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일주일 중 가장 힘들다는 수요일에도 게임계는 분주하다. 각종 신작 소식과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내일(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행 중인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크래프톤 신작 ‘미스트오버’ 공개

크래프톤이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미스트오버(MISTOVER)’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미스트오버의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열고 게임 정보와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미스트오버는 게임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장르다. PC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과 닌텐도의 스위치(Switch)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어는 가혹한 환경의 던전(Dungeon)을 탐험하면서 인류의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 던전이 매번 새롭게 생성되면 던전 속의 안개(Mist)가 시야를 제한한다. 8가지 종류의 캐릭터(클래스)는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고 게임 중 사망한 캐릭터는 다시 부활할 수 없다. 게임플레이어는 탐험을 할 때마다 이러한 제약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 나간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해외 전시회에서 플레이 가능한 데모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3월 말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팍스 이스트(PAX EAST) 2019’에 미스트오버의 시연 버전을 출품하며, 4월 일본 지바에서 열리는 ‘니코니코초회의(ニコニコ超会議) 2019’에도 참가한다. 향후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각종 영상과 개발자 인터뷰 등의 관련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제작을 총괄한 AIMO팀의 한동훈 PD는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과 장점을 살리면서 재미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했다”며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했고 플랫폼과 장르를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오디션' IP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 나온다
아이오넷 개발…한빛소프트 연내 론칭 계획

올해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인기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신규 모바일 퍼즐 게임이 나온다. 한빛소프트는 아이오넷을 통해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을 개발 중이며 연내 론칭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아이오넷은 한빛소프트 출신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지난해 설립한 회사로 이 게임을 통해 시장에 데뷔하게 된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오디션 with 퍼즐'은 전통적인 매치3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리듬액션과 소셜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퍼즐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다른 유저와 대결(배틀)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오디션 with 퍼즐'은 오디션 IP를 활용한 2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2017년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 이식작인 '클럽오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클럽오디션은 지난 2년간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with 퍼즐'이 '클럽오디션'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캐쥬얼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석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장은 "오디션 with 퍼즐은 현재 60% 정도의 개발 진척도를 기록 중으로 하루빨리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수많은 퍼즐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새학기 맞이 ‘교실’ 등장 신규 섬 오픈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새학기 맞이 신규 섬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섬은 오는 4월 9일까지 24레벨 초원해역에 등장하며, 새학기를 맞아 ‘교실’이 워프된 콘셉트로 선보인다. 신규 섬에서는 ‘교실’과 함께 워프되어 혼란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구호 물자를 전달하는 ‘불안정 군도’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보상으로 ‘칠판’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학기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체육복 외형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정해진 기간 동안 신규 제작법을 통해 ‘교실’을 지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불안정 군도’ 임무와 퀘스트, 특별 보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책상’, ‘걸상’, ‘책걸상’, ‘사물함’, ‘교탁’ 등의 가구들은 ‘교실’에 배치할 수 있다. 

획득한 보급품을 ‘교실’에 배치할 경우 스킬 연구 시간을 20% 감소시켜 주는 ‘교실 분위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통해 ‘외형장비 특송화물 이용권’을 비롯해 ‘드럼통’, ‘동물 영약’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MMORPG 검은사막,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1단계 개편 및 보상 상향 조정과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 기능 추가를 진행했다.

이번 ‘거점전’ 개편은 성장하는 길드에게 전쟁 콘텐츠인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열어주기 위한 조치다. 먼저 앞으로 1단계 ‘거점전’에 참여하는 모험가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상한선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전투력이 부족한 성장 길드도 거점을 점령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거점전 개인 보상 및 활약도 보상인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이 거점전 단계에 따라 상향 조정됐으며, 세금 비율도 세분화 했다. 

이와 함께 선보인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은 1 ~ 50레벨 성장 구간에서 모험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최우선으로 안내하는 기능이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거나 특정 메인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는 해당 기능을 통해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신규 모험가에게만 적용된다. 

또한 신규 모험가가 처음 만나게 되는 대도시 하이델에 연속 의뢰가 추가돼 거점 연결, 일꾼, 집 구매, 무역 콘텐츠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초반 성장 구간에 신규 의뢰도 선보인다.

