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0일 오늘은 PC와 모바일 게임에서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2019 마운틴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시즌1 코드S’의 마지막 경기도 진행된다.

MMORPG 검은사막,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장의 영웅’은 길드에 소속되지 않은 모험가나 대규모 전쟁에 참가하지 못하는 길드 및 길드원이 길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용병 콘텐츠다.

랭킹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앞으로 ‘전장의 영웅’으로 계약을 하는 모험가는 자신의 실력을 길드원에게 순위로 보여줄 수 있어, 모험가나 길드원 모두에게 유용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캐릭터 밸런스도 조정됐다. 먼저 앞으로 56레벨 달성하는 모든 캐릭터는 방어력이, 60레벨을 달성 캐릭터는 공격력이 증가된다. 아울러 5초당 회복되는 부상 자연회복 수치도 기존 10에서 80으로 대폭 상향 조정된다.

또한 성장 구간에서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낮았던 자이언트, 금수랑, 위자드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을 상향했다. 이 외에도 캐릭터의 부자연스러운 모션과 기술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는 등을 전체적으로 다듬었다.

특정 NPC의 모험 흔적을 따라가며 주어진 목표를 완수하는 콘텐츠 ‘모험 일지’에 책장 기능도 추가됐다. 책장은 메뉴에서 현재 진행중이거나, 완료한 모험일지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을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신규 전투 무기 ‘린치의 폭렬탄’도 새롭게 선보인다.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은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에 돌발 임무도 도입된다. 돌발 임무는 그림자 전장 플레이 시 일정 확률로 개별 모험가에게 주어지는 임무 콘텐츠다. 완료 시에는 찬란하게 빛나는 검은 돌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완료 횟수에 따라 로렌가의 선물 상자, 발크스의 조언 아이템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PC방에서 플레이하는 모험가는 하루 최대 5시간까지 매 시간 PC방 주화 1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3월 6일까지 오픈된다. PC방 주화는 수집한 개수에 따라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그림자 전장’ 스트리머 이벤트 2주차 미션 ‘누적 점수 달성’이 금일부터 시작된다. 미션은 전체 스트리머가 협동해 달성하는 것으로, 단계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전체 모험가에게는 특별 아이템 쿠폰이 공개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 & 소울,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3월 20일까지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1인 던전 ‘은둔자의 수련장’에서 각 단계(1~3성)의 ‘구무악’을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구무함’을 열면 ‘빛나는 보석 망치’, ‘길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한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귀각’(계정당 1일 1회)과 ▲‘촉마함’, ‘흑풍함’(계정당 1회)을 0신석(무료)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귀각’을 사용하면 ‘구무함’을 ‘빛나는 구무함’으로 바꿀 수 있다. ‘빛나는 구무함’에는 전설 등급 무기의 성장 재료로 사용 가능한 ‘월광석’이 담겨 있다. ‘촉마함’과 ‘흑풍함’을 열면 각 직업에 맞는 무기 진화 재료(흑풍마녀의 암각, 묵시, 흑참 등)를 얻는다.

엔씨(NC)는 ‘4성 구무악’을 빠르게 처치한 이용자 10명에게 ‘현왕’ 칭호를 준다. 지난 ‘왕이 되는 자 시즌 1’ 이벤트에서 ‘현왕’ 칭호를 받았던 이용자가 10위 이내를 기록하면 ‘진 현왕’ 칭호를 획득한다. 실시간 순위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블소는 3월 13일까지 ‘발령, 전투 준비 태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병 군장’을 30금에 살 수 있다. ‘신병 군장’을 사용하면 ‘전투식량’과 추가 아이템(악태주, 영걸주, 영걸 보패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전투식량’은 ‘비룡공상’에서 ‘미리내 보패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가 3월 6일까지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모든 이용자는 ‘진 카마엘 업데이트,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 카마엘 업데이트’, ‘오만의 탑 리뉴얼’ 등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에 투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자가 많을수록 보상이 증가한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업데이트에 투표한 이용자들은 추첨(100명)을 통해 추가 아이템(바이움 탈리스만, 드래곤의 벨트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오는 2월 27일 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진 카마엘은 두 가지 영혼(빛과 어둠)을 다룰 수 있는 종족이다. 전투에 참여해 두 가지 변신 능력(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도 발휘한다. 이용자는 2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 오만의 탑, 오픈형 바이움 레이드(Raid) 등 다양한 콘텐츠도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BIOHAZARD RE:2(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새벽의 저주’를 업데이트 했다. 펍지주식회사는 관련 이벤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기념 아이템도 선보인다. 

