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3월, 예뻐지나 봄' 기획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쿠팡(대표 김범석)은 봄을 맞아 봄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3월, 예뻐지나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봄 패션 ▲봄 집단장 ▲봄 뷰티템 ▲봄 제철식품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해 의류부터봄 침구, 메이크업, 식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히 이번 달 25일부터 31일까지 ▲케즈 ▲꼰띠키즈 ▲뉴발란스 ▲아망떼 등 인기 브랜드 일부 상품을최대 31%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7시에 특가 상품이 소개되며,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할인가로 바로 구매 가능하다.

봄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여성, 남성, 유아 의류로 나눠 아우터부터 신발/잡화까지 구매할수 있다. 봄 집단장 카테고리에서는 홈데코부터 원예/가드닝까지집단장에 필요한 상품들을, 봄 뷰티템에서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관련 상품들을 모아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봄맞이 제철식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기획전페이지에서 ▲코코도르 ▲스카치브라이트 ▲리바트 ▲금강제화 ▲제이에스티나 ▲GAP ▲뉴발란스 ▲설화수 ▲AHC ▲고려홍삼 등 인기 브랜드 신상품부터 베스트셀러 상품까지 한 곳 모은 ‘브랜드관’도선보인다. 봄베딩샵, 홈트레이닝, 쿠팡 ONLY관 등 관련 테마관으로 바로 연결돼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쿠팡, '3월, 예뻐지나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 '3월, 예뻐지나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쿠팡)

여기어때 봄꽃 여행지 펜션 할인...우리나라 봄꽃축제 10곳 엄선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개화 시즌을 맞아 전국 봄꽃축제 10곳을 엄선해 소개했다. 또 우리나라 봄꽃 대표 여행지의 인기 펜션을 할인하는 행사도 시작한다.

여기어때는 오는 4월 15일까지 강릉과 경주, 제주, 여수, 연천, 포천 등에 위치한 숙박시설 100여곳이 동시 참여하는 기획전 ‘방방꽃꽃 펜션어때’를 연다. 벚꽃, 유채꽃, 진달래, 라벤더 등 꽃을 소재로한 축제를 선정하고, 해당 지역 유명 펜션을 엄선해 저렴하게 예약을 지원한다. 최대 3만원 할인가가 적용된다. 숙박 가능 시기는 4월 30일까지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전국 봄꽃축제를 한 데 모았다. 용인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경주 벚꽃축제, 제주 유채꽃 축제 등 10곳이다. 축제 시기와 위치, 주변 즐길거리를 동시에 소개해 봄맞이 여행을 떠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어때는 전국 봄꽃축제 10곳을 엄선하고, 대표 여행지의 인기 펜션을 할인하는 행사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 전국 봄꽃축제 10곳 엄선. 인기 펜션 할인하는 행사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소니코리아, WF-SP900 핑크 컬러 출시 및 펌웨어 업데이트 기념 정품등록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유선 제품 수준의 탁월한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하고 강력한 방진.방수 성능을 갖춘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의 핑크 컬러 출시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 부터 4월 30일 까지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의 신규 컬러는 대표적인 봄꽃인 벚꽃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핑크 색상으로 오는 20일에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29만9,000원 이다.

이와 함께 소니코리아는 WF-SP900의 볼륨 최적화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해 기존보다 향상된 볼륨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선명히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WF-SP900 핑크 컬러 출시 및 펌웨어 업데이트 기념해 실시하는 정품등록 이벤트는 새로운 핑크 컬러 외에도 기존 옐로우, 화이트, 블랙 컬러 등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WF-SP900을 구매하고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하면 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봄 나들이에 함께하기 좋은 스탠리 진공 텀블러(473ml)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WF-SP900 핑크 컬러 출시 및 펌웨어 업데이트 기념 정품등록 이벤트 실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WF-SP900 핑크 컬러 출시 및 펌웨어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사진=소니코리아)

미국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337만 달러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미국의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대표 Alexander Khuda)’이 카카오벤처스와 미국 벤처캐피털 등으로부터 337만 달러(한화 약 38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리스트림은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카카오벤처스가 참여했고 미국 실버톤파트너스, 페이팔 초기 투자자 등 다수 기관 및 개인이 공동 투자했다.

