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1일 오늘은 5살 '세븐나이츠'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지난 15일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에 크리스의 신화 각성과 신규 영웅 프레이야 등을 추가하는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날부터 '세븐나이츠'는 상승세를 타더니 오늘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 게볼루션 기준 종합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이미지=게볼루션 갈무리)
(이미지=게볼루션 갈무리)
(이미지=게볼루션 갈무리)
(이미지=게볼루션 갈무리)

아울러 넷마블은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신규 아트북 예약 판매를 오늘부터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세븐나이츠의 일러스트, 원화, 콘셉트아트, 스케치 등 다양한 아트소스를 수록한 아트북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예약 판매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영웅 10회 소환 이용권과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쿠폰을 증정하며, 예약 판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인기 영웅 세인 피규어를 증정한다. 또한 예약 판매로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아트북 한정판 예약 판매는 3월 21일부터 오는 4월 11일까지 온라인 토이저러스몰(ToysRUs)과 토이저러스 오프라인매장(잠실점, 구로점, 수원점, 중계점, 청량리점) 5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예약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배송이 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반면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았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모바일'은 출시날인 현재 먹통이다. 오후 7시까지 긴급 점검에 들어간다. 

오늘은 그밖에 '트라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및 각종 업데이트 소식도 들려왔다.

넥슨 ‘트라하’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 돌입

넥슨이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하이엔드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다음달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출시 직후부터 접속할 서버와 진영을 선택한 후 전 서버의 하나뿐인 캐릭터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요리, 공예 등 생활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제작’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또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등장해 큰 화제를 모은 트라하 광고의 후속편인 ‘새로운 영웅의 탄생’과 실제 게임 속 전투와 전문기술의 특징을 담아낸 광고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동시에 공개했다.

트라하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와 타협하지 않고 PC 수준의 하이엔드(고품질) 그래픽과 콘텐츠를 구현한 독창적인 신규 IP로, 오는 4월 1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체인 스트라이크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원정대’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공격범위와 방향을 고려한 자리 배치 및 협공 시스템을 활용해 전세계 유저들과의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이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원정대’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모험’, ‘신비의 성역’, ‘미지의 땅’ 던전에 최대 5인의 수호자로 구성된 원정대를 보낼 수 있으며, 전투 결과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전략적 조합이 요구되며, 요구 조건을 충족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어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웅’, ‘희귀’, ‘마법’ 등급의 신규 코스튬이 새롭게 등장해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킬 등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1주년 기념 케이크 상점’에서 획득한 케이크를 모아 한정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 밖에도 요일 별 길드전 수호신 스킬 업데이트와, 요일 던전에 신규 최상급 난이도가 추가되는 등 각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전략 및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게임 접속 시 모든 유저에게 ‘5성 선택 차원의 서’와 ‘스킬북’을 선물로 지급하며, ‘빙고 빙고 이벤트’ 등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엑스포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캐릭터 3인과 유니폼 3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블의 ‘엑스포스’ 캐릭터 ‘워패스’ 와 ‘브라더후드 오브 뮤턴트’의 악당 ‘저거너트’, ‘세이버투스’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기존 캐릭터인 ‘울버린’과 ‘데드풀’, ‘나이트크롤러’에 ‘엑스포스’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워패스’가 등장하는 새로운 ‘차원의 틈’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용자들은 ‘워패스’의 신규 코믹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영웅들과 신규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하다. '울버린'은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을 얻게 되며, ‘저거너트’, ‘세이버투스’, ‘워패스’, ‘울버린’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PVE 콘텐츠인 ‘섀도우랜드’도 개선했다. 우선 이용자는 30층 스테이지 이후 계속해서 다음 층에 도전이 가능하다. 또한, 30층 이후 스테이지 클리어 시 ‘섀도우랜드 포인트’를 획득하여 포인트로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게임빌, MMORPG ‘탈리온’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자사 MMORPG ‘탈리온(TALION)’의 업데이트를 실시, 건슬링거 캐릭터인 ‘아이젠’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젠'은 칼과 총을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원거리와 근거리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술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의 등장으로 유저들의 흥미를 더욱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신규 RvR 콘텐츠인 ‘대전투’로 재미요소도 강화한다. 10 vs 10 규모로 진행되며 자신이 속한 연맹의 수장을 지키면서 상대방 수장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길드전은 정규화되고, 3개월에 한 번씩 시즌이 리셋되어 더욱 치열한 전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성장 콘텐츠인 ‘보석 세공’도 새롭게 탑재된다. 장비에 보석을 세공하여 끼워 넣으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홈의 모양과 그에 맞는 보석을 끼워 넣어야 하는데, 육각 모양은 홈의 모양과 상관없이 끼워 넣을 수 있다. 이밖에도 날개와 탈 것이 추가되고, 마을 내 훈련장도 새롭게 오픈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에픽세븐, 신규 영웅 체르미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체르미아’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체르미아는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데 특화된 화염속성 전사 영웅이다. ‘불타올라라!’ 스킬을 통해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 한 후 추가 스킬 연계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히 연계 스킬의 방어력 관통 효과로 적의 클래스에 상관 없이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체르미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티팩트 ‘경계의 금화’도 업데이트 됐다. ‘경계의 금화’는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시 착용자의 공격력을 확정적으로 올려주는 아티팩트로 공격력 강화 효과와도 중첩 적용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국내 런칭 200일 및 글로벌 다운로드 수 300만회 달성을 기념해 7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7일간 출석하면 유용한 게임 내 아이템 및 특별 보상으로 전설 등급의 목걸이를 선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대규모 업데이트
    
