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년형 ‘QLED 8K’로 중국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1862 패션아트센터'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를 초청, 'QLED 8K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중국총괄 이정주 상무는 이 날 행사에서  "브라운관 TV부터 QLED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는 시대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최고의 화질을 갖춘 'QLED 8K'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5일 'QLED 8K'의 중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상하이 짱닝루에 위치한 중국 최대 전자 제품 유통인 쑤닝의 대형 매장에 QLED 8K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새롭게 단장된 'QLED 8K'존은 ▲8K의 압도적인 화질 ▲AI 기반 '퀀텀 프로세서 8K' 기술 등으로 구성되며,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트렌드를 고려한 75형과 82형 이상의 초대형 TV 공간도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9년형 QLED 8K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9년형 QLED 8K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3월 400% 상승 전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3월에만 공기청정기를 3만3,000대 이상 렌탈/판매했다. 전년대비 실적이 약 390% 이상 증가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14일 밝혔다.

특히,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초(1일~11일)에만 2만5,000대 이상 렌탈/판매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공기청정기 입찰까지 따내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에 ‘슈퍼I공기청정기’ 5,500대를 납품할 예정이라 관련 실적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선보인 ‘슈퍼청정기 3종’과 미니언즈 캐릭터를 적용해 디자인한 ‘미니언즈 공청정기’, 모션 기능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을 따라 집중 청정이 가능한 ‘모션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관계자는 말했다.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만 6만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비 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6만대 늘어난 17만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필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 4월 중에는 신제품 출시 계획까지 있어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내다.(사진=SK매직)
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내다.(사진=SK매직)

여기어때, 딸기 뷔페 레스토랑 8선 소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주요 데이트 코스를 소개했다.

여기어때는 서울의 주요 데이트 코스를 정리했다. 주요 호텔이 마련한 ‘딸기 뷔페’를 한 데 모은 것.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 파빌리온, JW메리어트 동대문 더 라운지, 롯데호텔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 등 딸기를 소재로 레스토랑 뷔페를 마련한 특급호텔 8곳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도록 ‘데이트 지도’를 제작했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에버랜드와 VR카페, 스튜디오 커플 사진 패키지, 만화카페 등 화이트데이에 즐길만한 액티비티 시설 20여곳을 최대 50% 저렴하게 내놨다. 

이외에도 여기어때는 오는 17일까지 사용 가능한 ‘화이트데이 기념 특별 쿠폰세트’를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 쿠폰세트는 전체 숙소에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쿠폰을 포함, 총 4장으로 구성했다. 그리고 즉시할인 쿠폰 1만원권, 얼리버드 객실 9,000원 할인쿠폰, 결제금액의 50%를 쿠폰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혜택을 더한다.

여기어때가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데이트 코스로 적합한 서울 소재의 특급호텔 딸기 뷔페를 소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데이트 코스로 적합한 서울 소재의 특급호텔 딸기 뷔페를 소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KISA, 액티브X 등 웹 이용불편 개선 위한 개발 지원 사업 공모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국민의 불편을 야기하는 과도한 액티브X 및 실행파일 등의 설치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2019년도 웹 표준 전환 및 웹 선도 기술·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ISA는 지난 2015년부터 추진했으며, 국내 3만 여개 쇼핑몰의 전자결제창 액티브X 제거, 웹 표준 결재모듈과 인증 솔루션 개발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결제·인증 분야 웹 표준 전환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 바 있다.

2019년도 지원 사업은 총 10억 원 규모의 매칭 펀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민간 500대 웹 사이트의 노플러그인 전환(액티브X 및 실행파일 제거 등)을 지원하는 ‘웹 표준 전환’, ▲웹 표준 기술 및 융합형 웹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웹 선도 기술·서비스 개발’의 2개 부문으로 나뉜다. 사업 공모 마감 기한은 4월 4일까지다.

 

LG전자, 'KIMES 2019' 참가…의료용 영상기기 소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전자가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와 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19’에 참가해 의료용 영상기기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LG전자는 수술용 모니터, 임상용∙진단용 모니터, 엑스레이 검출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수술용 모니터는 비슷한 붉은색이더라도 혈액, 환부 등을 또렷하게 구분해 보여준다. 반응 속도가 빨라 수술 집기의 움직임을 지체 없이 화면에 보여줘 정확한 수술을 돕는다. 방수, 방진 기능도 갖춰 혈액 등이 묻더라도 정상 작동한다.

