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형 삼성 QLED TV, 미국·유럽서 ‘최고’호평 이어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의 2019년형 QLED TV가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혁신적인 화질을 갖춘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연이어 받고 있다. 특히 65형 4K Q90R 시리즈 제품을 체험하고 분석한 미국·영국의 주요 전자 전문 매체들은 8K 뿐만 아니라 4K 역시 동급 최고의 화질을 구현해 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경제지 포브스는 삼성 QLED 4K 65Q90R 제품에 대해 "삼성의 놀라운 업적"이라고 표현하고, “OLED가 쉽게 구현하기 어려운 밝기에 훌륭한 블랙 표현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IT 전문 매체 HD구루는 "지금까지 경험한 최고의 4K TV 중 하나”라고 언급하며 최고점인 5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삼성 QLED 65Q90R은 새롭게 적용한 '울트라 뷰잉 앵글' 기술로 넓은 시야각을 구현했으며, 삼성만의 독자적 화질변환 기술인 인공지능 기반 '퀀텀 프로세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한 최고의 영상처리 기술"이라고 극찬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QLED TV는 8K 뿐만 아니라 4K 역시 차별화된 화질과 AI기술 등 삼성만의 노하우가 집결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13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1위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2019년형 QLED TV가(제품명: Q90R)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혁신적인 화질을 갖춘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연이어 받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19년형 QLED TV가(제품명: Q90R)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혁신적인 화질을 갖춘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연이어 받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아동용 콘텐츠업체와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서비스 협력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와 아들과딸 사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 노진서 로봇사업센터장, 아들과딸 사 조진석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아들과딸 사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가 개발하는 인공지능 로봇 ‘LG 클로이’에 아들과딸 사의 아동용 도서앱인 ‘아들과딸북클럽’을 탑재해 차별화된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들과딸 사가 제공할 콘텐츠는 70여 출판사의 9만여 개에 이른다.

LG 클로이는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다. 특히,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고 시선을 맞출 수 있어 실제로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LG전자, 아동용 콘텐츠업체와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서비스 협력하다.(사진=LG전자)
LG전자, 아동용 콘텐츠업체와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서비스 협력하다.(사진=LG전자)

더벤처스 베트남,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한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더벤처스 베트남(지사장 이주홍)이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시장 조사/사업 전략/법무/세무/채용/개발/홍보마케팅/세일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컴퍼니 빌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컴퍼니 빌딩 서비스는 시장 조사를 비롯해 사업 전략/법무/세무/채용/개발/마케팅/세일즈 등 베트남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단계별, 영역별로 제공하는 것인데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의 시행 착오를 최소화하여 진출 비용의 획기적인 절감을 추구한다. 특히 개별로 진행되던 업무들을 포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각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고 목표 달성 시간과 초기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더벤처스 베트남은 30명 규모의 R&D 센터와 마케팅 연구소를 베트남 현지에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베트남 변호사, 회계사, 경영 컨설턴트 등 다양한 현지 전문가와 선배 진출 기업 대표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현실성 있는 진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

한편, 더벤처스 베트남은 매 분기마다 베트남 현지 투자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고 현지 기관들과 공동으로 전시회, 스타트업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현지 투자 세미나의 경우 200여명의 투자자와 CEO, 기업 임원 등이 참석했으며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IT/스타트업을 주제로 8회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벤처스 베트남,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한다.(사진=더벤처스)
더벤처스 베트남,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한다.(사진=더벤처스)

공영홈쇼핑, 스튜디오 리뉴얼 통해 '연출과 활용' 극대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이 방송 콘텐츠 영상 차별화를 위해 스튜디오를 새 단장해 이미지 연출과 공간 활용 극대화에 나섰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 방송 관련 내부 직원과 광고, 영상 분야 권위자인 강한영 감독 등 외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비주얼TF팀을 구성, 이번 스튜디오 리뉴얼은 물론 방송 콘텐츠와 관련된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스튜디오의 배경을 가로 16m, 세로 3.5m의 고해상도 LED 미디어월을 도입한 것이다. 타 홈쇼핑의 미디어월이 세트의 일부로 활용되고 있다면 공영홈쇼핑은 전체 방송의 비주얼을 담당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거대한 미디어 디자인 세트다. 미디어월 전체 및 분할 사용이 자유로워 화면 연출의 극대화가 가능하다.

