시한다. 현재 가장 매운 라면 1위인 ‘핵불닭볶음면’(스코빌 지수 10000)보다 매운 스코빌 지수 12000의 강력한 맛으로 매운맛 마니아들을 위해 나온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핵불닭볶음면 미니’는 6월까지만 판매되는 한정판 제품으로 22일부터 11번가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다. 3세트(1세트에 5봉)에 1만900원 무료배송이다.

80g무게에 320kcal 열량을 담은 ‘핵불닭볶음면 미니’는 지난 2018년 12월 정식 출시한 ‘핵불닭볶음면’의 중량(140g)과 칼로리(555kcal)를 약 50% 가량 줄인 제품이다.

11번가는 올해 들어 신설한 ’딜(Deal)팀’을 통해 타사에 없는 신선한 상품들을 발굴하는 데에 주력, ▲CES 2019에서 소개된 ‘로버스피드 자율주행 캐리어’ 유통업계 단독 할인판매 ▲한정판 ’괄도네넴띤’ 단독판매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 쌍용자동차의 신형 코란도 온라인 사전예약?판매 ▲타요버스 갑티슈 11번가 독점출시 등 연이은 대박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11번가 딜팀은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는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삼양식품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미니’를 출시한다.(사진=11번가)
11번가, 삼양식품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미니’를 출시한다.(사진=11번가)

카셰어링 그린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차량공유 브랜드 그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의 카셰어링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연중 지속되는 미세먼지로 '랄라블라' 안티 폴루션 제품 매출 증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지난달부터 이달 둘째주(2월 1일~3월 1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헤어 및 바디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부터 3월 둘째 주까지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1.2% 상승했으며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제품은 무려 70.7%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미세먼지를 막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공해 방지)’과 ‘안티 더스트(Anti-dust, 먼지 대항)’ 열풍으로 미세먼지 속 중금속 등의 유해 성분을 해독하고 자신을 보호,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풀이했다.

롭스, 이태원점 오픈 1주년 판촉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22일부터 오은 31일까지 이태원점 개장 1주년을 기념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롭스 이태원점은 뷰티 및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860㎡(26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 오픈 당시 큰 이슈가 됐다. 1만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바탕으로, 이태원 상권에 맞게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확대하고, SNS 이슈 아이템과 반려동물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군을 도입해 주목 받았다.

롭스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이태원점 1주년을 기념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SNS 업로드 미션을 수행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럭키박스는 기초 제품, 코팩, 쿨링팩 등 인기 제품5종 정품으로 구성돼 있다. 

오리온,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리온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EBS 와 함께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엔 지난해에 이어 교내 언어폭력 예방을 위해 ‘따뜻하게 말해줘’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4월 15일부터 7월 7일까지 12주간에 걸쳐 참가 접수를 받는다. 전국 유아교육기관 및 초중고 학급 또는 12명 이상의 동아리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교실에서 찾은 희망 홈페이지에 올려진 캠페인송과 플래시몹을 연습하고 미션을 수행한 뒤, 이를 촬영해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이후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URL과 참여소감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참가 접수가 완료된다.

네네치킨,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손잡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올해 새롭게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19 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네네치킨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19 시즌 동안 키움히어로즈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전광판 및 본부석 하단에 설치된 LED 광고판에 광고를 노출하고, 선수단 유니폼에 네네치킨 로고를 부착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경기장을 찾은 관람자들에게 네네치킨 VIP 시식권을 제공하는 등 시즌 기간 동안 스폰서데이, 광장 프로모션 등 키움히어로즈와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스코빌지수 12000 ‘핵불닭볶음면 mini’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출시 7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mini’를 출시한다.

핵불닭볶음면 미니는 ‘가장 작지만 가장 화끈한 매운맛’을 컨셉으로 용량을 줄이고 매운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코빌지수가 12,000으로 불닭브랜드 중 가장 맵지만 용량은 80g으로 가장 작다.

강렬한 매운맛을 즐기는 불닭 마니아층을 위한 국내 한정판 제품으로 오는 6월까지만 생산된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800원으로, 오늘(22일)부터 삼양식품 공식 쇼핑몰 삼양맛샵과 11번가에서 온라인 선판매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이재민 위한 긴급 구호키트 제작 봉사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21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파주물류센터를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동서식품 직원 20여 명은 태풍, 지진,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이재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모포, 속옷, 수건, 세면도구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키트 400개를 제작했다. 이날 제작한 긴급 구호키트는 재난 발생시 현장으로 신속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8년 12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키트 제작 비용 3천만원을 기부했으며, 이날 임직원들이 직접 키트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을 위한 “아임쇼핑”매장 입점기업 모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인 '아임쇼핑'매장에 입점할 기업을 모집한다. 