리스트림은 글로벌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을 운영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혹은 기업은 한번에 30여 개 플랫폼에 자신의 콘텐츠를 라이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더 이상 콘텐츠 제작자는 유튜브, 트위치와 같은 개별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따로 진행할 필요가 없다.

특히 리스트림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각 플랫폼에서의 광고 효과 등 분석 기능까지 지원해 그들의 콘텐츠 운영 수익화를 돕는다. 스트리밍 플랫폼 입장에서도 다른 플랫폼에 갇혀있던 사용자와 콘텐츠 트래픽을 함께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337만 달러 투자 유치(사진=카카오벤처스)
리스트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337만 달러 투자 유치하다.(사진=카카오벤처스)

롯데마트, 연중 독보적 할인행사인 '와인장터'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역점, 잠실점 등 전국 30곳에서 프리미엄 와인과 인기 와인 등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마트의 봄 와인장터에서는 5000원 균일가 와인에서부터 수십만원대 와인까지 총 500여종, 10만병이 준비됐다.

'캔달잭슨 빈트너 샤도네이'가 3만2000원에, 샤또 팔머 2006년산이 38만원에,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최고급 와인인 '샤또 깡뜨메를르'가 3만5000원에, 'JD 알록스꼬르똥'가 7만9000원에 판매한다.

레이블이나 캡실이 약간 손실됐으나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와인도 5000원~9000원 균일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균일가 상품으로는 '이슬라 네그라 하이타이드 까베르네쇼비뇽' 5000원, '발레벨보 모스까또 스푸만떼 NV'가 7000원, '칠카스 리제르바 메를로'가 9000원 등이다.

롯데백화점, 파트너사 위한 마사징샵 개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20일 파트너사의 복지를 위한 마사지샵인 '엘 케어룸'을 오픈한다. '엘 케어룸'은 헬스키퍼(안마사)가 파트너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마사지를 하는 것으로, 잠실점은 장애인고용단과 연계하여 시각 장애인 마사지사를 고용했다.

엘 케어룸은 직원들이 1회 30분간 하루 5~10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한달 단위로 예약을 받는다. 헬스키퍼들의 주휴(2일)와 공휴일을 제외하고 한 달에 약 200명 정도가 마사지 서비스를 받을 예정이다.

롯데시티호텔, 특가행사인 '롯데시티위크 1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시티호텔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롯데시티위크를 선뵌다. 금번에만 국한되지 않고 올해 남은 짝수달 첫째 주에도 매번 색다른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한 해 가심비를 사로잡는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였던 롯데시티호텔은 롯데시티위크 기간 동안 6곳의 롯데시티호텔(마포, 김포공항, 제주, 대전, 구로, 명동)을 더욱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특히 롯데시티호텔구로와 롯데시티호텔대전의 경우 일자에 따라 각기 최저 7만 9천원대, 9만 3천원대(세금 별도 가격)로, 10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 1박이 가능하다.

이번 롯데시티위크의 예약기간은 일주일간이지만 투숙 가능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롯데시티위크는 롯데호텔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예약이 가능하다.

동원F&B, 잠실 뽀로로파크에서 갖은 동원참치 요리 선봬...콜라보 마케팅 강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F&B가 잠실 뽀로로파크에서 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뽀로로’와의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뽀로로 파크’ 잠실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뵌다. 뽀로로파크에는 뽀로로 모양으로 쌓아 올린 참치캔 조형물이 설치돼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으며, 뽀로로와 동원참치로 디자인한 다양한 굿즈들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뽀로로파크에서 제공되는 참치 요리를 맛보고 맛 평가지를 작성하면 동원참치를 증정 받을 수 있고, 뽀로로파크 현장에 위치한 동원참치 뽀로로 조형물 또는 동원참치 대형 쿠션과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모듬참치팩을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뽀로로파크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각종 체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온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다. 잠실점을 포함한 국내 8개점을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에도 11개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애경산업 아이솔브, 새학기 맞이 '0원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눈가 케어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에서 새학기를 맞아 눈가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아이솔브 0원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솔브 0원 이벤트는 애경산업이 운영하는 온라인 직영몰 'AK 뷰티'에서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평일 낮 12시, 선착순 1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이솔브 0원 이벤트는 '19학번 새내기를 위한 0원 이벤트'로 아이솔브 6종을 한 품목씩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평일 6일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총 1140명이 배송비만 내면 아이솔브 본품을 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솔브에서는 11월 1일에 태어난 아이솔브 브랜드의 의미를 담아 각각 111명에게 △본품 증정 이벤트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솔브 본품 증정 이벤트는 3월20일부터 3월31일까지 행사 기간에 아이솔브 본품을 구매한 선착순 111명에게 ‘유스 썰카디안 인텐스 아이세럼’ 본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구매 후기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아이솔브 구매 사진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111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자세한 내용은 AK BEAUTY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본코리아 돌배기집, 숙돌배기 50% 할인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더본코리아의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집'이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오는 22일 단 하루, 돌배기집의 대표 메뉴인 '숙돌배기'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숙돌배기’는 숙주나물과 양파, 쪽파가 믹스된 야채와 고소한 차돌박이를 함께 구워 먹는 메뉴다.  

