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1일 오늘은 '마스터탱커' 신작 출시, 시즌을 앞두고 야구게임의 활발한 업데이트 등 각종 게임 소식들로 한 주를 시작했다.

웹젠,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출시

웹젠이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3월 11일) 오후 3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스터탱커'를 동시에 출시한다.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마스터탱커' 게임앱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해 이용자들이 미리 게임을 설치하고, 원활히 접속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마스터탱커'는 PC게임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한 모바일 MMORPG다. '레이드'에서는 동료들과 함께 캐릭터 직업 특성에 따라 역할을 분담해 다양한 던전과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이 운영하는 유일한 공식 커뮤니티인 '마스터탱커' 커뮤니티에서는 출시 후 업데이트 등의 주요 게임정보들도 가장 먼저 공개되며, 게임을 쉽게 즐기기 위한 게임공략 정보도 지속적해서 게재된다.

또한, 웹젠은 '마스터탱커'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오늘(3월 11일)부터 4월 7일까지 총 4주에 걸쳐 가장 빠르게 '정예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PvP 콘텐츠인 '아레나'에서 승리해 3위안에 진입한 회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구글 기프트카드'를 차등 지급한다.

이외에도 오는 3월 30일에 열리는 '드래곤 캐슬'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과 '신전 유적지'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사냥한 회원들에게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선물하는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프로야구 H2, 2019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오늘(11일)부터 4월 24일까지 ‘네버엔딩 베이스볼, 2019 프로야구 H2’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All Wish팩’ 1개, ‘특수능력 온리 익스 팩’ 1개를 증정한다.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시범경기의 결과 및 최종순위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예측 결과에 따라 시그니처 영입티켓, 앨범스탬프(레전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3월 28일을 시작으로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이사만루2019’ 시즌 개막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프로야구 2019 시즌 개막을 기념해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9’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90~93년도 LG, 해태, 롯데의 우승 선수들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선수들의 ‘사전동작'도 추가돼 한층 리얼함을 더했다.

또 각 이용자가 보유한 선수를 보다 강력하게 성장 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한계 돌파’와 게임 내 ‘관전모드’ 등 새로운 즐길거리도 늘었다.

넷마블은 2019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게임 내 '성장의 여정'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최고급 아이템 ‘레전드 10강 카드’를 지급한다. 오는 4월 4일까지 접속한 이용자에게 300다이아 및 5000만 골드 등 풍성한 게임재화는 물론 강화·코치 티켓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PC MMORPG ‘천애명월도’ 3월 14일 단일 서버 ‘천하’ 오픈

넥슨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 ‘은원’, ‘주유’, ‘풍류’ 세 개 서버를 통합해 열리는 ‘천하’는 11일 ‘은원’과 ‘주유’를 먼저 통합하고 이후 14일에 ‘풍류’까지 더한 완전한 단일 서버 형태로 운영된다.

‘천하’ 서버가 열리면 주택은 반환 후 재입찰할 수 있고, 거점은 초기화 된다. 보유 캐릭터는 유지되며, 단 8개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슬롯에 보유 중인 8번째 기존 캐릭터를 삭제하고 재접속하면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단일 서버 오픈을 기념해 9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 전원에게 ‘1억 수양’, ‘잠재 속성 아이템 교환권 10개’, ‘선박 패키지 2’개를 지급하고, 한시적으로 최대 14번까지 매일 지정된 아이템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0원 샵’을 오픈한다. 또, RVR 단체전에 참여하면 개인 유저와 맹회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난세의 영웅은 누구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천하’가 열리는 3월 14일부터 5월 1일까지 ‘새시작 패키지’와 ‘주택 경매 패키지’를 무료 지급하고, 개인과 10인 이상 방파에 소속된 유저, 총타 연맹에 소속된 연맹들을 대상으로 ‘거점 초기화 보상’을 각각 제공한다. 서버 통합 전 ‘주유’, ‘풍류’ 서버에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는 ‘500금’과 ‘현천석모 10개’를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선데이토즈 신작 ‘디즈니팝’, 코스튬 시스템으로 IP와 퍼즐 팬들 만난다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행사에 이어 게임에서 선보일 코스튬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신작은 퍼즐 게임과 이야기를 전개하는 장르 결합형 게임으로 ‘퍼즐과 디즈니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의 게임’을 표방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게임 초반부터 이용자는 미키마우스가 주인공인 ‘미키 마우스 쇼츠’부터 ‘알라딘’, ‘푸’ 등 다양한 디즈니 콘텐츠를 만나게 된다. 

