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량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경남 창원시에 있는 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은 이번 주부터 풀가동에 들어갔다. 올 들어 LG전자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이상 늘었다.

공기청정과 인공지능을 강화한 휘센 에어컨은 일년 내내 사용하는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LG전자가 지난달 선보인 2019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은 에어컨이 거실의 공기청정기가 되도록 공기청정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진화한 '교감형 인공지능'을 탑재해 주변 환경, 고객의 사용습관 등을 스스로 학습해 최적의 방식으로 동작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묻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최적의 운전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등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먼저 말해줘 편리하다.

LG전자 직원들이 20일 경남 창원사업장 휘센 씽큐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장면(사진=LG전자)
LG전자 직원들이 20일 경남 창원사업장 휘센 씽큐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장면(사진=LG전자)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에어컨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가 전모델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 기능을 적용한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정속형과 인버터형 전모델에 '4D 맥스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해 상·하로만 풍향 조절이 가능했던 기존 벽걸이 에어컨과는 달리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을 통해 사각지대를 없앤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에코 기능'을 적용, 사용 환경에 따라 냉방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면서 비효율적인 전력소모를 제어하여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며, 안티더스트 필터를 장착, 생활먼지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인버터형 5모델, 정속형 2모델 총 7개 모델로 가격은 50만원~100만원대이다.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에어컨 신제품 출시하다.(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에어컨 신제품 출시하다.(사진=대우전자)

위메프, 빕스와 ‘딸기홀릭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빕스와 함께 ‘딸기홀릭 프로모션’을 진행, 22일까지 이틀간 빕스 식사권을 할인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정상가 9만6600원인 ‘메리 베리 2인 세트(성인 샐러드바 2인+메리 베리 스테이크 454g)’를 33% 할인한 6만4900원에 판매한다. 선착순 1만명까지 구매 가능하다.

평일 점심 성인 샐러드바 식사권(1인), 평일 저녁/주말 성인 샐러드바 식사권(1인)도 각각 27%, 30% 할인된 1만5900원, 2만900원에 판매한다.

식사권은 오는 3월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식사권 외 추가 메뉴 주문 건에 대해서는 타쿠폰·행사, 제휴 할인 혜택과 CJONE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위메프, 빕스와 ‘딸기홀릭 프로모션’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빕스와 ‘딸기홀릭 프로모션’ 진행(사진=위메프)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와디즈, 직접 투자 펀드 조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직접투자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와디즈는 창업벤처전문 PEF(이하 창업벤처PEF) 라이선스를 취득해 직접투자에 대한 법적 요건을 갖췄다. 이로써 자본시장법에 근거해 업무집행사원(GP)으로 등록되어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로 인정받게 됐다.

창업벤처 PEF는 창업,벤처기업에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벤처투자 시장 내 민간자금 유입을 활성화 하기 위한 펀드로 출자 이후 2년 내 자산의 50% 이상을 창업/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지난 1월 한국성장금융으로부터 첫 직접투자펀드를 조성하게 된 와디즈는 중개업무 뿐만 아니라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포함, 사회적 기업에도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을 넓힐 수 있는 펀드 조성을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진행된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에서 와디즈 투자심사팀 박진성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와디즈)
지난 1월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진행된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에서 와디즈 투자심사팀 박진성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와디즈)

VR 콘텐츠 서틴스플로어, 영국 Immerse(d) UK 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리미엄 VR 콘텐츠 전문 기업인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는 오는 23일 영국 런던, 레븐스본 대학에서 개최되는 Immerse(d) UK행사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서틴스플로어는 자사가 제작한 다양한 프리미엄 VR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인다. VR 게임(STUMPER), VR 영화(THE WHALE), 심리 안정 VR(calm & immerse), 의료 VR(MATRIX MEDICAL, CPR Education VR, Dementia Prevention Exercise)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대거 전시하여 행사 관계자와 참가자들에게 수준 높고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Immerse(d) UK 행사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음악, 건강, 기술 분야에서 종사하는 예술가, 과학자, 의사, 엔지니어 등 업계의 다양한 직업군들의 교류행사로 이머시므 뮤직이 인류에게 주는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해 탐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악과 의료 그리고 기술이 융합된 사례와 미래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VR 콘텐츠 체험관이 준비되어 수백 명의 참가자들이 경험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틴스플로어, 영국 Immerse(d) UK 참가(사진=서틴스플로어)
서틴스플로어, 영국 Immerse(d) UK 참가(사진=서틴스플로어)

롯데마트, 테이블웨어 공모전 수상작 '그리너리'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가 소비자가 참여하는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의 수요에 부합한 홈 패브릭과 테이블웨어 상품을 선뵌다.