공무원·대기업 임직원 복지포인트, 이젠 GS25에서 '사용가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공무원과 대기업 임직원이 편의점에서도 복지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공무원연금공단과 웰페어클럽(Welfare club)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

웰페어클럽 서비스는 공무원연금공단에서 공무원, 교사·교직원 등에게 지급한 복지 포인트를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투썸플레이스, 봄 시즌 MD 신제품 5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투썸플레이스가 프랑스 지베르니의 봄 콘셉트로 ‘블루밍 텀블러·머그’ 총5종을 선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바다쑥 카밍 퓨어 크림’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바다쑥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저자극 항산화 크림 '바다쑥 카밍 퓨어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다쑥 카밍 퓨어 크림’의 핵심 원료인 ‘바다쑥’은 해안가 근처에서 서식하는 사철쑥이다. 피부 진정과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생명력이 강한 염생식물이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바다쑥 카밍 퓨어 크림’은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바다쑥의 효능 성분을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추출하고, 정제-농축 과정을 거쳐 진한 바다쑥 성분을 크림에 담아냈다. 또한, 모든 피부 타입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동물성 원료, 향료 등 피부에 유해한 10가지 성분을 뺀 10-FREE 포뮬라 저자극 제품이다.

빠르게 스며드는 촉촉하고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아침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버거킹,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 전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종이 왕관 '버거킹 크라운'의 추억을 되살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소비자뿐 아니라 버거킹의 크루들도 직접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포함되어 있어 소비자와 직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은 매장에서 햄버거를 주문하면 종이로 된 왕관 모양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킹스 배틀' 컨셉 하에 대대적인 인증샷 대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과거 버거킹 매장에서 제공했던 종이 왕관의 향수를 되살려 소비자와 크루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캠페인 첫 ‘킹스 배틀’ 프로모션으로 구매고객 대상 버거킹 크라운 인증샷 개인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인증사진 대결인 첫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주문 후 버거킹 크라운을 받으면 버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SNS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인증사진을 게재해도 응모된다.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 진행되며 내외부 심사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총 54명의 인원에게 반얀트리호텔 킹캉스 숙박권과 와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롯데면세점, 부산 지역 관광 벤처 청년 기업 육성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면세점이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부산 관광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제시된 사회공헌 모델로 롯데면세점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약 5억원의 사회 공헌 기금을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4월 5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하며, 부산지역에 소재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면세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부산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획기적인 사업 모델을 제시한 10여 팀을 선정해 사업비 지원은 물론 관련 컨설팅과 사업 개발 지원을 위한 1 : 1 멘토링 매칭 및 자문서비스 등이 지원된다. 더불어 초기 벤처가 어려움을 겪는 경영, 회계, 세무 기초 교육 등 실질적 운영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이 진행 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데모데이를 개최해 추가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단기적 투자가 아닌 청년 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반 SNS에서 ‘햇반 가상 제품’ 운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이란 말 그대로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주 타깃은 SNS 활동이 가장 활발한 Z세대, 즉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햇반의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이들을 중심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선물세트나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키자는 것이다. 햇반 가상 제품을 접한 네티즌들은 ‘보약햇반,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보약햇반 한 재 먹어야겠어요’, ‘햇반선물세트 선물받고 싶어요’ 등 댓글로 관심과 흥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실제 판매되지 않는 가상 제품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은 상품화 검토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스타벅스, 보건복지부·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어르신 일자리 창출 상생 협약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일 오전 11시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와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하고,시니어클럽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음료 및 휴식용 의자 제공 등의 어르신들의 체력과 건강을 고려한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협회차원에서도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날이나,혹한기/혹서기 등에는 휴무일을 지정해 운영하며,휴식시간 보장 마스크,방한복 등이 지원된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 배치 운영을 담당하고, 향후 스타벅스의 어르신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도 함께 협력한다. 