LG전자의 임상용 모니터(27HJ712C)는 800만 개 픽셀의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를 갖췄다. IPS 패널로 색상은 물론 회색 톤 영상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엑스레이(X-Ray), 자기공명영상(Magnetic Resonance Imaging, MRI), 단층촬영(Computed tomography, CT) 등의 결과가 주로 회색 톤으로 나타나, 의료용 모니터에서는 회색 표현력이 매우 중요하다.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는 기존 엑스레이와 달리 필름이 필요 없다. 촬영 결과를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 PC에 전송한다. 수초 만에 결과를 보여줘, 환자들이 오래 대기할 필요가 없다. 환자가 추가 진료를 위해 병원을 다시 방문하더라도 번거롭게 엑스레이 필름을 기록실에서 찾아올 필요 없이 파일만 화면에 띄우면 된다.

진단용 모니터(21HK512D)는 오래 사용해서 색상이 또렷하지 않게 되면, 내장된 색상 측정 장비인 캘리브레이터(Calibrator)로 색표현을 스스로 보정해 자기공명영상, 단층촬영 등 검사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대한상의, '브라질·멕시코 新정부 주요 경제정책과 협력방안' 세미나 개최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외국어대 국제지역대학원이 14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브라질·멕시코 新정부 주요 경제정책과 협력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조영준 외교부 중남미국 국장, 브루노 피게로아 주한멕시코 대사, 루이스 엔히키 소브레이라 로페스 주한브라질 대사를 비롯한 기업인 1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중견련, 독일 NRW연방주 경제개발공사 간담회 열어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독일 NRW연방주 경제개발공사 간담회'룰 열어 독일 내 한국 중견기업 인큐베이팅 센터 설립 추진을 논의했다.

(사진=중견련)

이랜드월드 스파오, 데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청바지'라는 컨셉 아래 '2019 데님 시리즈 11종'을 출시했다.

이번 데님 시리즈 11종은 여성용 데일리지 팬츠는 스키니, 슬림, 스트레이트, 부츠컷, 와이드 등 총 5종 핏으로 구성 됐다. 남성용 데일리지 팬츠의 경우 슬림, 테이퍼드, 레귤러, 와이드 핏 등 총 4가지 핏으로 출시 됐다.

2019 데님 시리즈 상품은 스파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CJ푸드빌 더플레이스, 3월 '델리지오소 데이' 신메뉴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매월 밀라노 스타일 신메뉴를 선보이는 델리지오소 데이를 맞아 밀라노 전통 요리에 국내 식재료를 접목한 봄 신메뉴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대표 메뉴인 ‘항정살 꽈리고추 링귀네’는 이탈리어로 '작은 혀'를 뜻하는, 납작한 면인 링귀네로 만든 오일 파스타다. 마늘과 올리브 오일을 뿌린 파스타 위에 부드럽고 쫄깃한 항정살과 개운함을 더해주는 꽈리고추를 얹었다. ‘통한치 먹물 리소토’는 탱글탱글한 식감의 한치를 통으로 구워 이탈리아산 쌀로 만든 먹물 리소토에 올린 메뉴다. 고소한 먹물 리소토에 청양고추 페스토 소스를 곁들여 뒷맛을 잡았다. 

3월 델리지오데이 메뉴를 보다 실속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세트 구성도 내놨다.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와 만조피자 그리고 항정살 꽈리고추 링귀네 또는 베르데 빠빠델레 등 파스타 1가지와 음료 2잔을 20% 할인된 가격인 4만9800원에 선보인다.

스타벅스, '스벅TV'로 소비자와 소통 강화 나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안에 '스벅TV'를 개국한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진행자로도 출연하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 운영 서비스, 제품, 매장, 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별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My DT Pass,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운영 서비스를 진행자가 직접 체험해 보거나, 특성화돼 있는 전국의 다양한 매장들을 방문해 소개한다. 커피대사가 진행하는 커피세미나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파트너, 고객, 외부 전문가 등을 찾아가는 형식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해 나가는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세빛섬, 화이트데이 맞아 브랜드 경험 공간‘츄파 아일랜드’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티앤씨가 운영하고 있는 세빛섬이 농심과 협업해 츄파춥스 브랜드 경험 공간인 ‘츄파 아일랜드’로 조성하고 3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세빛섬은 농심과 협업해 츄파춥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끝나지 않은 즐거움(Forever Fun)’에 맞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츄파 아일랜드’를 조성했다.

