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3. 12)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3. 12)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3.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일본서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 개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무선통신,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일본 도쿄에서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를 12일 개관한다.

갤럭시 하라주쿠는 총 지상 6층·지하 1층 규모로 전세계 갤럭시 쇼케이스 중 최대 규모다. 1,000개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꾸며진 건물 외관은 ‘부유하는 빛의 레이어’라는 컨셉으로 미래의 비전을 보여준다.

갤럭시 하라주쿠에서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혁신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S10’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일본 내 통신사업자를 통해서만 제공되던 갤럭시 기기의 수리 서비스를 갤럭시 하라주쿠에서도 구매 후에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일본서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 개관(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일본서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 개관(사진=삼성전자)

캐리어에어컨, HARFKO 2019 참가해 토탈 냉난방공조 솔루션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리는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2019’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은 세계 4대 냉난방공조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25개국에서 약 2만 6천여명의 국내외 바이어 및 관람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오텍그룹 계열사 캐리어냉장,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과 함께 360㎡(약109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 자리에서 ‘Building Intelligent Total Solution’, ‘Fresh&Clean’, ‘Innovative Challenge to the Future’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오텍그룹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미래비전을 소개한다.

전시장은 ▲미래존 ▲클린에어존 ▲와인셀러존 ▲상업용존 ▲신재생에너지존 ▲프레쉬존 등 총 6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그룹 차원에서 각 사업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핵심 기술 및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캐리어에어컨은 세계 최고 냉난방 공조 기술로 획기적인 빌딩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실현하고 있는 BIS(빌딩 인텔리전트 솔루션)를 소개하고, 해당 사업의 핵심 기술인 ‘어드반택’이 적용된 사례와 성과를 알릴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 HARFKO 2019 참가해 토탈 냉난방공조 솔루션 공개하다.(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 HARFKO 2019 참가해 토탈 냉난방공조 솔루션 공개하다.(사진=캐리어에어컨)

옵토마, 설치 유연성 높인 컴팩트형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 ‘506 시리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로젝터 전문 브랜드 옵토마는 설치 유연성을 높인 컴팩트형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 ‘506 시리즈’를 신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옵토마 506 시리즈는 전시회, 박물관 등 까다로운 전문 AV 설치 환경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컴팩트형 사이즈로 특별 설계, 전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것이 강점이다. 해상도 및 지원 기능에 따라 ZU506T, ZU506, ZH506T, ZH506, ZW506 총 5종으로 출시됐다.

506 시리즈는 옵토마가 자체 개발한 두라코어 레이저 광원 기술과 IP6X(국제 방진 보호 등급) 인증의 밀폐형 광학 엔진을 탑재하여 뛰어난 밝기 및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최대 3만 시간 동안 최대 밝기 모드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긴 수명을 갖췄다. 네이티브 4K 신호를 받아들이고 HDR10과 호환해 선명하고 디테일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대형 장소, 교육장, 박물관, 예배당, 회의실 등 각종 환경에서 유연한 설치를 보장하기 위해 수직 렌즈 시프트와 1.6배 줌을 추가로 제공하며 벽이 고르지 않거나 프로젝터 배치가 어색하여 각도를 맞춰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도 4코너 조정, 360도 설치 및 세로모드와 같은 각종 설치 옵션을 제공하여 유연한 설치를 보장한다.

옵토마 ZU506T와 ZH506T는 HDBaseT 기술을 내장해 단일 CAT유형 케이블만으로도 프로젝터와 소스 장치를 연결해 모든 종류의 설치 환경에 유용하며, ZH및 ZW 프로젝터 시리즈의 모델은 업계 선두의 레이저 광원을 통해 FHD, WXGA 해상도를 지원한다.

컴팩트형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 ‘506 시리즈’(사진=옵토마)
컴팩트형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 ‘506 시리즈’(사진=옵토마)

아이앤나, 비바코리아와 일본 최대 ‘2019 도쿄 보안 및 안전산업 전시회’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영유아 대상 IT전문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보안장비 제조업체 비바코리아(대표 임재학)와 공동으로 일본 최대 규모의 보안 전시회인 ‘2019 도쿄 보안 및 안전산업 전시회(SECURITY SHOW 2019)’에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고 밝혔다.

2019 도쿄 보안 및 안전산업 전시회는 가정, 사무실, 공공시설 등을 범죄, 정보 유출 및 기타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 기술, 시스템 및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시회로써 올해는 180여개의 업체의 600여개 부스가 참여했다.