보건복지부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이 협력해 진행하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필요한 정부 차원에서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농심, 하절기면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농심은 하절기 라면시장 공략에 나선다. 도토리쫄쫄면, 냉라면,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등 제품 3개를 오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NC백화점 강서점, 봄맞이 유아동복 대전... '아가방앤컴퍼니 8대 브랜드 최대 80% 할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리테일의 NC백화점이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강서점 6층과 8층 이벤트홀에서 ‘봄 시즌 우리 아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국내외 65개 유아동복 브랜드가 입점돼있는 NC백화점 강서점은 아가방앤컴퍼니 8대 브랜드를 6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8층 이벤트홀에서는 아가방앤컴퍼니의 의류 브랜드 아가방과 디어베이비, 에뜨와, 이야이야오, 타이니플렉스, 쁘띠마르숑 외에도 유아용품 브랜드 엘츠, 유아화장품 브랜드 퓨토 등이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엘츠의 카시트(19만 원), 방수요·겉싸개 (1만 원 균일가) 등이 있으며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럽 프리미엄 유모차 스토케 익스플로러 모델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6층 아동복 매장에서는 인디고키즈와 유솔 등 이랜드리테일의 PB가 개발한 봄나들이 전용 상품 쉴드 점퍼와 인싸 팬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방풍, 방수, 방오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높은 일교차의 봄철 나들이에도 적합한 쉴드 점퍼(1만9900원~)와 인싸 팬츠(1만5900원~)를 상하의 세트 구매 시 약 1만 원 가량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증량 유채 에디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이 각종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증량 유채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반찬,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 기념 100원 특가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반찬마켓 '더반찬'이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오는 21일 하루 동안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00원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선착순 100명에게 감자탕과 설렁탕을 1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매시간마다 감자탕 40개, 설렁탕 60개를 100원에 한정 판매하며, 마지막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설렁탕 100개가 더 추가된다.

이번 행사는 더반찬 기존회원과 신규회원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최수 주문 금액이 2만원 이상일 때 100원 특가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탐앤탐스, 미국 텍사스·버지니아에 연이은 가맹 계약 쾌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지역과 텍사스주 휴스턴 지역에 총 3개의 가맹 매장 계약을 체결했다. 3개의 매장은 하반기 문을 열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반려동물 동행한 쇼핑과 식사 가능해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이달부터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점포 전체를 ‘반려동물 자유 구역’으로 정했다.

전자랜드, 레트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R50 SE’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가 20일 오디오 기기 브랜드 ‘지미스튜디오디자인’과 총판 계약을 맺고 블루투스 스피커 ‘R50 SE(Second Edition)’을 론칭한다. 

R50 SE는 2014년 출시돼 국내외 음악 애호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1세대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1세대 제품 대비 출력은 10% 높아졌으며, 실감나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듀얼 스테레오 사운드’ 기능이 더해졌다. 특히 듀얼 스테레오는 스피커 2대를 동시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좌우가 물리적으로 분리된 스테레오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으로 Hi-Fi 시스템 수준의 풍성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R50 SE’는 음질을 저하시키는 주된 원인인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된 스피커다. 내부 유닛을 진동 발생을 줄이도록 설계되었으며 케이스, 인클로져 및 스피커 유닛 등 진동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유닛 간의 경계에 진동방지 고무를 삽입해 진동을 줄였다. 이 덕분에 우렁찬 소리를 낼 때도 자체 떨림이 적어 본연의 소리를 내는데 방해받지 않는다.  

제품 개발을 총괄한 ‘지미스튜디오디자인’ 이규봉 대표는 “1세대 R50 스피커는 뮤지션이 의도한 음악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특정 음역대를 인위적으로 강조하지 않는, 모니터링 성향의 음색으로 음악 애호가를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2세대 제품은 출력을 높이고 듀얼 스테레오 기능을 추가해 세계적 음향회사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견줄 수 있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고 밝혔다.