선데이토즈는 여느 퍼즐 게임과 다른 ‘디즈니팝’의 특징 중 하나로 디즈니 콘텐츠를 활용한 코스튬 시스템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디즈니 콘텐츠로 만들어진 코스튬을 이용자의 아바타인 게임 속 주인공에게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선택한 코스튬에 따라 이야기 전개에서 각기 다른 몰입감과 퍼즐 플레이에서의 특수 능력이 달라지는 코스튬 시스템은 게임 진행에 있어 게임의 별미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디즈니 IP를 활용해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작 ‘디즈니팝’은 지난 달 27일 사전 예약 행사를 시작했으며 예약 및 관련 정보는 사전 예약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예매 시작

넥슨이 서비스하는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 현장 관람객을 모집한다.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 결승전은 보다 많은 관람객을 수용하기 위해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린다. 넥슨은 이번 결승전을 통해 ‘카트라이더 리그’를 다 함께 보고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결승전 입장권은 11일 오후 12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행사에 참석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넥슨캐시’ 3만 원과 ‘카트라이더 장패드’, ‘황금기어(3개)’, ‘파츠조각(1,000개)’ 등 보상을 제공한다. 

이날 경기는 팀전과 개인전 2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팀전에서는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두 팀 ‘SAVIORS’와 ‘Flame’이 맞붙으며, 개인전에서는 신종민, 박인수, 문호준, 정승하, 유창현, 송용준, 황인호, 김승래 8명의 선수가 출전해 트로피를 걸고 경기를 펼친다.

지난 1월 5일 개막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게임의 열기에 힘입어 매주 토요일 네이버와 유튜브에서 실시되는 온라인 생중계에서 매회 10만 명 이상의 누적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카트라이더’ 유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경기는 지난 2008년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진행된 ‘버디버디 카트라이더 10차 리그’ 결승전 이후 약 10년 만에 e스포츠 경기장이 아닌 외부 행사장에서 열린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2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2019 Overwatch® Open Division Korea, 이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2의 참가 접수를 내일 3월 12일(화) 0시부터 25(월)까지 2주 동안 진행한다.

2019 오픈 디비전 시즌 2에는 경쟁전 등급과 상관없이 오버워치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12세 이상의 여섯 명으로 팀을 구성하고, 접수 페이지에 접속, 본인 명의의 Battle.net® 계정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2019 오픈 디비전 시즌 2은 3월 30일(토) 시작돼, 5주 동안의 정규 시즌과 마지막 주 플레이오프 등 총 6주에 걸쳐 새로운 신성이 탄생할 대장정을 시작한다. 정규 시즌에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전 3선승제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하루에 두 차례 경기가 진행된다. 모든 팀들은 각 10회의 경기에 참여해 다양한 팀과 맞붙으며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정규 시즌에서 올라온 16개 팀이 맞붙는 플레이오프는 5월 4일(토), 5일(일) 양일간 낮 12시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이번 시즌 우승 팀과 준우승 팀에게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로 향하는 도약대가 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Overwatch Contenders™ Trials)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정규 시즌에서 8경기 이상을 플레이한 팀의 모든 선수들에게는 1명당 10달러 상당의 배틀코인이 참가상으로 제공된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PlayStation® FESTA 부스 운영 성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PlayStation® FESTA’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PlayStation® FESTA 부스 참가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와 올해 1월 대만에서 개최 된 타이베이게임쇼(TPGS)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최초로 시연 가능한 한국어 버전이 공개 되어 현장의 유저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 ‘한유아’와 가상의 공간에서 사진 촬영, 수학 여행,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 VR 게임이다.

