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 액티비티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 ‘아쿠아리움’ 찾았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올해 1~2월, 겨울에 가장 많이 판매된 실내 액티비티 시설은 ‘아쿠아리움’이었다.

여기어때가 올해 초부터 2월 20일까지 두 달간 집계한 실내 액티비티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전체 실내시설 중 '아쿠아리움' 판매(건수) 비중은 38.3%에 이른다.

투어ㆍ관람, 실내체험, 낚시ㆍ보트, 전시ㆍ공연, 클래스 등 다른 실내시설 카테고리 대비 압도적으로 많은 소비자가 '아쿠아리움'을 선택한 것. 겨울은 추운 날씨와 심한 미세먼지 탓에 대형 실내 액티비티 시설 판매량이 늘어나는 시기다. 특히 아쿠아리움은 주요 관광지와 수도권에 다수 분포해, 자녀 체험교육을 위한 가족 단위 방문객과 이색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층 사이에 고루 관심이 높다.

여기어때는 전국 10여 곳의 대형 아쿠아리움 라인업을 확보했으며, 이들 시설 입장권을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여의도 아쿠아플라넷63, 강남 코엑스 아쿠아리움, 일산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부산 아쿠아리움, 제주 아쿠아플라넷 등이 포함됐다.

겨울철 실내 액티비티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 ‘아쿠아리움’ 찾았다.(표=위드이노베이션)
겨울철 실내 액티비티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 ‘아쿠아리움’ 찾았다.(표=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 최대 30% 쿠폰 ‘백화점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25일 ‘백화점대전’ 행사를 진행, 게스진, 케네스레이디, 원더브라, 다이슨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2%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25일 단 하루 진행하는 백화점대전을 통해 위메프는 행사 참여 브랜드 제품에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적용한다. 1만원 이상 결제고객은 누구나 할인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화점대전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모두 백화점, 혹은 아울렛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단독 특별가격 상품도 대거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사만사타바사 손나은 백(8만9250원) △케네스레이디 트렌치코트(2만3920원) △게스진 여성 데님(2만6900원) △파스퇴르 무항생제 인증 우유 12팩(7650원)이다.

위메프는 향후 매달 1회 백화점대전을 진행,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메프, 최대 30% 쿠폰 지급 ‘백화점대전'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최대 30% 쿠폰 지급 ‘백화점대전'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인테리어 비교견적 집닥,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은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더블 혜택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블 혜택 이벤트는 인테리어를 비롯해 인터넷, IPTV 가입 및 설치 등 원스톱 솔루션을 제안하고 청소기, TV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집닥으로 인테리어를 의뢰하고 시공업체의 방문견적 상담까지 완료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한, LG 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인터넷, IPTV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다이슨 청소기를 비롯해 50인치 TV, LG 프라엘 듀얼모션 클렌저, 캡슐 커피머신 등의 프리미엄 가전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U+Shop)에서 구매하는 고객 대상 공시지원금과 약정할인 관계 없이 매월 7%의 추가 요금할인을 제공 중이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집닥,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첫 공동 이벤트 실시하다.(사진=집닥)
인테리어 비교견적 집닥,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첫 공동 이벤트 실시하다.(사진=집닥)

와디즈, ‘베이직북14’ 프로젝트 20억원 펀딩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20만원대 울트라북을 선보인 ‘베이직북 14’ 프로젝트가 20억원 펀딩에 성공, 국내 크라우드펀딩에 새 역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 ‘베이직스’가 와디즈에서 오픈한 20만원대 울트라북인 ‘베이직북14’를 선보여 한달 만에 총 6천 명이 넘는 서포터가 펀딩에 참여, 20억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와디즈 펀딩 뿐만 아니라 국내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다 금액 모집이라는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와디즈를 통해 기존 유통과정의 혁신으로 생산이 곧 소비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유통에 드는 비용을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로 전달하는 크라우드펀딩의 특성이 잘 드러난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펀딩 기간 중인 지난 19일~20일 이틀에 거쳐 와디즈 판교 사옥 내 스페이스에서 체험존을 운영, 제품을 직접 만져보며 미리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와디즈 사옥 내 설치된 체험존에서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있다.(사진=와디즈)
와디즈 사옥 내 설치된 체험존에서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있다.(사진=와디즈)

대한항공,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선물 및 격려메시지 전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 722명에게 축하카드와 함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선물세트는 크레파스, 색연필 등 공통 문구용품과 연필깎이 종합세트 혹은 리듬악기 종합세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은 카드를 통해 임직원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한편,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을 전달해 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하이트진로홀딩스, 요식업 종사자 자녀 장학생 선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가 요식업 종사자 대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21일 서초동 본사에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장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 증서와 기념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장학생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요식업 및 생계형 자영업주의 자녀 총 103명을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봉사활동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정했으며, 장학생들에게는 연간 국, 공립대 120만원, 사립대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관계자는 “넉넉치 않은 환경 속에서도 배움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한다”며 “당사의 작은 도움이 학생들의 미래를 크게 밝혀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길 바라며, 장학금 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4대 보험 신고 좀 더 편하게” 더존비즈온-국민연금공단 MOU 통해 QR코드 신고서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석대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과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mart A 프로그램 내에서 4대 보험 신고서를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 신고서 기능을 추가한다. 신고서에 생성되는 QR코드에는 4대 보험 신고 내용이 모두 포함돼 있기 때문에 기존 팩시밀리 신고시스템의 데이터 오인식 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더존비즈온은 설명했다. 더불어 신고서 접수번호와 접수일시 등 신고 상황 조회기능과 접수 완료 시 문자 알림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연금공단에는 더존 Smart A에서 전송된 QR코드 신고서를 인식해 자동으로 접수, 처리 및 기존 4대 보험신고 시스템과 연계하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QR코드 신고서로 제공되는 공단신고서는 국민연금공단의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국민연금 가입자 내용변경정정 신고서 등 12종과 근로복지공단의 보수총액신고서, 근로내용확인신고서 등 4종이다. 

특히 더존비즈온과 국민연금공단 간 암호화 된 VPN(가상사설망) 전용 회선을 연결하고 폐쇄적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4대 보험 신고업무 처리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