음질은 더욱 개선한 반면 1950년대 콘덴서 마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했다. 개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국제 표준규격인 유니버셜 마운트를 적용해 자전거 그립, 카메라 삼각대 등에 부착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과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R50 SE’는 오디오의 본고장 영국과 일본 바이어 테스트 결과 최고점수를 받았으며, 이에 170년 전통의 영국 런던 해롯백화점과 일본 도쿄를 대표하는 잡화 전문 쇼핑몰 도큐핸즈, 세계 각지의 애플스토어, 백화점 등에 입점 되어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색상은 ▲크롬 ▲블랙 ▲화이트 ▲매트크롬 ▲카모 ▲골드 총6종으로 가격은 컬러마다 다르며, 24만 원대부터 34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오일가격 폭리 무혐의 처분' BHC치킨, 올레산 폭리 논란 반론 보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은 자사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올레산 함량이 80%이상 함유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라고 다시 한 번 밝혔다. 모 매체가 '조사기관 분석 결과 올레산 함량이 80% 미달이었다'는 보도를 낸 것에 대한 반론이다.

앞선 2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의 성능과 가격에 대한 가맹점 협의회의 고발에 대해선 무혐의 처분이 나왔다. BHC치킨 측에 따르면 해당 보도 내용 가운데 올레산 시험성적서는 100g중의 함량을 나타내고 있으나 결과치를 모두 합해도 100g이 되지 않는다. 회사는 "기준이 100g이 아닌 상황에서 올레산 함량이 60.6g이 나온 결과치를 60.6%라고 보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고 밝혔다.

이어 BHC치킨 관계자는 "브랜드이미지 훼손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MD, 구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타디아’에 라데온 GPU 지원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AMD가 GDC 2019(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9)에서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타디아(Stadia)’에 자사의 데이터센터용 라데온(Radeon) GPU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에서 게임 타이틀을 스트리밍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프로세싱과 고급 기술,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비한 안정성과 확장성이 필요하다. AMD는 이에, 구글이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AMD GPU를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AMD는 구글에 자사의 소프트웨어 개발 툴인 AMD 라데온 GPU 프로파일러(Radeon GPU Profiler)와 리눅스 기반 오픈 소스 벌칸(Vulkan)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타이틀 개발 시 새로운 GPU 기반 플랫폼에서의 구동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AMD 라데온 GPU 프로파일러는 게임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활용 시 GPU 사용 환경과 렌더링된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상호 운용 가능한 디버그(debug) 소프트웨어인 렌더Doc(RenderDoc)에서 디버깅(debugging)과 최적화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미지=Google)

 

마이크로칩, 32비트 MCU 지원용 MPLAB 하모니 버전 3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기본적인 디바이스 컨피규레이션에서 RTOS(실시간 운영 체제) 기반 설계에 이르기까지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애플리케이션은 개발 모델과 복잡성 측면에서 매우 다양하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설계의 단순화와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MPLAB 하모니(Harmony) 3.0 버전(v3)을 출시했다. 

새로운 버전은 지원 대상을 SAM MCU까지 넓혔다. 마이크로칩의 32 비트 PIC와 SAM MCU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추가해, 개발자들에게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3.0 버전에는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일부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듈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와 울프SSL(wolfSSL)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보안 소프트웨어 등 설계 단순화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다.

개발자는 이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디바이스 드라이버나 TCP/IP 스택만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는 시간과 하드 디스크 공간을 절약해준다. 개발 시간 단축을 위해 단순화된 드라이버와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MCU32 사업부의 로드 드레이크(Rod Drake)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MPLAB 하모니의 유연성, 통합성, 사용 편리성을 높이는 개선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며, “SAM MCU가 하모니 에코시스템에 추가됨으로써 플랫폼의 코드 상호운용성,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광범위한 미들웨어 지원 등을 통해 개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맥심, 고집적 USB C타입 벅 충전기 ‘MAX77860’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복잡한 설계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하는 3A 스위치 모드 충전기 ‘MAX77860’을 출시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로 작동되는 휴대용 전자기기 설계자는 제품을 활용해 USB C타입 충전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다.