아울러 금일부터 오는 3월 27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중에 사냥, 채집, 낚시를 플레이하면 하늘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각 마을 요리 장인에게 교환하면 개수에 따라 1~3단계 크론석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론석 상자는 개봉 시 무기 및 방어구 잠재력 돌파 수치 하락 방지 및 액세서리 아이템 잠재력 돌파 실패 시 파괴 방지를 해주는 크론석을 최대 2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월 진행되는 접속 보상 이벤트의 보상이 기존 고급 액세서리 상자에서 8세대 마패로 변경된다. 8세대 말은 ‘검은사막’에서 가장 높은 세대의 탑승물로 모험가들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MMORPG 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과 T2 등급 장비의 개선 및 신규 장비 추가 등 기존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는 ‘여정 퀘스트’, 신규 가디언 레이드 ‘흑야의 요호’ 및 섬 4종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이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었으며 특히 파티 시너지 스킬이 큰 폭으로 조정되었다. 또한 버프와 속성 데미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고 소환수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더해져, 이전과는 다른 다양한 클래스 조합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T2 등급의 장비 개선도 눈길을 끈다. 항해, 생활, PVP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2 등급 장비의 연마 최대치가 520레벨로 상향되어 해당 장비로도 주간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로헨델 대륙의 ‘정령의 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T2 등급 장비가 추가됨에 따라 성장 과정의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지게 되었다. 

대륙 곳곳을 탐험하며 ‘아만’의 흔적을 찾는 ‘여정 퀘스트’에서는 ‘신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신규 가디언 레이드인 ‘흑야의 요호’와, 경쟁과 협력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수라도’, ‘무릉도원’, ‘블루홀섬’이 추가된 것도 주목할 점이다.

이와 함께 PC방 접속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신규 PC방 이벤트 ’해피위크’도 시작된다. 이벤트는 3월 13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최대 20시간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주별 20시간 접속을 달성한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지급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넥슨, ‘카이저’ 신규 통합서버 오픈 및 서버 이전 시작

넥슨이 모바일 MMORPG ‘카이저(KAISER)’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이달 21일 진행하는 서버 통합에 앞서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 서버 2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열고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도입했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서버로 계정 이전이 가능하고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간 이동은 불가능하다.

기존에 도입된 13개 서버에서는 서버 통합 전까지 캐릭터 생성과 거래소 이용이 제한된다. 서버 이전 기간 종료 후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동하지 않은 계정을 대상으로 일반 및 특화 서버 통합이 각각 진행된다.

서버 이전을 기념해 길드 공헌도 3배 상승 혜택을 비롯해 신규 서버에서 길드를 만든 후 랭킹에 진입한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한다. 장원을 점령한 길드장에게 ‘전설 방어구 제작서’를 제공하며, 서버 이전 후 열리는 첫 번째 공성전 승리 길드의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한다.

또 오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샤드 상자’, ‘고급 룬 상자’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매일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물리친 이용자에게 대량의 경험치 혜택과 전설 장비 조각 아이템을 준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신규 장군 정복 아바타 공개
  