좀비 - 새벽의 저주는 스쿼드로 팀을 이뤄 좀비 및 다른 팀과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좀비 모드는 낮과 밤이 적용된다. 밤에는 좀비가 강력해져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펼쳐진다. 다양한 종류의 좀비가 출연하며 좀비를 처치하면 보급 아이템이 제공된다. 처치한 좀비 수에 따라 특별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해 좀비 모드 미션을 수행하고 ‘바이러스 백신’ 아이템을 모아 바이오하자드 RE:2 캐릭터인 에이다 웡 드레스 세트 기간제 스킨과 특별 이벤트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2월 28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열리는 좀비 모드 스크린샷 이벤트 참가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바이오하자드 RE:2 주인공인 레온∙클레어 스킨 세트(영구제)와 치킨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기념 아이템은 ▲BIOHAZARD 상자(바이오하자드 등장인물 스킨∙헬멧∙총기 스킨, 180UC, 판매 기간 2월 20일~3월 19일) ▲엄브렐라패키지(바이오하자드 RE:2 마스크∙모자∙총기 스킨 등, 30UC, 2월 19일~3월 7일)로 구성된다. 3월 7일까지 진행되는 ▲바이오하자드 RE:2 룰렛 이벤트에서 바이오하자드 헬멧과 각종 스킨, 상자 티켓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게임빌, 글로벌 신작 RPG ‘엘룬’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신작 ‘엘룬(Elu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이후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3종이 최초로 등장하고, ‘호감도 퀘스트’, ‘이벤트 차원 맵’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최초로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는 ‘강림’, ‘미카즈키’, ‘미호’다. ‘강림’은 상대에게 강력한 저주를 거는 캐릭터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최종 보스로 등장하기도 한다. ‘미카즈키’는 마력이 서린 거대한 검으로 적을 무찌르는 캐릭터이며, ‘미호’는 도깨비불을 사용하여 원거리에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캐릭터다. ‘미호’는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호감도 퀘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미카즈키’는 출석 7일차에 출석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엘룬’은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다. 글로벌 유저 취향의 그래픽과 높은 전략적 자유도를 바탕으로 전략의 묘미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200종에 육박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매력적이다.

‘다크스톤’을 찾기 위한 엘룬들의 여정이 담긴 수준 높은 스토리도 강점으로 꼽히며, 스토리 플레이 기반의 모험 모드와 더불어 모험에서 획득한 재료를 활용하여 유저가 직접 던전을 생성하여 플레이하는 ‘뫼비우스 던전’, PvP 콘텐츠 ‘계승전’ 등이 핵심 콘텐츠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달려라! 과목왕’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달려라, 과목왕!’ 신규 맵을 추가하고, 국내 대표 일러스트 작가인 ‘시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마카롱’ 코스튬을 선보인다. 

이번에 추가된 ‘과목왕’은 아카데미 채널 별관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역사, 과학, 국어, 지리 그리고 테런 등 총 5개의 과목에 대해 레이싱을 펼치며 문제를 푸는 맵이다. 문제의 보기는 이용자마다 다르게 보여 지는데, 이에 따라 다른 이용자의 정답을 따라갈 수 없도록 설계됐다. 오답을 선택한 경우 레이싱에 뒤처질 수 있어 단순 레이싱 스킬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일반 상식이 요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코스튬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에 마련된 휴몽의 뽑기판을통해 ‘낮잠부 뽑기판과 ‘마카롱 뽑기판’을 선택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 코스튬은 국내 대표 일러스트 디자이너인 ‘시호’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것으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신규 콘텐츠로 트레이딩 티켓과 변경권 상자도 추가됐다. 이번 변경권 상자는 각 파츠별, 등급별로 바꿀 수 있는 상자들이 구성됐으며, 파츠별 변경권은 각 착용 부위별로 레어부터 유니크 등급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등급별 변경권은 재료 아이템과 동일한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아프리카TV, 20·21일 ‘GSL 시즌1’ 16강 진출자 및 조 편성 확정

아프리카TV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9 마운틴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시즌1 코드S’의 32강 마지막 조 경기를 진행한다. 32강 8개조 중 마지막 조인 H조 경기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남은 2명의 16강 진출자를 가린다.

H조 1경기에서는 주성욱(OG Zest), 조지현(Patience)의 동족전이 벌어진다. ‘프프전 기계’라 불리는 주성욱의 우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조지현의 섬세한 컨트롤이 반전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2경기에서는 한이석(Afreeca S2_aLive)과 이병렬(Jin Air GreenWings_Rogue)이 격돌한다. 저그의 약세 속에, ‘2017 블리즈컨’ 우승자인 ‘저그 빌드 제조기’ 이병렬의 16강 진출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다음 날인 21일 오후 8시에는 16강 토너먼트를 위한 조 지명식이 열린다. 조 지명식은 우승으로 향하는 교두보로 여겨지는 만큼, 상위 라운드 진출에 유리한 조 편성을 위한 선수들간의 심리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GSL 4연패를 노리는 ‘본좌’ 조성주와 저그의 자존심 ‘어윤수’ 등 최근 상승세의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치열한 설전과 눈치싸움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조 지명식을 통해 총 4개 조로 편성된 선수들은 오는 3월 8일(금),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16강 첫 경기를 치룬다. 16강 1주차 경기는 8일(금)과 9일(토)에, 2주차 경기는 3월 20일(수)과 23일(토)에 열린다. 16강은 32강과 동일하게 듀얼 토너먼트 방식의 조별 리그로 진행될 계획이다.

‘2019 마운틴듀 GSL 시즌1’은 누구나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대회의 전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과 네이버TV, 유튜브, 트위치 등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