이번에 출시되는 그리너리 시리즈는 지난 해 10월 롯데마트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진행한 '제2회 롯데마트 테이블웨어 상품개발 공모전'의 수상작이다. 아기자기한 화분 패턴이 특징이며, 롯데마트는 식기, 도마를 비롯해 앞치마, 쿠션 등 25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룸바이홈 그리너리 방석'과 '룸바이홈 그리너리 쿠션'을 각 1만3900원과 1만5900원에, 룸바이홈 그리너리 앞치마를 1만5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23일부터 2주간 캐나다 생태 항공직송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월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2주간 캐나다에서 항공 직송된 생태를 판매한다.

전자랜드, 천안시에 '파워센터 쌍용점' 리뉴얼 개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가 21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파워센터 쌍용점'을 리뉴얼 개장했다. 이로써 쌍용지점은 소비자중심형 프리미엄 매장으로 새단장했다.

전자랜드는 이를 기념해 24일까지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부 행사 모델에 한해 최대 할인폭을 건조기 52%, 냉장고 37%, 세탁기 36%, 의류관리기 30%, 전기레인지 54%, 밥솥 44%까지 준비했다. 또 1구 전기레인지 5천 9백원, 에어프라이어 9천 9백원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99%까지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제25차 공식협상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제25차 공식협상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다.

우리측은 산업통상자원부 김정일 FTA정책관을 수석대표로, 산업부 및 관계부처 대표단 약 75명이 참석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19년 첫 공식협상인 만큼, 각국의 입장을 면밀히 파악하고 우리 국익을 최대화하면서 연내 타결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보훈처와 손잡고 '역사 알리기' 나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보훈처와 손잡고 역사알리기에 나선다.

편의점 GS25는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를 제작해 현재 취급 중인 도시락 전상품 20종에 부착하기로 했다. 

또 GS리테일은 소비자 100명과 임직원 10명이 함께 임시 정부 인사들의 주요 발자취를 따라 가보는 2박3일 일정의 상하이 임시 정부 견학을 계획 중이다.

아울러 GS리테일은 내달 15일부터 한달 간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등 주요 사업 별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법'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고객 참여형 인증 캠페인으로 고객이 스스로 애국을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제작하거나 독특한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소비자들이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할 때 증정하는 멤버십 팝카드에도 보훈처와 협의를 통해 디자인한 3종의 카드도 4월부터 선뵌다. 멤버십 팝카드 3종은 ▲임시 정부 주요 인사들의 단체 사진 ▲호국보훈의 달 기념 국군 장병 사진 ▲우리나라의 꽃 무궁화가 디자인된 카드다.

롯데면세점, 마카오 여행 판촉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면세점은 오는 봄을 맞이해 내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말 드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주말 드림 프로모션'의 첫 여행지는 마카오다. 21일 오전 11시부터 롯데JTB에서 판매하는 에어마카오 항공권을 롯데카드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말 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에어마카오 항공권을 예약한 소비자에게는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린이집 봉사활동 펼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의 청년봉사단 '해바라기 봉사단'이 올 첫 봉사활동을 개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송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초콜릿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 3기는 이달부터 올해 12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봉사단 활동비는 bhc에서 전액 부담한다.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해바라기 봉사단으로 활동한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신학기맞이 판촉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GC인삼공사가 신학기를 맞아 오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 홍삼 제품인 홍이장군(1~3단계) 구매 시 추가로 3포를 증정하며, 청소년용 홍삼 제품인 아이패스(J/M/H/파워) 구매 시 추가 3포(병)를 증정한다.

또한 홍삼달임액_양삼(15지/20지, 48포), 홍삼달임액_절삼(96포) 구매 시 활기단 10환을 추가 증정한다. 또 아이패스와 함께 화애락 또는 홍천웅 제품 구매 시 알파프로젝트 눈건강을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정관장 멤버스 5000 포인트를 추가 적립(1인 1회 한정)해준다.

도미노피자,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fe Food, Domino's.' 발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도미노피자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fe Food, Domino's.'를 발표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Life Food, Domino's.' 슬로건은 도미노피자가 피자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아 고객에게 인생에서 가장 완벽한 한 끼로 Life food를 제공하겠다는 도미노 브랜드의 정체성과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대학생 인재 양성 프로그램 '첫 졸업생' 나왔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 대학생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졸업생이 탄생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고 있는 청년인재 졸업생을 처음으로 2명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청년인재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졸업까지 최대 4년간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문화적 경험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김정호 학생은 "지금까지 선발된 청년인재 38명을 대표해 가장 처음 졸업을 맞이한다는 점이 뜻 깊고 남다른 책임감이 느껴진다. 인정받는 지역사회 일원이 되어 후배들에게 영감을 주는 선배로 기억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제과, 멕시카나와 손잡고 콘스프맛으로 두번째 '협업'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을 선뵀다.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콘스프맛 양념가루를 뿌려 완성했다. 이번 출시된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2017년 9월 출시된 ‘치토스 치킨’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삼양그룹 양영, 수당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그룹의 양영재단·수당재단(재단이사장 : 김상하 삼양그룹 그룹회장)이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룹 본사 강당에서 ‘2019년도 양영·수당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20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양영재단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93명, 수당재단은 대학생 22명 및 고등학생 91명 등 총 206명에게 9억 6,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중견련 회원사 '켐트로닉스', 해외 자율주행 시장 공략 박차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인 켐트로닉스가 최근 중국 완성차 기업인 레오파드, 르노삼성자동차와 SVM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시스템의 공급은 하반기에 시작된다.

