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여는 LG디스플레이...온라인으로 고객 눈높이 맞춘다
유튜브 채널 여는 LG디스플레이...온라인으로 고객 눈높이 맞춘다
  • 김효정 기자
  • 승인 2019.03.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열고 디스플레이 전문지식 젊은 층 눈높이 맞게 전파

[디지털투데이 김효정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잇따라 오픈하며 온라인을 통한 고객 접점 늘리기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공식 대학생 블로그인 ‘D군의 디스플레이(This Play)’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조직문화 및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며 젊은 층과 LG디스플레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20대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해 최근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170만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블로그 이외에도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왔으며,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OLED 등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영상을 통해 젊은 층에게 보다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약 1분의 짧은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1분 테크’ 코너를 신설했다. 예를 들어 OLED 패널의 원리와 특징 등 핵심 내용을 압축해서 1분 안에 전달하는 식이다.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알리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알리고 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2월 네티즌들이 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오픈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증강 현실(AR)을 활용해 OLED 디스플레이를 집이나 사무공간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LGD AR’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는 B2B 기업임에도 온라인 소통 창구를 늘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한 차원이다.

손영준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OLED 기술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3월 14일까지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D군의 디스플레이’ 페이스북에 유튜브 닉네임과 구독 화면 이미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2명), 영화관람권(10명), 커피교환권(30명)을 증정한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