넵튠의 자회사 오올블루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신규 시즌 시작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미 세 차례 알파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재접속율을 보인 ’팀대전’이 신규 모드로 추가된다. 팀대전은 기존 개인 모드와는 달리 세 명이 한 팀을 이뤄 상대팀과 킬(kill) 수를 경쟁하는 모드로, 전용맵인 ‘서울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오올블루는 팀대전 모드를 위해 팀원 간 아이템 공유, 레벨 공유, 팀대전 전용 잠재력, 스마트퀵챗(smart quick chat) 등 협동 요소를 대폭 추가했다. 

블랙서바이벌 39번째 캐릭터 ‘일레븐(Eleven)’도 새롭게 선보인다. 일레븐은 ‘먹방BJ’라는 직업을 가진 소녀 캐릭터로, 상대방의 체력 아이템을 복사해오거나 체력 아이템을 사용할수록 자신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업데이트 후 6일간 플레이 보상인 금화, 베어 포인트, 적응도 등의 획득량이 50% 상승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 한정 판매 스킨 일부와 지난 시즌 유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던 승급패키지 아이템이 재 출시된다.

오올블루는 “신규 게임 모드인 팀대전은 오랫동안 유저분들이 원했던 콘텐츠인 만큼 기존 모드와는 다른 협동 요소 및 속도감 있는 플레이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라며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공개 서비스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토대로 완성도를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서바이벌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스팀 플랫폼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이미지=넵튠)
(이미지=넵튠)

 

카카오게임즈, ‘콘트라: 리턴즈’ 사전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가 텐센트와 KONAMI에서 공동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콘트라: 리턴즈’를 최초 공개했다. 

‘콘트라: 리턴즈’는 1980년대 오락실 게임의 최강자로 불렸던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으로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콘트라: 리턴즈’는 원작 게임의 캐릭터와 핵심 스킬을 그대로 계승하고 오락실에서 즐겼던 슈팅 게임의 손맛과 간단한 조작법을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했다. 또, 화려한 총기 액션 및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하면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형식의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와 경쟁의 묘미가 강점인 실시간 대결 콘텐츠인 PvP(Player vs Player) 모드를 갖췄다. 

또한, 2017년 6월 중국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지난해 8월 대만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매출 순위 3위를 각각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타이틀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예약자 전원에게 ‘골드’ 및 ‘다이아’ 인게임 아이템을 비롯해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100% 증정한다. 

또, 전체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달성할 경우 게임 재화를 추가로 지급하고, 친구 초대 수에 따라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23일 결승전 개최

넥슨이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을 실시한다.

오는 23일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결승전은 개인전과 팀전 2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먼저 개인전에서는 문호준, 박인수, 정승하, 신종민, 유창현, 송용준, 황인호, 김승래 8명 선수가 출전해 2번의 라운드에 걸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팀전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의 스타 선수 문호준, 유영혁이 속한 ‘Flame’과 떠오르는 신예 박인수가 속한 ‘SAVIORS’가 우승컵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두 세트를 진행한 후 동점일 경우 1:1 에이스 결정전으로 승부를 가린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박인수가 현재까지 두 자릿수 우승 기록을 보유한 문호준을 꺾고 정규 리그 첫 우승에 성공할 수 있는지가 결정됨에 따라 더욱 긴장감 도는 대결이 예상된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하고 엠블럼을 획득한 유저에게 최대 ‘황금기어’, ‘500 코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승부예측 이벤트에 참여해 우승팀을 맞추면 ‘파츠 조각’, ‘아체슬페 패키지’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한편 지난 11일 진행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예매는 티켓 오픈 1분 만에 1,600석이 모두 매진되며 인기 e스포츠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