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7일 오늘은 '마스터탱커'와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작 출시 소식과 함께 업데이트 소식도 풍성하다.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3월 11일 정식서비스

웹젠이 오는 3월 11일,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를 국내 앱마켓에 정식 출시한다.

웹젠은 어제(3월 6일) '마스터탱커'의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3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하고, 비공개테스트에서 나온 각종 게임 플레이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선보이는 등 게임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게임 출시 후 여러 혜택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인 3월 1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지난 2월 24일 마무리된 비공개테스트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 웹젠의 설명이다. 이용자들은 8가지 직업의 여러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두 버전의 외형 중에서 한 가지로 골라 즐길 수 있도록 한 '멀티콘셉트 캐릭터'와 미니게임, 필드사냥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웹젠은 현재 '마스터탱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스트 참가자들로부터 '후기 작성' 등의 의견을 받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출시 준비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마스터탱커'의 출시 일정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자사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게임커뮤니티에서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마스터탱커’의 여러 정보와 공략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커뮤니티는 웹젠이 직접 운영하는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가 유일하다.

웹젠은 정식서비스 하루 전인 3월 10일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마스터탱커'의 게임앱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하고, 출시 이후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넥슨,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 3월 14일 출시 예고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를 3월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정준호 대표가 직접 참여한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다채로운 배경을 가진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 오는 3월 14일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홍콩, 대만 등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동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주인공 ‘진’과 동료 영웅들의 거대한 여정을 담은 스토리, 각양각색의 외형을 갖춘 120여 종의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PVP와 레이드 시스템, 유저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등 탄탄한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넥슨은 지난 2월 19일부터 시작한 사전예약을 론칭 전날까지 이어 진행하고 현재까지 참여한 누적 50만 명 유저를 포함, 이벤트 참여 유저 전원에게 ‘300 레드다이아’, ‘3만 골드’를 제공한다. 또, 공식 카페 참여자 수에 따라 ‘2만 골드’, ‘모험의 날개 50개’, ‘고급 영웅 소환서 1장’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프로야구2019’, 사전예약 참여하고 새 시즌 준비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가 프로야구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야2019'는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인기 야구 게임으로, 이번 2019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통해 KBO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 및 정보가 그대로 반영되는 것은 물론 신축 구장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기존 구장의 환경 변화를 실감 나게 적용하는 등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즌 개막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새 시즌 자신이 플레이할 팀을 선택하고 최고등급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LIVE 구단선택 플래티넘팩’을 제공하고, ‘퍼즐 맞추기 게임’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LIVE 선수팩, 고유 능력 변경권 등 다채로운 보상을 추가 증정해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 업데이트 

넥슨은 7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클랜영토전’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시범 서비스된다. 각 영토는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된다.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하여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클랜영토전’은 개척한 영토 수에 따라 20만 시즌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하며, 클랜 랭킹 등이 높으면 최대 3,000SP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클랜영토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우선 클랜에 출석 체크하는 횟수에 따라 클랜원 전원에게 10만 통합 경험치, 최근 클랜전 초기화, 클랜 마크 효과 등의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빙고 미션 이벤트를 통해 3월 21일까지 영토전 플레이 및 승리, 개인 기여 점수 획득 등 특정 일일미션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KIRSS Fruit(영구제)’, ‘닉네임 변경 II(1개)’를 지급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마다 ‘BombTechKit II(15일)’, ‘블랙 쉐도우 캐릭터(15일)’, 3만 시즌 경험치(1개)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 신규 지옥 테마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4:33)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지옥 테마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지옥 테마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의 글러브·오토바이·코스튬이 추가됐다.

신규 추가된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은 켈베로스·인페르노·리퍼다. 메가펀치 글러브는 고유한 기술을 가진 장비로, 착용 시 경기 중에 게이지를 채우면 강력한 한 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의 기술은 각각 지옥개·용암·해골 컨셉으로, 기술이 발동하면 다섯 번 연속 공격해 상대방을 제압한다.

그리고 아이템 박스의 배송 시간을 단축해주는 자동차에 스포츠레이싱 오토바이가 새로 등장했다. 이용자는 오토바이를 이용해 글러브, 방어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박스의 배송 시간을 30분씩 단축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배경에 배치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지옥 테마 스포츠레이싱 오토바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강렬한 이미지의 지옥 고스트처럼 꾸밀 수 있는 코스튬도 새로 추가됐다.

이외에도 진행 중인 이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고 경기의 리플레이를 보기 쉽도록 보완하는 등 이용자 편의 사항도 개선됐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에픽세븐, 신규 영웅 찰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찰스’를 업데이트했다.

찰스는 자연속성의 기사 영웅으로 에픽세븐의 스토리에서도 왕을 보좌하는 충직한 기사로 등장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아군 전체에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발생시키고 적의 강화효과는 지속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파티 전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의 강화효과 개수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파쇄’ 스킬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키고 높은 확률로 대상의 강화 효과를 전부 해제하는 ‘참격’ 스킬로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더불어, 기사 전용 아티팩트 ‘모두를 위한 정의’도 추가 됐다. ‘모두를 위한 정의’는 턴 종료시마다 무작위 강화 효과를 1턴간 발생시켜주는 아티팩트로 찰스의 ‘파쇄’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 데이 기념 커스텀 스토리가 종료되고 찰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규 서브 스토리 ‘정의란 무엇인가’가 새롭게 오픈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서로 다른 정의에 대한 가치관을 지닌 찰스와 노아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에서 PlayStation®4(이하 PS4™) 타이틀로 발매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 가격은 24,800원이다. 

