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베이비페어 기획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인기 유아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베이비페어’를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은 2700여개의 국내외 인기 베이비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대 2만5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할인관’과 ‘카테고리관’, ‘브랜드관’으로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20일까지 단 이틀간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쿠폰할인관에서는 고객이 10만원, 7만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만5000원, 1만5000원, 5000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카테고리관’은 기저귀/물티슈, 분유/유아식품, 유아가구/안전용품, 유아도서/완구등 9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관’에서는 앱솔루트, 파스퇴르, 디밤비 등 유명 브랜드 제품 정보가 제공된다.
대표상품으로 ▲마미포코 에어 핏 팬티형 기저귀 남아용 특대형 112매를 쿠팡가 3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아가드 멀티 유아욕조는 쿠팡가 2만1000원대, ▲세맘스 기저귀파우치는 쿠팡가 7000원대, ▲스토케 익스플로리6 디럭스 유모차 실버프레임 브라운핸들은 쿠팡가 16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벤처스, 채팅형 소설 서비스 '채티' 운영사 아이네블루메, 25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채팅형 소설 서비스 ‘채티’를 운영하는 아이네블루메(대표 최재현)가 2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네블루메는 15년 동안 네이버에서 부문장, 기획본부장, 미국법인장 등을 역임하며 네이버 초기 성장을 경험한 최재현 대표를 중심으로 구성된 팀이다.
아이네블루메는 모바일 채팅형 소설 서비스 ‘채티'를 운영한다. 채팅형 소설이란 SNS 메신저처럼 대화 형식으로 소설이 전개되는 콘텐츠를 말하며 실제 소설에 참여하는 듯한 현실감과 몰입감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는 메신저 화면을 터치하면서 채티의 채팅형 소설을 읽을 수 있다.
채티는 누구나 쉽게 채팅형 소설을 창작 가능한 PC 및 모바일 에디터 툴을 제공한다. 채티 에디터 툴은 다양한 글씨체, 배경 색감 기능을 지원해 섬세한 감정과 서사 변화를 연출 가능함과 동시에 제작 비용과 난이도가 낮다.
에이수스, TUF 게이밍 기어 라인업 국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ASUS TUF 게이밍 기어 라인업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TUF 게이밍 기어 3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의 TUF 라인업은 기존의 ASUS에서 이미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되어 강렬한 밀리터리 이미지와 동시에 게이머들에게 선호되는 내구성을 기반으로 하는 포인트를 반영한 게이밍 브랜드로서 이미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브랜드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TUF 게이밍 기어는 K5 키보드, M5 마우스, H5 헤드셋으로 유저들에게 통일된 디자인과 일관성 있는 컨셉으로 시스템을 구성하기 쉬워졌다.
에이수스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TUF 게이밍 기어 시리즈는 캐주얼 게이머와 하드코어 게이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다양한 TUF 라인업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레디, “투명한 데이터 정보 기반으로 최적의 재생에너지 솔루션 제공할 것”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재생에너지 데이터 통합 플랫폼 업체인 레디(REDi)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에서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을 재조명하는 ‘제1회 레디 쇼케이스’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으로 바라보는 에너지 시장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에너지 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에너지 시장의 현황 △태양광 에너지 산업 △미래 에너지 산업 △미래 블록체인 시장 △데이터 산업의 가치 등 5개의 세션에서 분야별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재생에너지 산업의 미래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청중과 공유했다.
이동영 레디 대표는 “태양에너지 시장의 데이터는 희소하고 분산되어 있어 태양에너지 공급자와 소비자들이 재생에너지 활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레디는 태양광 산업생태계 내 투명한 정보 순환을 장려함으로써 재생에너지 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새롭게 도래한 전력거래 시장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반값 노니주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가 '100% 노니주스(1L)'를 9900원에 판매한다.
GS리테일-파트너사,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20일 파트너사와 함께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진행했다.
2019년 GS25 상품전시회 중 상생 행사로 진행된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은 GS리테일이 각 사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기준을 설정 및 운용함으로써,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제반사항 이행을 도모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경쟁력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파트너사의 선정, 거래개시 및 중단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결정·변경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촉진행사 진행 및 비용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매장 인테리어 비용, 판매촉진물 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서면거래문화 활성화를 통한 공정한 거래를 위하여 업태별 표준거래계약서 도입·사용 ▲파트너사의 재무 건전화 등을 위해 결제수단 및 대금지급 기일 준수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개선을 골자로 한다.
전자랜드, 갤럭시S10 사전예약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가 삼성전자 갤럭시S10 사전예약 판촉활동을 실시한다.
갤럭시S10 사전 예약은 전자랜드 전국 매장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갤럭시S10 전 기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예약자는 3월 초부터 단말기를 받아볼 수 있다.
전자랜드는 사전예약 후 이동통신사 개통을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이나 책상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EZ-AIR Circle LED’를 증정한다. 또 전자랜드 제휴카드로 구입 시 최대 30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예약 상황에 따라 3월 중 마감될 예정이다.
대상 정원e샵, "정원 클래식데이에 현금 절약하세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상㈜이 오는 28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정원 CLASSIC DAY’ 행사를 진행한다.