최근 대부분의 소비자용 전가기기는 소형화, 통신 속도, 배터리 충전 속도 향상을 위해 USB C타입 인터페이스로 옮겨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디테크엑스(IDTechEx)는 2020년까지 USB-C 도입률이 매년 8.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는 PC, 노트북, 휴대폰이 USB C타입 초기 도입을 주도하고 있지만, 기타 다른 휴대용 기기 사용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제품은 USB C타입 포트 컨트롤러와 충전기를 통합했다. 별도의 호스트 컨트롤러가 필요 없다. 금융 POS(Point-Of-Sale) 단말기, 보조 배터리, 산업용 컴퓨터, 스캐너, 라디오, 의료 기기, 충전 거치대, 휴대용 스피커, 게임기 등에 소요되는 부품(BOM) 비용을 줄여준다.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업체 프리미어 파넬(Premier Farnell)의 킴벌리 마요프스키(Kimberly Majowski) 전력 IC 부문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새로운 맥심 MAX77860은 성장하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의 설계 엔지니어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며, “MAX77860은 비용과 설계 시간을 단축하면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초고속 배터리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사진=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사진=맥심 인터그레이티드)

 

ST, 새로운 방수 MEMS 압력 센서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새로운 방수 MEMS 압력 센서 LPS33W를 출시했다. 제품은 피트니스 트래커 등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해 진공청소기, 범용 산업용 센서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IPx8 등급의 제품은 원통형 금속 패키지 내부의 점성형 포팅 젤(Potting Gel)로 보호된다. 염수, 염소, 브롬을 비롯해 손세정제, 샴푸 등 세제와 n-펜탄(N-Pentane)과 같은 경공업 화학물질, 니코틴(e-Liquid)도 견뎌낼 수 있다. 내식성이 높은 패키징과 원통형의 폼팩터로 밀폐형 인클로저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O-링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센서에 내장된 신호 컨디셔닝 ASIC은 0.008hPa RMS 압력 노이즈를 보장한다. 또한, 조립 중 리플로우-솔더링(Reflow-Soldering)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 ±2hPa 미만의 드리프트가 가능하다. 72시간 이내에 평균 정확도를 회복하며, 온도 보상을 통해 0~65°C의 동작온도 범위에서 ±3hPa 이내의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다.

제품은 고성능 모드에서는 15µA, 저전력 모드에서는 3µA, 파워-다운 모드에서는 1µA로 동작할 수 있다.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의 런타임을 늘여준다. 128비트 FIFO는 최대 40개 슬롯의 32비트 압력, 온도 데이터를 저장한다. 저대역 통과 필터(Low-Pass Filter)와 I2C 및 SPI 디지털 인터페이스도 내장됐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마우저, 연결된 인프라의 미래에 대한 전자책 발행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협업을 통한 혁신’(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의 최신 시리즈 ‘모든 것의 IoT’(All Things IoT)의 하나로 연결된 인프라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전자책을 발행했다. 시리즈 세 번째이자 마지막 전자책이다. 전자책은 산업 전문가들이 도시들의 스마트 인프라 프로젝트에 적용 중인 혁신적 기술과 최근 경향 등을 소개한다.

이번 호에는 LED, Li-Fi(라이 파이) 조명 장치, 위협 모델링,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오염 제어 기술 등에 관한 기사들이 실렸다. 엔지니어이자 마우저의 대변인인 그랜트 이마하라(Grant Imahara)가 포르투갈 포르투 시를 방문해서 도시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구성되는 Wi-Fi 메시 네트워크로 만드는 현지 기업을 방문한 영상이 포함됐다. 

모든 것의 IoT 시리즈는 마우저의 주요 공급사인 디지 인터내셔널(Digi International),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무라타(Murata), TE 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마우저의 케빈 헤스(Kevin Hess) 마케팅 부문 선임 부사장은 “지금까지 모든 것의 IoT 시리즈에서 연결 기술이 가정과 직장에서 우리의 삶을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 목격했다"며, “이번에 새로 발행되는 전자책에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전문가들은 조명, 교통, 친환경 에너지 등 IoT 기술이 기여할 수 있지만 종종 인지하지 못하는 분야를 파헤쳤다”고 말했다.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