대한상공회의소, 제28차 대한상의 유통위원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8차 대한상의 유통위원회'를 개최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 뉴 화이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네스프레소가 회전 추출을 통한 '버츄오플러스 뉴 화이트'를 출시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는 회전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하고,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커피가 만들어진다. 에스프레소(40ml)부터 머그(230ml), 알토(414ml)까지 취향에 맞춰 다양한 5가지 커피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또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는 지난해 선뵌 마스터 오리진 2종을 포함해 총 25가지 커피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 100% 노니주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가 열대식물 노니를 통째로 착즙한 '100% 노니주스'를 출시, 9900원에 판매한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비비고 국물요리' 1000억원대 브랜드 등극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 해 각각 1000억원대 이상 매출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상온 가정간편식(HMR) 대표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21일 밝혔다.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 매출에서 2016년 520억, 2017년 820억, 2018년 1,050억으로 3년 9개월 만에 연매출이 5배 이상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지난 해 닐슨 데이터 기준 70%라는 압도적 우위를 차지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2016년 6월 출시 후 매출 140억원에서 2017년 860억, 2018년 1280억원으로 30여개월만에 10배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점유율 1위로 업체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다.

올해 햇반컵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는 40% 성장한 1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랜드크루즈, 딸기메뉴 출시 및 불꽃크루즈 운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는 봄시즌을 맞아 새로운 딸기메뉴 출시와 함께 불꽃크루즈를 선뵌다.

이랜드크루즈는 여의도 한강 유람선 뷔페 크루즈에서 딸기를 메인 재료로 한 마카롱, 타르트 등 풍성한 딸기 디저트 메뉴를 3월 한달 간 선뵐 예정이다.

한강유람선 불꽃크루즈도 변화된 모습으로 다시 찾아왔다.

기존 불꽃크루즈 탑승 시 볼 수 있었던 화려한 불꽃놀이와 재즈 라이브 밴드의 음악에 많은 콘텐츠들이 보강됐다.불꽃 크루즈는 오는 3월부터 매주 토요일 7시 30분에 출항한다.

AWS, 오는 3월 20일 파트너 서밋 서울 2019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AWS 파트너 서밋 서울 2019(AWS Partner Summit Seoul 2019)’ 행사를 3월 2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 파트너 서밋은 AWS 파트너 대상의 행사로,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등록한 파트너사와 이에 관심있는 IT 사업자들을 선별적으로 초대하여 진행되며, AWS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와 파트너간 네트워크 자리가 마련된다. 참석자들은 본 행사를 통해 2019년도 파트너사를 위한 AWS 전략과 AWS 기반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 전략이 공유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왈 하마스(Nawal Hamarass),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채널 및 얼라이언스 총괄과 아드리안 드 루카(Adrian De Luca)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파트너 솔루션즈 아키텍트 총괄이 참석할 예정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린이집 봉사활동 펼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청년봉사단 ‘해바라기 봉사단’이 2019년 첫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송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초콜릿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아이들과 함께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인 점을 고려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랑하는 부모님과 선생님,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전달할 초콜릿을 만들고 편지를 작성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후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퀴즈도 풀고 식사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bhc)
(사진=bhc)

 

두산그룹, ‘바보의나눔’ 재단에 성금 10억 원 전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두산은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명동성당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박지원 두산그룹부회장과 ‘바보의나눔’ 이사장 손희송 주교가 참석했다.

‘바보의나눔’은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2010년 설립됐다. 희망의 밥 나누기, 유산기부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지원 부회장은 “올해는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를 맞은 뜻 깊은 해”라며 “나눔의 삶을 몸소 실천하신 추기경의 유지를 이어가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두산그룹)
(사진=두산그룹)

 

제주항공 ‘앞뒤·좌우 간격 넓힌’ 새 좌석 도입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앞뒤, 그리고 좌우 간격을 넓힌 새로운 형태의 좌석 서비스를 도입한다. 각자의 주관적인 가치와 만족도가 우선인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 형태의 변화에 맞추고, 싱가포르 등 운항 범위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굳건히 다져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4분기부터 기존 189석의 좌석 배치를 174석으로 줄여 좌석 간격을 늘린 새로운 형태의 좌석 12석과 기존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162석으로 운용하는 ‘뉴 클래스(New Class)’ 제도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