A스튜디오는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추구했다. 호리존트(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음새 없이 만들어 놓은 세트 벽면)를 개방해 노출되는 공간이 커졌다. 입체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조명을 통해 다양한 로고나 이미지를 활용한 무대 연출효과도 만들 수 있다.

또한 방송효율 증대를 위해 추가 스튜디오도 임차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2개의 스튜디오보다 규모가 큰 100평 이상의 대형 스튜디오를 임차해 녹화, 사전제작, 라이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스튜디오 리뉴얼 통해 '연출과 활용' 극대화 한다.(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스튜디오 리뉴얼 통해 '연출과 활용' 극대화 한다.(사진=공영홈쇼핑)

슈피겐, 갤럭시S10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유틸리티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삼성전자의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10·10+·10e 출시를 맞아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지켜줄 케이스 2종과 액정보호필름을 선보인다.

먼저, 슈피겐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이중 레이어 케이스 ‘네오하이브리드NC’는 TPU 케이스에 상.하단 PC소재 컬러 프레임을 결합한 제품이다. 충격에 취약한 모서리 부분은 슈피겐만의 3-step 쿠션 기술로 더욱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측면 라운딩은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한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그린(S10e 제외)이며, 가격은 갤럭시S10.S10e용 25,900원, 갤럭시S10+용 27,900원.

울트라하이브리드는 전세계 누적판매 700만개를 돌파한 슈피겐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갤럭시S10 시리즈 고유의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주는 투명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서리 4면을 보호하는 슈피겐 특허기술 ‘에어쿠션’을 적용했으며, 케이스 테두리를 디바이스보다 높게 설계해 충격 흡수는 물론 생활 스크래치로부터 기기를 효과적으로 지켜준다. 컬러는 크리스탈클리어와 매트블랙의 2가지로, 가격은 갤럭시S10.S10e용 19,900원, 갤럭시S10+용 21,900원.

슈피겐은 이번 갤럭시S10 시리즈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위한 액정필름도 선보인다.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네오플렉스HD’는 갤럭시 최초의 전면 지문인식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모서리까지 이어지는 화면 전체를 보호해주는 곡면 스크린 커버 형태로 제작됐다. 복원력이 뛰어난 프리미엄 TPU 소재를 사용해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가격은 갤럭시S10.S10e용 16,900원, 갤럭시S10+용 18,900원.

한편, 슈피겐코리아는 이번 갤럭시S10 시리즈의 정식 출시를 맞아 오는 10일 까지 슈피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또한, 대표 상품인 ‘네오하이브리드NC’ 구매 고객에게는 크롬 컬러 프레임을 추가 증정한다.

슈피겐, 갤럭시S10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출시(사진=슈피겐코리아)
슈피겐, 갤럭시S10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출시(사진=슈피겐코리아)

공유 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오는 7월, 시청점 오픈 예정…강북 진출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 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오는 7월, 시청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 시청점은 서울시청 인근 센터플레이스 빌딩의 최상단부 4개 층(20~23층)에 걸쳐 입주하며, 7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강남권을 제외한 스파크플러스 지점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인근 서울로점 및 을지로점과 함께 도심 전역에서 스파크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더욱 폭넓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플레이스는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과 을지로입구역에서 도보 4분 이내 역세권에 위치한 대표적인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연면적 12,868.8평)이다. 아울러 인근에는 서울시청을 비롯한 관공서, 금융기관, 언론사, 호텔 등이 자리잡고 있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편의성을 자랑한다.