유료회원제 정원 CLASSIC에 가입하면 ▲추가 3% 적립금 지급 ▲매월 기획전 상품에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원 CLASSIC DAY ▲매월 유료회원 전용쿠폰 지급 ▲문화/초대 이벤트 참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정원 CLASSIC에 신규 가입 또는 갱신하는 회원에게는 가입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기존 가입비에서 25% 할인한 15,000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원래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청정원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애경산업,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경산업이 세계 각지의 귀한 소금을 담은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을 출시했다.
각 제품의 용량은 모두 110g으로 가격은 개당 8900원이다.
롯데푸드,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 위한 희망싸개 캠페인 참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는 전세계 자연재해지역의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들을 돕는 희망싸개 캠페인에 참여했다.
동서식품, 봄맞이 김장 봉사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서식품이 19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봄맞이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J제일제당 '고메 크리스피 핫도그', 확고한 1위 굳힌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메 핫도그가 지난해 3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첫 해인 2016년 7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과 비교시 5배 가량 성장한 수치다. 올해도 지난달 출시 이후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난주까지 누적매출(1월~2월 17일)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한 성과를 거뒀다.
CJ푸드빌, 단 2일간 위메프에서 특가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위메프에서 빕스 식사권을 최대 33%까지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빕스와 위메프가 함께 기획한 이번 이벤트는 위메프 홈페이지를 통해 2월 21과 22일 단 이틀간 진행된다. 평일 점심 샐러드바 식사권을 약 27% 할인된 가격인 1만5900원(정가 2만1900원)에, 저녁 및 주말 샐러드바 식사권을 약 30% 할인된 가격인 2만900원(정가2만9700원)에 판매한다.
두 명이 즐기기 좋은 스테이크 세트인 메리 베리 세트 식사권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평일 및 주말 구분없이 사용 가능한 2인 샐러드바 식사권과 454g의 큼직한 ‘메리 베리 스테이크’ 이용권을 33% 할인된 가격인 6만4900원(정가 9만6600원)에 제공한다(단, 제당센터점, 미아점, 등촌점, 대화점, 계산점, 대구죽전점 6개 매장 사용불가)에 살 수 있다.
이번 식사권은 이용 기간이 2월 21일부터 3월 24일까지로 여유있게 사용 가능하며, 식사권외 추가 주문 시 추가 금액에 한해서 타쿠폰·행사 및 제휴할인과 CJONE 포인트 적립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배우 서지혜, 아모스프로페셔널 모델로 전격 발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배우 서지혜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세련되고 도회적이면서도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배우 서지혜의 다양한 매력이,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잘 보여줄 것이라 판단했다"며 그녀를 모델로 기용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또한 관계자는 "그녀만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진정성 있는 헤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아모스프로페셔널과 상응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모델이 된 서지혜는 "평소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제품을 좋아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애정하는 브랜드의 모델이 되어 기쁘다. 2019년엔 아모스프로페셔널과 함께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헤라, 봄 시즌 립컬러 트렌드로 '레드 바이브' 선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아아모레퍼시픽의 헤라가 올 봄 시즌을 강타할 립 컬러 트렌드로 '레드 바이브(Red Vibe)'를 선정했다.
CJ그룹, 프로덕트 101챌린지 최종 11개사 발표...올해 지원 더 확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작은기업판 프로듀스 101 ‘프로덕트(Product) 101 챌린지’를 통과한 최종 11개사가 가려졌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프로덕트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 행사를 열어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11개사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이와 함께 2019년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덕트 101 챌린지’는 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함께 진행하는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다. 성장 잠재력을 갖춘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 뒤, 지난해 6월 연합 품평회를 거쳐 총 54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판로지원 및 해외진출 기회를 부여했다. 이 중 매출 등 사업 성과, 고객 반응, 투자유치 실적 및 향후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종 11개 기업 중 ▲화이트코튼, 미로(이상 리빙), 블루커뮤니케이션(지식서비스), 닥터비오비(키즈) 등 4곳이 매출 성과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베스트성과상’을, ▲스포메틱스(뷰티), 에덴룩스, 바른, 모니(이상 리빙) 등 4곳이 글로벌 및 투자유치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미래가치상’을, ▲시앤컴퍼니(뷰티), 딥센트랩스(리빙), 삼공일(푸드) 등 3곳이 기업가 정신 우수기업 ‘앙트레프레너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브라이트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 ‘오휘’가 화사하게 피어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새로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인’을 선보였다.
오휘의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인’은 대표제품인 ‘얼티밋 브라이트닝 쿠션’을 비롯해 ‘얼티밋 브라이트닝 에센스 팩트’, ‘얼티밋 브라이트닝 바니싱 팩트’까지 3종으로 출시됐다.
한라산소주, 제주지방경찰청 업무협약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라산소주는 지난 19일 제주지방경찰청 2층 한라상방에서 제주지방경찰청과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롯데마트, 프리미엄 과일브랜드 '황금당도' 6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는 일반 과일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황금당도’를 출시해 충주사과(4~6입/봉, 9900원), 천안배(2입/봉, 9900원), 금실딸기(500g/팩, 7900원), 담양딸기(1kg/박스, 1만 5900원), 킹스베리(6입/팩, 9900원), 분향리 쫀득이 찰토마토(500g/팩, 9900원)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