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 S10’ 출시 행사
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 S10’ 출시 행사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3.0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S10'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인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를 비롯해 인도 전역의 갤럭시 팬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혁신을 담은 갤럭시 A, 온라인 전용 모델 갤럭시 M을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인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디스플레이·카메라 등 지난 10년의 갤럭시 혁신을 집대성한 '갤럭시 S10'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 사장이 갤럭시 S1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 사장이 갤럭시 S1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오는 8일 갤럭시 S10+, 갤럭시S10, 갤럭시 S10e 등 3가지 모델이 인도에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인도 삼성 멤버스 회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갤럭시 팬들이 직접 갤럭시 S10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갤럭시 팬 파티'도 개최했다.

지난 1995년 처음 인도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현재 인도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법인을 비롯해 5개 R&D센터, 디자인센터, 2곳의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VR 등 최신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 제품 수리를 포함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삼성 오페라 하우스'를 인도 방갈로르에 개관했고, 기존 노이다 생산 공장을 총 25만 평방미터로 증설해 2020년 말까지 스마트폰 생산량을 연간 1억 2천 만대로 확대해 급성장하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로의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