서울시청 잔디광장 정면에서 보이는 ‘센터플레이스' 빌딩의 최상단에는 스파크플러스의 오픈과 함께 옥외 간판이 스파크플러스의 간판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 시청점이 입점하는 센터플레이스 빌딩 외경(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시청점이 입점하는 센터플레이스 빌딩 외경(사진=스파크플러스)

오렌지라이프, 레드햇의 오픈시프트 플랫폼 도입해 IT혁신 기반 강화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는 글로벌 오픈소스 기업 레드햇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을 도입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전사적으로 고객중심의 디지털 혁신 업무를 다양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도입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빠르고 쉽게 해주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오렌지라이프는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새롭게 구축함으로써 기존 가상화 시스템 구축 대비 약 5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고, 5배 이상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 가능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박종문 오렌지라이프 IT운영부 부장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비롯한 블록체인, 챗봇, RPA 등 새로운 신기술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구독매출 크게 늘며 32% 매출 성장…포츈 50대기업 절반 고객으로 확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기업용 재무, 인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분야 선도 업체인 워크데이가 기업 고객들을 대거 확보하며 지난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워크데이는 지난해 총 매출 28억2000만 달러(3조 1,837억 8,000만 원)를 기록해 전년 대비 31.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익은 매출의 10.3%인 2억 9130만 달러(3,288억 7,770만 원)이다. 워크데이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용하는 ‘구독 매출’ 부문 성장과 미국 내 유수의 기업고객들을 확보해 이같은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워크데이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아닐 부스리(Aneel Bhusri)는 “우리는 2019년 회계연도를 준수한 실적으로 마무리했다”며 “특히 지난 4분기에 워크데이 재무 관리(Workday Financial Management)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을 뿐 아니라 포춘 50대 기업의 절반, 그리고 포춘 500대 기업의 약 40 퍼센트를 고객으로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현대HCN "새 학기 맞아 '공신'과 학생들의 입시 멘토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현대HCN이 ‘공부의 신’ 강성태가 진행하고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출연하는 입시 토크쇼 '강성태의 스튜디오 S'를 제작·편성, 오는 9일부터 방영한다.

'강성태의 스튜디오 S'는 입시를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재학중인 학생들이 패널로 참여해 입시전략과 공부방법을 공유하고, 치열한 입시경쟁을 겪으며 느꼈던 것들, 컨디션 관리 노하우, 중·고등학생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들을 자유롭게 이야기한다. 

김성일 현대HCN 대표는 “'강성태의 스튜디오 S'는 경쟁적으로 과열되는 사교육 열풍 안에서 지역의 학생, 학부모에게 차별화 된 입시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사업자로서 지역 시청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다양한 시각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제작 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태의 스튜디오 S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일요일 오후 9시에 현대HCN채널 1번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유튜브 채널 ‘HCN 지역방송’, 네이버TV 채널 ‘현대HCN 아일랜드’를 통해서도 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현대HCN)
(이미지=현대HCN)

bhc치킨 ‘소떡강정’... 스트릿푸드를 품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최근 스트릿푸드가 화제 되면서 치킨업계를 비롯한 외식업계가 이를 접목한 메뉴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한 국민 간식인 소떡소떡과 치킨을 접목한 ‘소떡강정’ 치킨을 최근 선보였다. ‘소떡강정’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쫀득한 쌀떡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달콤한 조청 소스로 버무린 강정치킨이다.

특히 황골 조청과 쌀 엿 등의 달콤함과 레몬청의 새콤함이 어우러진 조청 소스를 코팅해 치킨의 육즙과 바삭함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식어도 맛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bhc)
(사진=bhc)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 블랑' 1억병 판매 돌파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 블랑’(이하 1664블랑)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664블랑의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1664블랑은 2018년 6,000만 병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대비 54% 성장한 수치다. 특히, 2016년 생맥주 출시 이후, 편의점이나 대형마트뿐 아니라 프렌치다이닝, 펍에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해 채널별 고른 성장을 보인 것이 눈에 띈다.

이번 성장은,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TV광고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확대했으며,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품목을 다양화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