넷마블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장군 정복 아바타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제너럴 계급만 착용 가능한 장군 정복 아바타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PVP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PVP 아바타 제조 훈장상자’에서 공로훈장 아이템을 새롭게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장군 정복 아바타 랜덤박스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장군 아바타는 모든 정복 아바타 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하운즈는 화이트데이 맞이 사탕배낭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사탕배낭을 지급하며 사탕배낭으로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난 7일부터 금일까지 PVE 콘텐츠를 500분 이상 플레이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에이전트 아바타를 지급한다. 이외 플레이한 시간 기준에 따라 강화장치와 프로텍터도 획득할 수 있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오늘(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이용자는 기존의 두 가지 각성 계열(청룡, 적호)과 새롭게 선보이는 ‘흑랑’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각성을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블소 테스트 서버에서 ‘흑랑’ 각성 계열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SNS(페이스북, 트위터)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거나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출석 체크하여 사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흑랑 권사’가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고속성장 이용권, ‘격투가 원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7일 ‘흑랑’과 함께 새로운 ‘6인 영웅 던전’과 ‘12인 전설 던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신규 콘텐츠를 블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게임 4종과 함께 화이트데이 이벤트 전격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4종을 업데이트하고 달달한 시즌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지난 12일(화), 판타지 콘셉트의 ‘피크닉 파티’와 ‘프렌즈 베이커리’ 등 신규 맵 트랙 2종과 ‘핑크캣’, ‘레드로이스’ 스킨 상품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월)까지, ‘달콤마법상점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내에서 ‘마법사탕’ 재료를 획득 후 이벤트 상점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프렌즈 훈련권’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렌즈레이싱’은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골드 리그’ 전용 ‘불도저’와 ‘실버 리그’ 전용 ‘브릭 엔진’ 카트 바디 2종을 업데이트하고 랜덤으로 등장하던 겨울 이벤트 모드 ‘씽씽전’을 특정 운영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 별도 이벤트 모드로 선보인다.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게임 ‘프렌즈타워’는 14일(목)부터 20일(수)까지 ‘달콘달콘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빙고판을 채울 수 있으며 빙고를 완성할 때마다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첨을 통해 빙고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현물 ‘카카오프렌즈’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쿠누기 아키오미 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목) 자정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메인 화면에 등장하는 ‘쿠누기 아키오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인게임 재화와 함께 ‘특훈 게이지’를 채워주는 ‘쿠누기 아키오미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은 화이트데이 기념 ‘황금 라이언 캔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12일(화)부터 17일(일)까지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현물 ‘카카오프렌즈’ 램프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6일(토)부터 22일(금)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황금 라이언’ 아이템을 제공하며 5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인기게임 5종,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컴투스가 보유한 인기게임 5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상큼 발랄 사탕 동물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화이트데이 꼬꼬마 드래곤’ 등 화이트데이 한정 사탕 동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바다 캔디샵 상점’에서 획득한 캔디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낚시의 신’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공식 카페에서 히든 어종 사진을 인증할 경우, 추첨으로 통해 히든 어종 미끼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컴투스프로야구2018’에서는 카페 운영자가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유저들이 직접 골라주는 사탕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 밖에 ‘골프스타’는 ‘이브에게 전하는 화이트데이 편지’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기간 내 화이트데이 메시지를 작성한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하고, ‘아이모’에서는 ‘화이트데이 대모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화이트데이의 달콤한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포트나이트, 듀오 토너먼트 실시...기간 한정 모드 ‘도주’ 재오픈 소식도

총 10만달러(한화 약 1억 1,300만원)의 상금이 걸린 포트나이트 듀오 토너먼트 ‘말썽꾼 듀오 컵'이 3월 16일 시작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말썽꾼 듀오 컵’ 토너먼트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시작 전 온라인 예선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3월 16일과 17일(미국 동부 표준시)에 개최되며, 총상금 10만 달러는 모든 서버 지역 우승자에게 분배된다. 

‘말썽꾼 듀오 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각으로 3월 16일 오후 1시에 진행될 솔로 또는 듀오 건틀릿 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해야 하며, 전 세계 상위 3% 안에 진입해야 한다. 1라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하며, 2라운드는 1라운드 상위 3천 명의 플레이어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3월 14일부터 3월 19일까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간 한정 모드 ‘도주’가 다시 오픈한다.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간 한정 모드 중 하나인 ‘도주’는 보석을 찾아 가장 먼저 도주 차량으로 가져간 플레이어가 매치에서 승리하게 된다. 보석은 첫 번째 폭풍 원의 가장자리에 있는 특별한 보급품 금고에서 찾을 수 있으며, 누군가 보석을 획득하면 30초 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맵에 표시가 된다. 보석을 들고 있는 플레이어는 체력 및 보호막이 시간에 따라 회복되지만, 이동 속도가 10% 감소한다. 

크로스 플레이 매치메이킹에도 변화가 생겼다. Xbox One과 PS4 풀이 통합됐으며, 지금까지 Xbox One 및 PS4 사용자들과 크로스 플레이 파티를 맺었던 스위치 사용자는 이제 모바일 사용자 풀과 통합돼 더 나은 게임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크로스 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허용해야 한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볼러’가 등장했다. 원정 초소와 해적 야영지의 전리품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는 ‘볼러’는 그래플링 건이 장착돼 있어 절벽을 오르거나 숲을 휘젓고 다닐 수 있는 새로운 1인 탈것으로, 300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운전자는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새로운 섬과 게임 옵션이 추가됐다. 크리에이티브 플레이어는 이제 한 면이 105 타일인 정사각형 크기의 사주 섬과 화산 섬에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커스텀 게임 옵션에 점수 달성 승리 조건이 추가돼, 플레이어는 1점부터 10,000,000점 사이 중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획득해야 하는 점수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