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이용자 4,514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대량구매’ 관련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9.5%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상품군은 ‘화장품(39.2%)’이 꼽혔다. 화장품 중에서도 에센스나 앰플 등 ‘기초 제품’이 가장 저렴하다고 응답했고, 이어 ‘헤어케어’ 제품과 ‘마크스팩’이 뒤를 이었다.
화장품에 이어 대량 구매하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상품군은 ‘생활/주방(29.3%)’이었다. 해당 상품군에서는 ‘세탁세제’, ‘휴지’,’주방세제’ 등이 저렴한 상품으로 꼽혔다. 실제로 지난 1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모바일 구매 건수 상위 10개 상품에 2개의 휴지 상품이 이름을 올렸다.
그밖에 ‘식품(17.8%)’ 상품군에서는 ‘간편식’이 가장 저렴하다고 응답했고, ‘패션/잡화(10.7%)’ 부문에서는 ‘언더웨어’가 꼽혔다.
반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홈쇼핑에서 소량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상품군으로는 ‘식품(23.8%)’, ‘화장품(23.8%)’, ‘패션잡화(18.7%) 등이 꼽혔다.
이번 설문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진행됐고, 여성(88.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6.4%), 30대(34.2%), 40대(37.5%), 50대 이상(21.9%)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역대급 매출' 네이버-카카오...'앱 개편' 선언, 올해 전략은?
- [유튜브 읽어주는 남자] 증강현실 커머스 '쇼루밍 미래 엿보기'
- 2018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SNS 앱… 1위 밴드
- 50대 이상, 유튜브 사용시간-사용자수 지난 1년간 크게 증가
- 다방 앱서 가장 많이 검색된 동네 '신림동' 고려사항 1위 '관리비'
- 홈쇼핑 이용자 3명 중 1명, ‘올해 가정간편식 더 많이 이용 예정’
- 2019 주목해야 할 키워드 ‘살롱문화’ ...라이프스타일 추구 모바일 앱 인기
- 한국인들의 '지도-택시-내비' 앱 사용 현황은?
- 지난달 가장 많은 사람이 결제한 리테일은...GS25 1,569만 명 1위
- “졸업 앞둔 대학생, 취업걱정으로 ‘답답함’ 느낀다"
-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 42%, ‘모바일로 홈쇼핑 시청’
- "원하고 즐기는 나만의 쇼핑몰"...SK스토아, 디지털 혁신 TV 쇼핑몰 ‘SK스토아 ON’ 론칭
- 5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에어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