‘포커스온유’는PlayStation® VR을 비롯해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에 있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가별 인기 성우 기용 등 맞춤형 현지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PlayStation® FESTA 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한국어 시연 버전을 공개하며, 유저들로부터 한유아의 자연스러운 모션과 음성 인식 기능이 특히 호평을 받았다”라며, “글로벌 유저들이 기존에 경험 해보지 못했던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출시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엔씨, 데이터 컨퍼런스 ‘D-DAY’ 개최

엔씨소프트가 3월 8일 엔씨 판교R&D센터에서 데이터 컨퍼런스 ‘D-DAY’를 개최했다. D-DAY는 엔씨(NC)가 게임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처음 열렸다.

사내 직원들과 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엔씨는 'NC는 데이터로 어떻게 일하는가?' 주제로 5개 세션을 진행했다. ▶NC 데이터플랫폼 구성 기술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소개 ▶MAP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분석과 활용 ▶Hive 쿼리 처리 시스템 소개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데이터 ETL 플랫폼 BigBrother ▶Log2Vec과 Seq2Seq을 이용한 유저 행동 모델링 등이다.

엔씨(NC) 데이터센터는 2010년에 만들어졌다. 현재 50여명의 기술 개발자와 분석가들이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분석 능력 향상을 목표로 연구개발(R&D)을 진행 중이다. ▶데이터의 적재 및 관련 기술을 담당하는 데이터플랫폼실 ▶게임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게임 데이터 분석실 ▶데이터 기반 이용자 행동 모델링 및 인사이트(Insight, 통찰력) 도출을 수행하는 I&I(Intelligence & Insight)실로 구성됐다. 

허준석 데이터센터장은 “데이터센터는 하루 평균 수 테라바이트 이상 발생하는 게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저장·분석하고 있다”며 “엔씨(NC)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하는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성황리에 종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대만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유저 간담회를 대만 현지에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이번 유저 간담회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대만 이용자 100명과 현지 매체 30곳 등 약 150명의 인원이 참가했다. 

코스프레팀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작된 간담회는 이용자들과 담당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던 Q&A시간과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이용자 참여 이벤트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에픽세븐 굿즈들이 경품으로 지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에픽세븐은 대만에서는 론칭 일주일 만에 양대마켓 인기순위 2위에 오른데 이어 실시간 매출순위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 앱스토어 10위에 올라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53개국에서 다운로드수 300만회를 돌파했으며 미국, 캐나다, 한국, 대만, 싱가폴 등 25개국 이상에서 양대 마켓 매출순위 10위권 이내에 진입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장기 흥행의 발판을 다졌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간담회의 시작부터 끝까지 참석한 대만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이 이어져 대만에서 에픽세븐의 인기를 간접적으로나마 확인 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대만을 시작으로 국내를 포함한 다른 국가에서의 유저 간담회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 성황리 종료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THE UNION’은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캐릭터로 ‘티모시’를 공개하고, 인기 성우들의 보이스 드라마, 신규 캐릭터 플레이 소개, 개발자 대전 등을 진행했다. 

‘사이퍼즈’에서 63번째로 선보이는 ‘티모시’는 근거리 방어형 캐릭터로, 불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몸에서 강력한 불을 발산하며, 폭주 상태가 될 경우 보다 강력해진 공격력을 선보인다. 행사 현장에서는 ‘티모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신규 영상이 공개돼 유저들의 뜨거운 함성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아이작/티모시’, ‘레베카’, ‘시드니’ 캐릭터 목소리의 주인공 박만영, 정혜원, 김가령 성우가 무대에 올라 보이스 드라마를 진행하고, 현장에서 유저들이 요청한 대사를 직접 성우 목소리로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티모시’ 캐릭터를 기획한 개발자가 직접 플레이 화면을 통해 신규 캐릭터의 설정과 콘셉트를 집중 소개했으며, BJ 불멸과 개발자가 각 팀의 팀장이 되어 현장에서 팀원을 선발하고 유저들과 함께 스페셜 경기 펼쳐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신규 캐릭터 ‘티모시’는 오는 14일 업데이트 예정으로,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