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제주항공, 트래블캠퍼스 미친 크리에이터 공모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제주항공과 함께 치앙마이, 마닐라, 하노이를 탐방할 ‘트래블 캠퍼스 미친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응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위메프 W캠퍼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방법은 태국, 필리핀, 베트남 중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투브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각 국가별로 1팀씩 선정,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팀에게는 무료 왕복 항공권, 호텔 3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여행준비를 위한 위메프 20만 포인트도 추가로 지급한다. 크리에이터 발표는 4월 4일이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W캠퍼스 멤버십 회원 전원에게 제주항공 동남아 노선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한다. 치앙마이, 마닐라, 하노이 중 1노선을 선택해 응모하면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W캠퍼스는 인증을 거친 대학생들에게 매월 포인트 적립부터 쇼핑지원금, 쿠폰 등을 지원하는 대학생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위메프&제주항공, 트래블캠퍼스 미친 크리에이터 공모전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제주항공, 트래블캠퍼스 미친 크리에이터 공모전 진행한다.(사진=위메프)

레몬헬스케어, 중앙대학교병원서 ‘엠케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레몬헬스케어가 지난달 건국대학교병원에 이어 수도권 주요 대학병원인 중앙대학교병원에 자사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기반의 환자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중앙대병원·건국대병원 이용객들은 엠케어 기반의 환자용 모바일 앱을 통해 진료비 수납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 및 전자처방전 전송까지 앱 하나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번호표 발급과 길 안내는 물론 모든 진료 절차도 동선에 따라 앱상에서 맞춤형 메시지로 안내해 환자는 편하고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중앙대병원과 건국대병원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각 병원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 가입 후 진료 예약부터 맞춤형 진료 안내, 진료비 수납과 실손보험금 청구 등의 기능을 모두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 기반의 중앙대학교병원 모바일 앱을 체험하는 모습(사진=레몬헬스케어)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 기반의 중앙대학교병원 모바일 앱을 체험하는 모습(사진=레몬헬스케어)

메이크샵, ‘닷샵’도메인 무료등록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메이크샵의 도메인 서비스 싼도메인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쇼핑몰에 특화된 ‘닷샵(.shop)’도메인 무료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닷샵(.shop)은 포화상태인 ‘com, net, co.kr’ 등의 기존 도메인을 대체하며 2016년 9월 국내에 처음 출시한 쇼핑몰에 특화된 도메인 서비스다. 

싼도메인은 오는 6월 30일까지 닷샵도메인 서비스를 희망하는 메이크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 뿐 아니라 타 도메인 사용자도 신청 가능하며 싼도메인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누구나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

메이크샵, 닷샵(.shop)도메인 무료등록 이벤트 배너이미지(사진=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닷샵(.shop)도메인 무료등록 이벤트 배너이미지(사진=코리아센터)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6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르콘이 경기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민관협력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인재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가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코스의 ‘OZ이노베이션랩’ 6기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OZ이노베이션랩은 예비창업가들의 역량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6기 과정은 4월부터 7월까지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에서 16주 전일제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6기는 참가자의 사업분야에 맞춘 사업기획과 시장분석을 시작으로 프로젝트 수행 및 주 2회 이상 사업화 전문코칭을 포함한 개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무료이며 참가자들은 교육기간 내 캠퍼스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고 프로토타이핑 지원금 및 우수팀 상금 총 26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본 과정 외에도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설하는 사업확장 단계 전문교육인 ‘OZ스페셜라이즈드코스’의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과정’과 ‘단기심화교육과정’에 추가로 참가할 수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OZ이노베이션랩 6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캠퍼스의 OZ이노베이션랩 6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스타트업캠퍼스)

엘롯데, 7주년 기념 할인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인 엘롯데가 오는 3월 30일 오픈 7주년을 맞는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념해 지난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가 시작되는 3월 첫째 주에는 7대 상품 타임 어택 행사(3/7~13)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7시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엘 포인트(L.POINT)를 최대 20% 적립 받을 수 있다. 타임 어택 상품으로 사만사타바사 마리아V 사첼백과 금강 리갈 201 티롤리안 슈즈 등이 준비됐다.

또  엘롯데에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루이까또즈와 질스튜어트 등 유명 핸드백 브랜드를 5만원대 가격에, 금강 미카엘 상품을 25% 할인된 가격에 선뵈는 'S/S(봄/여름) 백 앤 슈즈통합전'도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는 '스프링 코스메틱 페스티벌'을 진행해, 디올과 입생로랑 등 인기 색조와 향수 제품의 단독 세트를 선보이며 최대 4만점의 엘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디올 포에버 쿠션 본품 리필 세트'를 쿠폰가 11만8700원에 판매한다.

