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6일 오늘은 리니지M과 애니팡3, 검은사막 등의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다. 대학생이라면 게임빌-컴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1기 모집 소식도 눈여겨볼 만하다. 

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6일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오늘(6일)부터 리니지M의 8번째 클래스(Class, 직업) ‘암흑기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암흑기사’는 지난 2018년 공개한 ‘총사’와 ‘투사’에 이어 리니지M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클래스다.

‘암흑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Skill, 기술)을 구사한다. 주요 스킬로는 ▲커스 언데드(적을 생존에 불리한 상태로 만드는 기술) ▲스턴 미러(적의 스턴 공격을 반격하는 기술) ▲다크 아이(적의 HP를 식별하는 기술)등이 있다.

엔씨(NC)는 신서버 ‘케레니스’를 오늘 오후 6시에 오픈한다. ‘케레니스’ 서버 이용자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이용자는 ▲사냥 추가 경험치 500%(69레벨까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200개 ▲레벨업 혜택 상자(70레벨까지)를 받을 수 있다. 레벨업 혜택 상자에서는 룸티스의 귀걸이 등 장비 아이템과 희귀 변신/마법인형 제작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편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 1~200 구간의 경험치 획득률을 기존 200%에서 400%로, 아데나 획득률은 125%에서 150%로 높인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 개편과 함께 신규 상품 ‘드래곤의 용옥’을 출시한다. ‘드래곤의 용옥’을 사용하면 30일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가 0이어도 1~200 구간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경험치 합산 이벤트(하나의 캐릭터 경험치를 다른 캐릭터로 이전) ▲ 신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케레니스 서버 및 암흑기사 클래스) ▲ TJ’s COUPON – 강화 이벤트(리니지M 서비스 시작일부터 2월 22일 오전 10시 30분 이전까지 실패했던 장신구 강화 1회 재도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선데이토즈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 나왔다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를 전면 개편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은 6개월의 기획과 개발, 테스트 기간을 통해 게임 메뉴와 기능을 간결하게 만들며 빠른 속도와 콘텐츠 확장을 준비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보유 캐릭터로 최고 등급 캐릭터 만들기, 아이템 생산용 특수 캐릭터 조작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완성했다.   

‘애니팡3’는 전체적인 메뉴와 시스템을 간결화함으로써 로딩과 플레이 속도가 최대 30%가량 단축되는 변화를 선보인다. 속도 개선과 함께 스마트폰의 자원 사용을 최적화한 리마스터 버전은 직관적 조작 환경은 물론 퍼즐 게임의 핵심인 블록 이동, 격파 시간이 빨라지는 등 이용자들에게 체감형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실제 퍼즐 게임의 묘미인 블록의 연속 격파 시에는 한번에 2개 이상의 시각 효과가 연출되어 역동적인 그래픽 효과와 짜릿한 손맛을 배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리마스터 버전 출시와 함께 미니 게임들의 동시 서비스 행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큰 인기를 얻었던 다수의 미니 게임들이 동시에 등장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전 낚시왕’을 비롯해 ‘마녀의 탑’ 등 게임 속 인기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한다. 또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부 이벤트, 돌려돌려 회전팡 등 이벤트와 함께 결제 고객에게는 건조기, 공기 청정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3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팡3’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박성빈 PD는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바라는 다양한 콘텐츠와 최신 유행을 담아낸 리마스터 버전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MMORPG 검은사막, 신규 ‘모험일지’ 콘텐츠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모험일지’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모험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모험일지’의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모험일지’는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콘텐츠다. 기존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누구나 새로운 ‘모험 일지’를 수주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험일지’는 제한된 시간 내에 목표를 완료해야 하는 타임어택 형태로 진행되어 긴장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자유 결투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에 ‘아처’ 클래스(직업)가 추가됐다. 프리미엄 캐릭터는 장비 능력이 부족한 모험가도 60레벨로 맞춰진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결투장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이와 함께 은화 소지 1억원 제한이 해제되어 앞으로 모험가들은 보다 자유롭게 은화를 소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흑정령의 선물함 기능도 추가돼, 그림자 전장 보상 및 가문 지원금을 이곳을 통해 편하게 수령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모든 캐릭터의 레벨업 이펙트가 변경되고, 캐릭터 및 몬스터의 타격과 일부 기술 타격 이펙트가 개선되는 등 전투 몰입감을 줄 수 있는 기능 개편도 단행됐다.

신학기를 맞아 오는 3월 12일까지 ‘칼페온 신성 대학 신학기 개강’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이벤트 NPC에게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보상으로 공헌도와 함께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책장을 획득할 수 있다. 책장은 개인 하우스에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지식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의뢰 진행 과정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7기운 증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신학기’를 추가하고, 신규 아카데미 캡슐과 잠옷패키지 등을 새로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신학기’는 이전까지 이어지던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대결에 이어 새로이 사회과학계열인 ‘사이언시’와 인문사회계열의 ‘이모티’의 대결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캐릭터들에게 새로운 역할을 부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수학 성적이 높아 이과를 택한 미호와 연극 대본 등의 문학에 관심이 많았던 시호의 대결 스토리를 담아낸 것. 미호와 시호는 각각 이과반과 문과반 대표를 맡았다. 

