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부가 공개한 공공기관 채용비리 조사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KISA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적발된 건은 없어, 이에 따라 특별한 대응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KISA는 2018년 채용 비리 관련 조사 결과 징계 요구를 받은 바 있다.

정부는 총 1,205개에 달하는 공공기관, 지방공공기관, 기타공직유관단체의 정규직 전환과 친인척 특혜 채용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조사 대상은 ‘17년 특별점검(’17.10.) 이후 실시한 신규채용과 최근 5년간(‘14.1.~’18.10.) 정규직 전환 채용이다. 

조사 결과, 정부는 수사의뢰 하거나 징계·문책요구가 필요한 채용비리 총 182건을 적발했다. 

이 중 부정청탁·부당지시 및 친인척 특혜 등 비리 혐의가 짙은 36건은 수사를 의뢰하고, 채용과정 상 중대·반복 과실 및 착오 등 146건은 징계·문책을 요구할 방침이다. 

공공기관 채용실태 조사결과 (자료=국민권익위원회)

한편, KISA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2017. 7. 24.)」에 따라 파견·용역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 중이며, 대상 중 49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지난해 12월 31일 밝혔다. 다만, 이번 공공기관 채용실태 조사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