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7일 오늘은 듀랑고,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등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다. 선데이토즈는 신작 퍼즐 게임의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크아'의 토너먼트도 열린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전문성, 편의성 더한 농사 개편

넥슨이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세컨드 웨이브’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세컨드 웨이브’는 2019년 ‘야생의 땅: 듀랑고’의 대대적 변화를 꾀하며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로, 지난 1월부터 ‘개인 소유 섬’, ‘불안정 군도’ 등 규모감 있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겨울 시즌 ‘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에 힘입어 복귀 유저와 일 평균 이용자 수가 각각 2배 이상 증가하고, 신규 유저 역시 3배 이상 유입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컨드 웨이브’의 3차 업데이트는 농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전문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먼저, ‘농사 도감’을 추가해 작물 수확으로 레벨을 올릴 경우, 레벨에 따라 전문화 능력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좋은 수확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주변 여러 밭에 물과 비료를 주는 ‘물뿜이’를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으며, 새로운 ‘액체 비료’, ‘열매 촉진 비료 썩히기’, ‘잎, 줄기 촉진 비료 썩히기’ 제작법과 신규 작물 ‘열대 아마’를 추가해 농사의 즐거움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제작에 노력을 기울인 유저에게는 희귀한 성능의 새로운 제작법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제작력에 따라 주재료를 완전히 복구할 수도 있는 ‘복구율’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섬 개척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캐릭터에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능력 계발 연구실’을 건설할 수 있으며, 생활, 경기술, 중기술 등 세 종류의 연구실에서 다양한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다른 개척자와 불안정 군도를 함께 탐험할 수 있는 ‘항로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무기, 방어구, 요리 성능에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야생의 땅: 듀랑고’의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듀랑고 아카이브’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로스트아크, 3월 업데이트 ‘바람이 머무는 곳’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3월 업데이트 ‘바람이 머무는 곳’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3월 업데이트는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첫 번째로, 새로운 난이도의 레이드인 ‘견습 레이드’가 금일(27일) 업데이트 됐다. 

견습 레이드는 아직 기존 레이드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레이드를 즐기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다. 견습 레이드에서는 파티의 부활 횟수가 기존의 3회에서 8회로 증가하고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인 ‘가디언’의 체력과 공격력이 감소했으며, 가디언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기 위한 ‘부위 파괴’와 ‘무력화’에 필요한 요구 데미지량이 낮아져 상대적으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견습 레이드를 클리어해도 영혼 수확 및 최초 클리어 보상은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3월 13일에는 각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과 파티 시너지 효과의 개편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후에는 새로운 스토리를 포함한 여정 퀘스트와 신규 각성기의 추가, 새로운 가디언 레이드와 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와 함께 오는 3월 27일까지 한달 동안 봄맞이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높은 등급의 호감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넷마블, 펜타스톰 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맞이 업데이트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게임 내 전투 결과 화면과 대전 평가 화면이 개선됐다. 전투와 대전에서 이용자가 기록한 결과를 보다 명확하게 표현해 게임을 복기하기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플레이어 정보의 메인 영웅 표시가 더욱 개선되면서 시즌과 다양한 모드에서의 영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게임의 속도를 올리기 위한 일부 변경점도 함께 선 보인다. 우선 2레벨을 위한 경험치가 소폭 감소해 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됐으며 병력 라인의 이동속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빨라져 보다 빠르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 드래곤 역시 이동속도가 빨라져 보다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해졌다.

펜타스톰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전에 참여만 해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영웅 손오공과 슬림즈의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암흑 대도 손오공을 획득할 수 있으며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교활한 수리공 슬림즈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성장 콘텐츠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성장 요소, 사냥터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성장 요소 ‘홍문 신공’은 재료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100레벨부터 성장이 가능하다. 재료로 활용되는 홍문의 정기, 푸른 정기, 붉은 정기 등의 아이템은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사낭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사냥터 ‘수련의 땅’은 정해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 이벤트 지역과 달리 원하는 시간에 입장해 한 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수 지역이다. 특히 해당 지역에 입장 시 은화, 경험치, 아이템 획득량 증가의 버프를 제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학기 맞이 신규 교복 의상을 비롯해 신석을 이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돌림판’, 외형 변경권, 무공/내공 초기화권, 캐릭터명 변경권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함께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홍문의 정기, 은화 등의 보상을 지급하고, 출석 이벤트를 통해 홍문 신공 꾸러미, 상급 내공/무공의 정수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이카루스M' 신화급 주신 펠로우 6종 추가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신화급 주신 펠로우‘ 업데이트를 했다.

앞서 공개된 ‘릴리스’, ‘타우’, ‘밀라’, ‘아리스’, ‘이자벨라’, ‘브리시엘’ 총 6종의 ‘신화급 주신 펠로우’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로 등장, 펠로우 길들이기를 통해 현존하는 최강의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주신 장비 ‘리아라 세트’가 추가되고, 업적 시스템이 60단계로 확장됐다. 이용자들은 업적 ‘요구 경험치’를 달성하면 각 단계별 공격력, 체력, 강타 명중 등의 수치가 상승해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카루스M'은 오늘(27일)부터 전설 아이템 승급 조건이 ‘3각성 20강’에서 ‘3각성 17강’으로 하향 조정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새로운 종족 ‘진 카마엘’을 업데이트 했다. 