‘츄파 아일랜드’에서는 그래픽 아트월과 각종 츄파춥스 조형물로 꾸민 ‘츄파 스트리트’를 만나볼 수 있다. ‘츄파춥스 포토존’을 마련해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팝업스토어’도 오픈해 츄파춥스를 판매하고 방문객들에게 츄파춥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와 제주신화월드, 제주 유나이티드 MOU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가 제주신화월드, 제주 유나이티드와 MOU를 맺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는 제주지역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제주신화월드, 프로축구 구단 제주 유나이티드와 MOU를 시작으로 제주 지역민과 접점을 넓히고 상생하는데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맛있는 녀석들'로 인기 행진 이어가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큰맘할매순대국과 담소소사골순대국 등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문세윤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성실한 모습과 건강한 웃음, 음식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해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골고루 사랑을 받고 있어 젊은 층으로 소비 확대를 넓히려는 큰맘할매순대국의 전략과 잘 맞아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또 다른 먹신인 유민상은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의 전속모델로 문세윤 보다 앞서 순댓국 모델로 활동 중이다.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은 지난 2016년 먹방의 아이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유민상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유민상은 TV CF를 통해 순댓국의 맛을 맛깔스럽게 잘 표현해 순댓국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사진=bhc)
(사진=bhc)

레진코믹스, 봄을 부르는 ‘취향저격 화이트데이’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21일까지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6편에 대해 ‘취향저격,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레진코믹스 화이트데이 이벤트 대상작은 농구부 사대천왕과의 청춘 로맨스를 그린 ‘봄을 기다리는 우리들’,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의 원작 웹툰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서로를 남몰래 짝사랑하는 고교생들의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 ‘비밀스러운 짝사랑’을 포함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러브 팬텀’, ‘우물에 잠긴 달’ 등 전연령 작품 6편이다.

이들 이벤트 대상작품은 레진코믹스 로맨스 장르 인기 웹툰으로 정주행이 가능한 완결작과 40화 이상의 장편 연재작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기존 회차당 3코인부터 4코인이던 인기 웹툰들을 2코인부터 3코인까지 최소 25%에서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레진코믹스)
(이미지=레진코믹스)

 

배달의민족, 고등래퍼3와 함께 ‘첫 주문 고교 대항전 ’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Mnet에서 방영 중인 ‘고등래퍼3’와 함께 서울 시내 고등학교 한 곳에 치킨 1천 마리를 증정하는 ‘배달의민족 첫 주문 고등학교 대항전(서울편)’을 오는 28일까지 개최한다.

‘첫 주문 고교 대항전’은 이벤트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으로 처음 주문한 학생 수가 가장 많은 고등학교 한 곳에 치킨 1천 마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대상은 서울 전 지역에 모든 고등학교다.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할 때, 할인쿠폰 란에 재학 중인 학교 이름을 적어 넣으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보너스로 5,000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단, ‘배달의민족’ 또는 ‘배민라이더스’를 처음 이용하는 학생이어야 한다. 우승 학교는 4월 초 배달의민족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이 밖에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Mnet ‘고등래퍼3’ 프로그램 방청권을 선물하는 페이스북 게시물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요기요, ’미스터피자 싱글 메뉴’ 단독 입점…1인분 주문 강화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1인분 메뉴 강화를 위해 미스터피자가 혼밥족들을 겨냥해 론칭한 ‘미스터피자 싱글 메뉴’를 단독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한 미스터피자의 싱글 메뉴는 미스터피자의 베스트 제품 토핑을 그대로 담은 피자 샌드와 스파게티, 사이드 메뉴, 음료 등을 모두 포함한 세트 구성 메뉴가 총 5종으로, 가격은 8,900원에서 9,900원으로 1만원이 넘지 않는 수준으로 책정됐다.

미스터피자 싱글 메뉴는 요기요 앱에 입점된 미스터피자 총 58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싱글 메뉴 이용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