오리온, 곤약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리온이 파우치형 곤약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를 출시한다.

오리온 측은 "닥터유 젤리는 마이구미, 젤리데이, 젤리밥 등으로 30년 가까이 축적한 젤리 노하우를 가감없이 담아낸 제품"이라고 밝혔다. 1년 6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1500번 이상의 배합과 실험을 거쳤다.

더본코리아, '통합모바일금액권'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더본코리아가 전국 빽다방, 홍콩반점0410, 역전우동0410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금액권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잔액 관리가 가능한 1·2·3·5·10만 원권 총 5종으로 나왔다.

빽다방, 홍콩반점0410, 역전우동0410(성신여대점 제외)의 직·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고객 선호도에 맞게 브랜드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권면 한도 안에서 원하는 만큼 여러 번 나눠 쓸 수 있고, 구매금액 초과 시 차액만 추가 지급하면 된다.

이번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옥션과 11번가, 위메프, 홈앤쇼핑 등 다양한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 빽다방과 홍콩반점0410은 모바일 금액권을 매장 직원에게 제시, 역전우동0410은 매장 내 설치된 키오스크(무인주문기)에서 바코드 스캔 혹은 쿠폰 번호 수동 입력을 통해 사용하면 된다.

대상 청정원,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 2주년 맞아 축하 댓글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상 청정원이 맞춤형 음식 서비스인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 오픈 2주년을 맞아 3월 한 달 간 축하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정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경 AGE 20's 마스크팩 ▲함소아제약 하마패치 ▲숙취해소제 레디큐 ▲'냉장고를 채워줘' 기프트박스 ▲청정원 파티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청정원 콩(청정원 회원 등급 선정에 반영되는 활동지수)' 200콩이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5일이다.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완판 기념 소비자 사은행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경산업의 국내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이 제품 완판을 기념해 소비자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에이솔루션 완판을 기념하는 소비자 사은행사는 오는 3월12일까지 애경산업이 운영하는 토털 뷰티 온라인 직영몰 ‘AK BEAUTY’에서 진행한다. 에이솔루션 5종 중 다 쓴 화장품의 공병 사진 후기를 올리면, 사용했던 동일한 제품을 새제품으로 참여자 100%에게 무료로 배송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AK BEAUTY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여드름성 피부에 좋은 기획구성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에이솔루션 각 제품을 3+1구성으로, 제품 3개 구입 시 본품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이탈뷰티, 롯데인터넷면세점 공식 입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건강기능식품브랜드 바이탈뷰티가 5일부터 롯데인터넷면세점에 공식 입점한다.

입점 기념 행사로, 1달러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메타그린 5입 체험분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명에겐 메타그린, 슈퍼콜라겐, 슬리머DX 3개 제품 2개 구매 시 동일한 제품을 1개 더 준다.

CJ그룹, 5일 대졸 신입 공개채용 시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그룹이 7개 주요 계열사의 2019년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대상은 2019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서류 접수는 3월 5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4월 20일 CJ종합적성검사(CAT•CJAT)와 5월 말 실무•임원진 면접과정을 거치게 되며, 6월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칩'으로 2019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칩' 디자인으로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Package Design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소비자가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김스낵 제품을 패키지만 봐도 어떤 맛과 형태인지 알 수 있게 잘 표현한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칩뿐만 아니라 지난달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펜타워즈'에도 출품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GS25, 하하·김종국 401정육식당과 손잡고 간편 안주 확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25가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 안주 2종을 선보였다. 간편 안주 마늘닭근위볶음과 직화야채곱창볶음이다.

유어스마늘닭근위볶음은 닭근위, 청양고추, 마늘 슬라이스를 볶으면서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불향이 가미된 고추기름 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에 소스를 곁들인 맛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어스직화야채곱창볶음은 초벌 양념 후 직화로 구워 잡내는 없애고 은은한 불 맛을 끌어올린 상품이다. 깻잎과 들깨를 넣어 볶아 고소함 강조하는 한편, 쫄깃한 당면으로 식감을 풍부하게 하고 초고추장을 별도로 제공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각 6900원.

동원에프앤비, 애니메이션캐릭터 활용 '천지인 홍삼정 키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F&B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더욱 친근한 어린이 맞춤 홍삼 ‘천지인 홍삼정 키즈’를 출시했다.

‘천지인 홍삼정 키즈’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6년근 홍삼 농축액이 20% 함유됐다. 1일 1포 5g 섭취 시 진세노사이드(Rg1, Rb1 및 Rg3의합) 4.5mg 섭취 가능하며, 면역력 증진∙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감안해 과일 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쉽게 빨아먹을 수 있도록 파우치 포장을 활용했다.

