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부산시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참여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수도권과 강원도에 이어 부산지역에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 호텔 인재양성과 취업 연계에 나선다.

부산시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과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협력 운영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이다. 부산시 중구와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경력단절, 신중년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야놀자는 부산 지역 맞춤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구성해 본 과정에 참여한다. 총 240 시간의 교육 과정 중 60시간 동안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업무, 베드메이킹 및 객실 정비에 대한 이론 교육은 물론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하운드 남포 프리미어에서 호텔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직무능력향상을 돕기 위한 민간자격증 ‘침대정리매니저’ 시험과정도 함께 무료로 운영한다.

1기 접수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2기와 3기 접수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접수와 문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와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NHN페이코, 페이코 포인트 적립 특화 'PAYCO 하나체크카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하나카드와 제휴를 맺고 '페이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PAYCO 하나체크카드'를 출시했다.

PAYCO 하나체크카드는 당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2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이용금액의 2%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페이코 회원은 누구나 발급할 수 있으며, 국내전용 또는 국내외겸용(VISA) 중 선택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이미지=NHN페이코)
(이미지=NHN페이코)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KBIS 2019’ 주방 부문 최고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지난19일(현지시간)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주방ㆍ욕실 전시회 ‘KBIS2019’에서 미래 주방공간의 비전을 제시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KBIS를 주관하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는 LG전자의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에 주방 부문 최고상인 ‘KBIS 베스트 키친 골드’를 수여했다.

이 제품은 가스레인지, 인덕션, 오븐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을 미지근한 물 속에 넣어 천천히 익혀 영양소를 보존하는 수비드 조리, 고온의 증기로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스팀 조리가 가능하다.

LG전자의 칼럼형 와인 셀러는 30’s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됐다. 이 상은 30대 이하 연령의 업계 전문가 30명이 10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한다. 칼럼형 와인 셀러는 스마트 홈부문에서 수상했다.

칼럼형 와인 셀러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환경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와인의 맛, 풍미, 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30’s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한 칼럼형 와인 셀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30’s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한 칼럼형 와인 셀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닥터키친, 옐로우독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50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대표 박재연)이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옐로우독, 지앤텍벤처투자, 카카오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이 공동 참여했다.

닥터키친은 당뇨, 암 질환 등의 식이요법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맞춤 식단을 제공한다. 2016년 4월 당뇨 맞춤 식단을 시작으로 작년 3분기 암 맞춤 식단을 출시하는 등 각 질환에 최적화된 반조리 혹은 도시락 식단을 직접 개발 및 판매 중이다.

박재연 닥터키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닥터키친은 연구 질환 분야를 더욱 넓히는 데 집중할 뿐 아니라 나아가 비만에서 산후조리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식단 개발로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식이요법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식단 구매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닥터키친, 옐로우독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50억 원 투자 유치하다.(사진=닥터키친)
닥터키친, 옐로우독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50억 원 투자 유치하다.(사진=닥터키친)

원더투어, 대한항공 50% 할인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 여행 가격비교 서비스 원더투어가 파격적인 대한항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투어는 오는 26일 자정부터 대한항공 할인 이벤트를 진행,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원더투어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총 400명에게 선착순으로 해외항공권 50% 할인 쿠폰(최대 10만원)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지역과 출발일 제한 없이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황금연휴, 여름성수기 예약도 가능하다.

원더투어는 26일 자정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해외항공권 7% 할인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이 쿠폰 역시 지역,  출발일, 최대 할인금액 제한이 없다. 10만원 이상 항공권을 예약하면 결제 시 무조건 7%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28일까지 원더쇼핑 앱을 통해 원더투어 항공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쿠폰은 28일까지 결제 완료 시 사용 가능하다.

원더투어, 대한항공 50% 할인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원더투어, 대한항공 50% 할인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공영쇼핑, 3.1절 맞아  ‘중소기업 응원’ 태극기 증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한정판 태극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는 컨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인들도 나라를 살리는 ‘작은 독립운동가’ 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로 참여는 공영쇼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중소기업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특별 제작한 한정판 독립 태극기인 ‘데니 태극기’를 증정한다.

‘한정판 태극기 받기’ 이벤트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한정판 태극기 받기’ 이벤트 이미지(사진=공영쇼핑)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