전시회에 참여한 대부분의 업체들이 보안, 감시 영역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한 가운데 아이앤나는 캠에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홈 영역에서 부모 대신 아기를 케어할 수 있는 ‘AI 맘’ 서비스를 선보여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과 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아이앤나의 ‘AI 맘’은 아기의 울음 소리와 행동을 분석하고 안면 인식, 감정 인식 등의 기술을 적용하여 아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아이앤나, 비바코리아와 일본 최대 ‘2019 도쿄 보안 및 안전산업 전시회’ 성료(사진=아이앤나)
아이앤나, 비바코리아와 일본 최대 ‘2019 도쿄 보안 및 안전산업 전시회’ 성료(사진=아이앤나)

위메프, ‘봄신상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봄 신상대전’ 행사를 진행하고 패션, 잡화,  뷰티, 유아동패션 등 20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단 하루 진행하는 봄신상대전을 통해 위메프는 행사 참여 브랜드 제품에 30% 할인 쿠폰을 적용한다. 1원 이상 결제 시 최대 할인금액 제한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뉴발란스 한강팩 런닝화(1만8130원) △그루밍블루 세아 퍼프 리본블라우스(1만7500원) △22XX 반전브이조끼(5900원) △바이름 레이디 플리츠 원피스(2만3030원) △로레알 루즈시그니처 립 신상(9730원)  등이다.

위메프, ‘봄신상대전’ 진행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봄신상대전’ 진행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사진=위메프)

하이트진로, 화이트데이 와인패키지 2종 추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위한 와인 패키지 2종을 추천 판매한다. 이번 와인패키지 2종은 로제와인 ‘바바로제타(Bava Rosetta)와 세미스파클링 와인인 ‘발비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Balbi Soprani Moscato d’Asti)’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에 연인, 가족들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와인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야생 장미향으로 유명한 로제와인 ‘바바 로제타’ 패키지는 연인에게 메시지를 남길수 있는 보드마커펜이 포함됐다. 알코올 도수는 5.5%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8~10의 온도로 시원하게 즐기며 특유의 감미로운 장미향과 과일향의 조화를 잘 느낄 수 있다. 레이블 전면에 장미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고 약한 스파클링과 핑크루비색을 띄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연인들의 기념일에 더욱 잘 어울린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63아트, ‘친구들과 함께’ 신규 전시 론칭!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운영하는 한화 63아트는 ‘친구들과 함께’ 신규 전시를 론칭해 3월12일(화)부터 9월 1일(일)까지 운영한다.

‘친구들과 함께’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뛰어 노는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순수한 동심과 상상력을 주제로 삼은 작품 전시다. 어린이들은 동물과 동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표현된 작품에서 소중한 친구, 즐거운 모험, 사랑스러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전시는 친근한 곰인형 캐릭터를 활용한 ‘친구야 같이 놀자’, 동물 캐릭터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숲 속 친구’, 환경 문제를 우화적으로 표현한 ‘사라져가는 친구들’, 팅커벨, 피노키오 등 동화속 캐릭터를 보여주는 ‘함께 모험을 떠나요’로 구성됐다.

(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나라비전 ‘에어즈락 메일’, 공공 분야 수주 실적 확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웹메일 솔루션 전문 기업 나라비전(대표 한이식)은 자사 웹메일 솔루션 ‘에어즈락 메일(Ayersrock Mail)’의 공공 분야 수주가 대폭 확대됐다고 12일 밝혔다.

‘에어즈락 메일’은 나라비전이 자체 개발한 웹메일 솔루션으로, 최근 경찰청, 한국국토정보공사, 국립암센터, 한국동서발전, 우체국시설관리단, 한국원자력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서울에너지공사, 창업진흥원,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대규모 메일 시스템 구축 사업에 도입됐다.

HTML5를 이용한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해 Active-X 등의 플러그인 기술 요소를 사용하지 않으며, 크로스 브라우징을 완벽히 구현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화면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라비전 측은 “해당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웹메일 시스템 구축을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시장의 요구사항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티켓베이, ‘NC 다이노스 2019 정규시즌’ 공식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티켓베이는 오는 13일부터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 2019 정규시즌’ 홈 경기 티켓을 공식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티켓베이에서 판매하는 NC 다이노스 정규시즌 입장권은 미니 테이블석 118구역 좌석이다. 창원NC파크에서 3월 23일 열리는 삼성라이온즈와의 개막전 경기 티켓 판매를 시작으로 2019 KBO리그 정규시즌 동안 해당 구역의 모든 티켓은 티켓베에서만 예매 가능하다.

가격은 주중∙주말∙스페셜로 구분되며 성인 기준 각각 15,000 원, 20,000 원, 30,000 원이고, 학생∙어린이의 경우 각각 9,000 원, 13,000 원, 18,000 원으로 판매된다. 

(이미지=티켓베이)
(이미지=티켓베이)

블록체인 기반 마인드AI, ‘파운데이션엑스’와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마인드AI(MIND AI)가 한국에 기반을 둔 프리미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엑스(Foundation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인드AI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핵심 연구개발(R & D)팀이 기반을 두고 있는 한국 내에서 AI의 커뮤니티와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운데이션엑스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제이 황(Jay Hwang)도 마인드 AI 자문 위원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정환 마인드AI 대표는 “실제로 마인드AI는 자동차 업체와 함께 차량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해주는 AI 추론엔진 기반의 챗봇 개발에 착수했다”며 “올해 말 실제 서비스로 AI 추론엔진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AI를 누군가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전기처럼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마인드AI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