'천지인 홍삼정 키즈’는 패키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와 ‘시크릿쥬쥬’의 캐릭터를 그려 넣어,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CJ푸드빌, 봄맞이 신메뉴,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가 봄 신메뉴를 출시와 더불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6일 출시 예정인 이번 신메뉴는 빕스마이픽의 '치즈퐁듀와 그릴드 미트 플래터'다. 폭립, 비프스테이크, 포크밸리, 그릴드 치킨 등 그릴 메뉴를 번과 고르곤졸라 퐁듀 소스에 곁들였다. 경양식당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채운 후 고르곤졸라 퐁듀 소스를 더한 ‘치즈 돈까스’를 출시한다. 빕스버거와 모자덮밥은 ‘모짜렐라 치즈버거’와 ‘치즈핫 불닭덮밥’을 판매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29일까지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 잠실롯데점, 인천공항점 등 3개 매장 내 18개 브랜드 대상으로 신메뉴 주문 시 사이드 메뉴를 무료 제공 또는 할인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매장 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일부터 CJ ON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네트웍스, 제주지점 개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K렌터카가 제주지점을 새로 개관했다.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이호일동 자연경관지구에 9,500㎡(2,870평) 규모의 제주지점 확장이전 공사를 마치고 고객 서비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제주에서 500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 SK렌터카는 지금까지 인근에서 1,000평 공간의 지점을 운영해 왔다.

SK렌터카의 이번 신축 제주지점은 차량 렌탈 고객과 가족들의 전용 공간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뒀다. 이를 위해 120평 규모의 대기공간을 마련해 쾌적함을 더했으며, 수유실, 키즈존 및 카페테리아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호 해수욕장과 목마등대 등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도록 옥상에 포토존도 만들었다.

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렌터카 출차에 드는 시간을 줄였다. 렌탈 차량 위치와 번호 등 배차 정보를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알려 고객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인수할 수 있게 한 것. 이 같은 차량인계 무인화로 고객 편의 제고와 업무 효율 개선 효과를 동시에 거두게 됐다.

지점 내 정비시설도 새로 짓고 세차기를 늘렸으며, 주차 규모도 기존 대비 2배 이상으로 확충해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LG생활건강, 숨37° 워터-풀 워터 젤 크림 스페셜 에디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워터-풀 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숨 37° 워터-풀 워터 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은 대나무 수액에 발효 눈연꽃과 아쿠아펌TM을 더한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가격은 100ml 기준 9만8000원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인천시와 '중소기업 우수상품 특별판매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5일부터 7일까지 인천시청 본관 중앙홀에서 중소기업 우수상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인천소재 기업 중심으로 총 16개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우수 제품(신발, 침구, 화장품, 주방용품, 기능성 의자 등)을 선뵌다. 인천시청 내 직원들과 방문 민원인들에게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판매된다. 중소기업의 판로기회 제공을 통한 매출확대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파악 등 참여 중소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쿠쿠홈시스, 누적 렌털계정 195만개 달성...올해 목표는 255만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의 렌털 사업이 선전하는 모양새다. 쿠쿠는 지난해 국내외 누적계정 195만개(국내 135만개, 해외 60만개)를 확보했다.

쿠쿠의 지난해 4분기 공기청정기 매출 실적은 직전분기 대비 164.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0월 쿠쿠의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인 인스퓨어를 론칭한 이후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지난해 미세먼지로 인해 보다 위생적인 직수정수기를 소비자가 증가하며, 쿠쿠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이 탑재된 ‘인앤아웃 직수정수기’의 지난해 매출 또한 전년비 61.5%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쿠쿠는 "올해 국내 누적 계정 155만개, 해외 100만개, 총 255만 누적 계정을 확보해 올해도 렌털 시장에서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나가, 업계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프랑스 의류 브랜드 세인트 제임스 레드라벨 단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소공동 본점 2층에서 프랑스 의류 브랜드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피카소가 입은 브랜드로 유명한 '세인트 제임스'는 기존에는 라벨 컬러가 네이비 색였으나,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레드라벨'은 라벨 컬러가 빨간색으로 이뤄졌다. 대표적으로, '길도(Guildo)' 라인의 티셔츠를 10만 8000원, '밍콰이어(Minquiers)' 라인의 티셔츠를 9만 8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세인트 제임스 텀블러를 증정하며,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통상위원회 제7차 회의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5일 프레스센터에서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 제7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영상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 위원장(포스코대우 사장), 김원 삼양홀딩스 부회장,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 이용배 현대차증권 대표이사 등 기업인 대표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용래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가 ‘2019년 글로벌 통상환경 전망과 대응’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