아임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혁신상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2011년 3월 서울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 백화점 본점(2,313㎡)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13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우수한 상품력과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지원을 위해 공항면세점(3개소), 시내면세점(5개소), 대형유통망(3개소), 교통시설(2개소) 등 진입장벽이 높은 우수상권 내 전용판매장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입점기업은 낮은 수수료적용(업계최저)과 판매사원지원(인건비), 마케팅효과(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직·간접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디스커버러 공유, 어글리슈즈를 국민템으로 공유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에프앤에프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브랜드 모델 공유와 함께 한 올 봄 컬렉션을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공유는 디스커버리의 대표 어글리슈즈인 ‘버킷’ 시리즈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후드와 반바지 조합의 캐주얼룩부터 블루종에 슬림팬츠를 코디한 댄디룩까지 다양한 착장에 버킷 디워커를 매치해 활용도 높은 어글리슈즈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버킷 디워커’는 기존 어글리슈즈의 편견을 깨고 기능과 멋을 두루 갖춘 운동화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선택도 받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공유가 ‘버킷 디워커’를 착용한 컷이 공개되면서 1월 품절대란에 이어 다시 한번 매출 신장에 속도가 붙고 있다. 

롯데렌터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7년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고객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고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사고, 팔고, 빌리기까지 모든 자동차 생활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17년 연속 1위에 올라 국내 카라이프 서비스 업계 선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LG전자, 대학생들과 함께 ‘사회공헌’ 사업 진행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전자가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러브지니’를 진행한다. LG전자는 22~2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러브지니 6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에는 이번에 새로 선발된 대학생 32명이 참석한다.

2014년 시작한 ‘러브지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운영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재육성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8월 중순까지 약 5개월 동안 ▲노동, 인권, 윤리, 환경, 안전보건, 사회공헌 등 CSR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 및 멘토링을 받고 ▲사회적 이슈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기획한 CSR 활동을 실행하며 ▲LG전자 사업장 외에도 LG소셜캠퍼스가 지원하는 기업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LG전자는 1000여 명의 지원자 중 서류전형과 심층면접을 거쳐 32명의 대학생을 선발했다. 이들 중 활동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을 선정해 해외법인 및 CSR 현장을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러브지니 수료자 전원에게는 LG전자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LG전자 세무통상그룹장 배두용 부사장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제4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수상작 발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웹툰 산업 발전과 역량있는 작가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제4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수상작이 22일 발표됐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은 로맨스 판타지 ‘서는 여자’(작가 전호윤), 우수상에는 ‘아르카나 판타지’(글 유희, 그림 포엠), ‘나의 하우스메이트’(작가 snob), ‘머쉬룸 스프’(작가 부발), ‘49일’(작가 엪) ‘Teach Me!’(작가 뉴라), ‘상상당 한의원’(작가 서영애)‘, '구해줘, 룸메이트!’(작가 고코아)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에는 천만원, 우수상작에는 각각 5백만원씩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은 아쉽게도 ‘적격작품 없음’으로 결정되어 선정하지 못했다. 

해당 수상작들은 레진코믹스 플랫폼을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되며, 작품에 따라 레진코믹스의 미국과 일본 서비스를 통한 해외 진출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해외 작가들의 웹툰 창작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띈다. 최종심까지 오르며 선전하기도 한 영어 웹툰은 전체 출품작 683편 중 137편으로 20%로 차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레진코믹스가 2016년 미국 서비스를 본격화하면서 해외 작가들의 웹툰 창작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 2회 공모전 당시 7편이던 영어 출품작이 3회 공모전에선 55편, 이번 공모전에서는 100편을 넘어선 것이다.

(이미지=레진엔터테인먼트)
(이미지=레진엔터테인먼트)

한전, 지멘스와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한국전력-지멘스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공동추진 한국전력 K-SEM과 지멘스 보유 솔루션(Navigator, Demand Flow 등) 간 연동에 따른 기술교류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된 ‘KEPCO형 스마트빌딩 실증사업’은 울산과기원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추진될 예정으로 한전의 에너지관리시스템인 K-SEM을 기반으로 보안·냉난방·주차 등 개별 관리되고 있는 시스템을 통합 관제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로에너지빌딩 구축 사업이다.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전력원가 상승요인을 최대한 억제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파트너사와 '품질고도화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안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파트너사와 함께 '품질고도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펜타시큐리티 '품질고도화 프로그램'은 일종의 버그바운티로, 보안 소프트웨어의 이슈나 취약점 등 문제를 발견해 문제를 발견해 의견을 제시하면 보안전문가들이 파급도 및 난이도 등을 평가해 포상금을 지급한다. 지능형 웹방화벽 WAPPLES(와플), 암호 플랫폼 D'Amo(디아모), 인증 플랫폼 ISign+(아이사인플러스) 등 자사 주요 제품을 대상이다.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본 프로그램은 제품의 품질 향상 목적 외에도 파트너사와의 지속적 소통과 협업 수준 제고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강력한 파트너십과 지속적 품질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정보보안 시장 1위의 위상을 보다 견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