신학기 퀘스트는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게임 접속과 함께 사이언시 반과 이모티 반 중에서 무작위로 한 학급에 배정되며 시작된다. 반 배정과 동시에 각 학급별 말풍선(100일) 아이템과 썸머 스쿨룩 패키지가 지급되며, 기존 런림픽 맵에서의 레이싱 결과에 따라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로는 테일즈 아카데미 클래스의 승급을 결정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에 따른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폰을 통한 신규 부탁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테일즈폰 채널 입장 후 특정 조건 달성시 테일즈런너 캐릭더들의 부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부탁을 모두 완료할 때마다 NPC들의 호감도가 상승되며,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섯번째 아카데미 캡슐 기계가 추가돼 ‘샤인 브라이트 마스크’와 ‘핑크 벚꽃 날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는 채널 교환 상점, 잠옷 패키지 5탄 등이 추가됐다. 공원 내에 마련된 휴몽의 뽑기판에는‘마술부 뽑기판’이 더해졌다. 

끝으로 10대 10 팀 대전 방식으로 우리 동네 서바이벌 맵이 도입됐으며, 신규 미끼를 활용한 낚시 미니게임이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새 출발을 알리는 봄과 함께 테일즈런너의 아카데미 테마도 신학기로 꾸몄다”라며 “이번 업데이트에도 아카데미 컨셉의 진영 대결을 활용하여 다양한 재미요소를 담아내려고 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 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더 많이 드리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잘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넥슨, 캐주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 글로벌 출시

넥슨이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Runway Story)’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런웨이 스토리’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의상을 수집하고 다양한 지역을 돌며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꾸미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블록을 이동해 퍼즐을 푸는 ‘매치3’ 방식의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다양한 클리어 조건을 가진 400개 이상의 레벨이 있다.

이 밖에도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주인공 남매 ‘제이미’와 ‘제롬’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퍼즐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별’을 모아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개성 있는 캐릭터와 독창적인 디자인의 의상들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의상과 캐릭터를 조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는 페이스북을 통해 주변에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모두의마블’ 라이브 쿠폰 방송 ‘모마 핫타임’ 진행

넷마블이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쿠폰 방송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을 진행한다. 최연소 아이돌 그룹 버스터즈 형서와 예서의 MC로 매주 화, 금 방송되는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은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은 ‘모마 핫타임’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게임재화 쿠폰 지급 이벤트는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신규 캐릭터 및 게임 내 행운아이템 등 파격적인 보상을 라이브 방송 중 즉시 지급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사전 댓글 및 공유 이벤트 등을 통해 에어팟과 1천 다이아(게임재화),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등도 제공한다.

또한 '모두의마블'에서 진행중인 다채로운 이벤트는 물론 예정된 업데이트 등에 대한 재밌는 소개와 설명으로 '모두의마블' 플레이에 대한 이해도 도울 예정이다.

'모두의마블'은 매주 마지막 수요일 인기 유튜버 '더블비'와 함께 성대모사 등 회차별 재밌는 컵셉을 통해 이용자와 생방송으로 소통하는 '모마 라이브톡'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5년이 넘도록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리며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사라져가는 북극곰을 지켜주세요!” 컴투스 타이니팜, 세계자연기금에 후원금 전달

컴투스가 컴투스 ‘타이니팜’ 7주년을 맞아 세계자연기금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타이니팜’은 1,000여 종이 넘는 동물을 수집해 자신만의 농장을 꾸미는 인기 SNG(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자사 게임의 특징을 살려 북극곰이 직면한 위기를 널리 알리고, 사라져가는 북극곰을 지키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컴투스는 ‘타이니팜’ 7주년 기념 굿즈를 사내 임직원 대상으로 판매해 후원금을 조성했으며, 해당 후원금은 세계자연기금에서 진행 중인 ‘세이브베어(#SaveBear)’ 프로젝트를 통해 북극곰 보전 활동 및 관련 연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계자연기금은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자연보전
기관으로 MBC와 함께 ‘세이브베어(#SaveBear)’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MBC에서는 창사특집다큐 <곰>을 방영해 멸종위기 동물과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멸종 위기 동물 중 하나인 북극곰이 안전한 서식 환경을 되찾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타이니팜은 앞으로도 동물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1기 모집 중

게임빌-컴투스 양사가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서포터즈 명칭은 ‘GC 플레이어’로,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는 게임빌-컴투스가 합동으로 처음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에 나서는 것이라 주목된다. 게임빌과 컴투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24일까지 지원 서류를 받는다.

‘GC 플레이어’ 1기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양사의 게임 외에도 채용 콘텐츠 등 내부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야는 기자팀과 영상팀으로 나뉘며, 기자팀은 사진과 글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영상팀은 영상 콘텐츠로 서포터즈 활동에 나서게 된다.

참여한 서포터즈들에겐 향후 게임빌-컴투스 공채 및 인턴십에 서류 전형 가산점을 부여하며 활동비 지급과 더불어 우수 기자에게는 별도 포상도 주어진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