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선보인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렌탈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LG전자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국제표준인증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렌탈서비스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처음이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귀담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제품별로 나눠져 있던 렌탈서비스와 유지관리케어십은 케어솔루션으로 통합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에 비해 전문성과 진정성을 갖춘 세심한 관리를 통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LG전자 한국B2C그룹 김정태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삼성·현대차·SK·롯데·LG '5대그룹' 보유 땅값 67.5조…10년새 3배 '껑충'
- 구글, LG G7 등 1억대 이상 폰에 구글 AI...삼성폰 빠지는 까닭은?
- LG, 전략 스마트폰 'G8 씽큐' 공개...'손짓 모드' 승부수...스펙 AtoZ
- LG전자, 자동차부품 SW 국제표준단체 ‘오토사’ 스트래티직 파트너 자격 획득
-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LG전자, 美 텍사스 SXSW 첫 참가
- LG전자, 2세대 인공지능 기술 입힌 올레드 TV 라인업 공개
- LG전자,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서 고객 위한 제품 공개
- LG전자, 공간 맞춤형 종합 공조 솔루션 선보여
- LG전자, '이노페스트’ 개최... 생활공간 속 프리미엄 가치 알렸다
- 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간 가치와 품격 높인다
- LG전자-광주광역시-광주테크노파크, 친환경 '공기 산업' 맞손
- LG전자, ‘생수 한 병’ 무게의 공기청정기 출시
- 다이슨이 새로 선보이는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는?
- 2019년 신 트렌드 ‘미코노미’ 열풍...프리미엄 셀프 가전 대세
- LG전자, 건조기 새 TV광고 온에어
- LG전자, '먼지 논란'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 구독소비 전성시대, ‘렌탈쇼핑’ 5년 새 5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