‘테크니카3 DLC’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 세 번째 후속작 ‘테크니카3’를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당시 대중적인 신규 음악과 세련된 UI, 다양한 즐길 거리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이번 DLC는 ▶Now a NEW Day ▶SigNalize ▶Xeus ▶유령 등 기존 테크니카3 수록곡 29곡과 함께 이번 DLC 오리지널 신곡 ‘ALiCE’가 추가돼 총 30곡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신곡 ‘ALiCE’를 주제로 한 기어 및 노트 스킨, 그리고 테크니카3 UI스킨을 증정하며, 이번 DLC만의 전용 미션도 추가된다. 전용 미션에는 테크니카 시리즈 특유의 노트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TB패턴 특별 미션이 포함돼 있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스푼즈, ‘달려달려 스푼즈’ 미니게임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미니게임 ‘달려달려 스푼즈’ 출시 기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방문객들은 ▶미니게임 현장 이벤트 랭킹에 따라 스푼즈 전신 인형, 얼굴 쿠션, 후드 집업 등을 받는 ‘달려달려 스푼즈 랭킹대전’ ▶미니게임 랭킹대전 참가자와 미니 팝업스토어 구매자 중 추첨에 따라 에어팟,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을 받는 ‘참여 & 구매 기념 뽑기 이벤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영화관람권을 보여주면 스푼즈 얼굴 키링과 스티커를 얻는 ‘영화 관람 인증 이벤트’ ▶건국대·세종대 학생증을 제시하면 스푼즈 후드 집업, 얼굴 쿠션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국대·세종대 학생 인증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미니게임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스푼즈 머그, 노트, 스티커 등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스푼즈 레트로 글라스, 전신 키링 등 신규 굿즈를 확인할 수 있다.

스푼즈 현장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 운영 일정은 1차(3월 6일~10일)와 2차(3월 16일~17일)로 각각 나뉜다. 평일은 16시부터 21시까지, 주말은 13시부터 21시 30분까지 열린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2주년 맞은 '클럽오디션', 얼마나 플레이 됐나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이 오는 10일 서비스 2주년을 맞는다. 이 게임 유저들이 지난 2년간 플레이한 시간은 총 4만5000년에 달한다. 한빛소프트는 2주년 기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기존 유저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7일 회사 측에 따르면 '클럽오디션'은 지난 2017년 3월1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까지 누적 접속시간은 3억9868만1509시간(4만5511년), 플레이된 음악 수는 4471만1300회, 클럽오디션에서 춤을 춘 댄서(유저) 수는 88만7253명에 달한다. 

유저 1명이 하루 평균 37분간 클럽오디션 게임을 즐겼다. 하루 평균 모바일게임 이용시간이 78.4분(주중 기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결과)임을 감안할 때 클럽오디션 유저들은 약 절반 가량의 시간을 투자한 셈이다. 또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평균 3.9개의 게임을 이용하는 점을 감안할 때, 클럽오디션 유저들은 게임 하나당 평균 접속시간(20분)의 약 2배를 즐긴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작성과 귀여운 캐릭터, 커플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등이 PC버전 '오디션'을 즐겼던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도 어필하며 '팬덤'을 형성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유저들은 캐릭터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아이템인 '의상'에 아낌없이 투자했다. 지난 2년간 판매된 의상 개수는 총 472만3815개에 달한다. 유저 1명당 5개 이상 구매한 셈이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이 같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2주년 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인트로와 메인화면은 물론 공식카페까지 모두 새로운 이미지로 단장한다. 또 최고 수준의 기량을 겨루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신규 등급인 '로얄 마스터'와 '마에스트로'가 추가된다. 

신규 등급은 새로운 게임 아이템인 '영롱한 보석'을 사용해 각각 8단계씩 강화할 수 있다. 로얄 마스터와 마에스트로 등급 달성 시 화려한 이펙트 보상이 함께 지급된다. 커플모드 역시 새 단장한다. 게임 내 결혼(웨딩)에 성공한 커플에게는 새롭게 리뉴얼 된 화면이 보여지며 커플 간 애칭 등록, 커플 창고 이용 등 새로운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1서버 및 2서버 유저들이 한 데 모여 실력을 겨루는 '월드 통합 토너먼트'가 오픈된다. 이는 서버 통합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유저들은 토너먼트를 통해 클럽오디션의 '절대 지존'을 가릴 수 있게 된다. 월드 토너먼트는 승점전과 스코어전 방식으로 치러진다. 유저들은 안무배틀, 버플팡, 클래식, 비트업 모드 등 개최 조건에 따라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유저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원활히 즐길 수 있는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퀘스트를 완료하는 신규 유저는 단번에 '댄스 마스터' 등급을 얻을 수 있다. 복귀 유저의 경우는 '월드 마스터' 등급으로 점프한다. 이밖에 지난 2년간 가장 오랜시간 접속한 유저 등에게는 게임 내 유료 재화를 구매할 수 있는 '루비'를 1만개씩 지급하는 등 기존 고객 케어도 실시한다. 

2주년을 기념한 게임 내 '포인트샵'과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매일 게임 플래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올 뉴 그램 노트북', '갤럭시 노트9', '에어팟',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문화상품권, 클럽오디션 게임아이템 등에 응모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진영배틀' 모드를 통해 진영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팸(FAM)에게는 1등 70만원, 2등 60만원, 3등 50만원 등 회식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