리니지2 이용자는 오늘(27일)부터 신규 종족 ‘진 카마엘’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진 카마엘은 ‘빛’과 ‘어둠’의 영혼을 사용해 변신할 수 있는 종족이다. 빛의 영혼을 흡수해 방어 능력을 강화하는 ‘샤인 사이드’와 어둠의 영혼을 흡수해 공격 능력을 강화하는 ‘섀도우 사이드’로 각각 변신한다.

엔씨(NC)는 ▶고 레벨 몬스터(76레벨 이상)가 출현하는 ‘오만의 탑’ 리뉴얼 ▶입장 아이템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오픈형 ‘바이움 레이드(Raid)’ ▶상위 랭커(Ranker) 혜택을 추가 지급하는 ‘랭킹 시스템’ 개편 등 새로운 콘텐츠도 공개했다.

리니지2는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극강직업, 진 카마엘’ 이벤트와 ‘오만의 탑 점령 작전’ 이벤트를 3월 20일까지 실시한다. 극강직업 진 카마엘 이벤트에 참여하면 서버에 따라 다양한 보상(아인하사드의 가호, 마법의 불꽃 등)을 받는다. 오만의 탑 점령 작전 이벤트 참가자는 레이드 정복 층수에 따라 ‘아덴의 탈리스만 강화 패키지’도 획득할 수 있다. 서버 별 상위 랭킹 150위 이용자에게 보상을 주는 ‘The Ranker ★TOP 150★’ 이벤트는 3월 13일까지 열린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아이온, 별에서 온 무기 ‘명룡왕’ 공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별에서 온 무기(이하 별 무기) ‘명룡왕’을 업데이트 했다.

엔씨(NC)는 오늘(27일) 별 무기 시리즈의 5번째 라인업 ‘명룡왕’을 공개했다. 명룡왕은 ‘빛’과 ‘스펙트럼’ 컨셉의 외형을 갖는다. 이용자는 명룡왕을 사용해 세 가지 강력한 힘(축복, 가호, 진노)을 발휘할 수 있다. 드마하 지역 내 NPC ‘라이트’를 만나면 명룡왕의 차별화된 스킬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아이온은 3월 20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드마하 지역 내 ‘레가의 채굴기’를 파괴해 ‘레가의 보물 상자’를 얻는 ‘드마하 자원 쟁탈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레가의 보물 상자를 파괴하면 ‘궁극의 스플렌 장비’, ‘궁극 강화석’ 등을 받는다. 

궁극 장비를 얻을 수 있는 PC방 전용 이벤트 ‘무적의 PC방’도 열린다. PC방 이용자는 인스턴스 던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궁극 장비가 포함된 PC방 상자를 추가 획득(100% 확률)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 시작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중인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이 프리 시즌을 종료하고, 금일부터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 또한 신규 시즌과 함께 클래스(직업) 추가, 전투 시스템 개편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먼저 매화, 닌자, 격투가 3개 클래스를 추가해 앞으로 ‘그림자 전장’에서는 총 14개 클래스를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전투 콤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원커맨드 기술 연계를 개편했으며, 우두머리 처치 효과 및 캐릭터 강화 효과(버프)도 업데이트 했다.

또한 ‘그림자 전장’ 초보 모험가를 위해 연습전을 도입했다. 연습전은 캐릭터 빙의 시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좁혀오는 검은 장막도 없어 초보 모험가가 ‘그림자 전장’을 숙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그림자 전장’ 스트리머 챌린지 3주차가 금일부터 시작된다. 3주차 미션은 21명의 스트리머가 합심해 누적 생존 120 시간에 도전하는 것으로, 총 3단계로 구분된다. 각 단계를 달성 할 때마다 전체 모험가가 등록 가능한 쿠폰이 공개되며, 1주일간 누적 생존 시간이 가장 높은 스트리머의 순위도 공개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 사전 예약 개시

선데이토즈가 디즈니 IP를 활용해 개발,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퍼즐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즈니’ IP를 담아 선보일 ‘디즈니팝’은 3매치 퍼즐을 풀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올해 첫 출시작이다. 선데이토즈는 사전 예약 페이지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구글과 애플 마켓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을 만나며 사전 예약에 나서게 된다.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은 방대한 게임 재화와 쿠폰, 경품으로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지원해 흥미와 기대가 전파되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선데이토즈는 이를 위해 예약에 참여한 신청자 모두에게 게임 재화와 자사의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공유한 신청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선물해 관심을 더할 전망이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제5회 토너먼트 대회 개최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오프라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본선을 열고 일반전, 커플전 부문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최고 실력자를 가린다.

이날 경기에서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일반전 선수 8명과 커플전 2개 팀이 출전해 ‘크아왕’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펼친다. 일반전과 커플전 우승자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 원 및 50만 원 상당의 커플링을 제공한다.

본선 경기는 3월 1일 넥슨 유튜브와 ‘크레이지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에서 생중계 되며,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를 시청하고 엠블럼을 모으면 획득한 개수에 따라 ‘5,000 CP’, ‘수 따라와’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지난 2월 8일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된 ‘크레이지아케이드’ 제5회 토너먼트 대회 본선 입장권은 오픈 후 약 1시간 만에 250석이 모두 매진됐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