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환경부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지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하는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매직은 먹는물, 먹는샘물, 먹는물 공동시설, 지하수, 상수원수를 대상으로 먹는물(먹는샘물) 수질기준 전 항목 및 상수원수 관리규칙에 따른 원수의 수질검사에 대한 공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자격 취득과 함께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공장내에 ‘환경분석센터’를 오픈했다.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각고의 노력을 다해 오래전부터 숙원 과제로 삼았던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 기관 자격을 목표 시점보다 앞당겨 취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K매직의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하여 고객에게 더 큰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 오픈 행사 후 류권주 대표이사(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사진=SK매직)
SK매직 환경분석센터 오픈 행사 후 류권주 대표이사(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사진=SK매직)

11번가, 70여 봄 신상 패션 브랜드 행사 돌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대표 이상호)는 내달 3일까지 ‘브랜드.트렌드 봄 신상’ 기획전을 열고 올 봄 유행 패션상품들을 선보인다.

11번가에 따르면,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구정 직후부터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 봄 신상 행사를 시작해 2월 들어(2/1~17)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늘었다. 특히 간절기 패션 상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는데 같은 기간 ‘가디건’은 98%, ‘원피스’는 20%, ‘블라우스’는 51%, ‘셔츠/남방’은 35% 증가했다.

11번가는 오는 24일까지 ‘브랜드 봄신상’ 기획전을 열고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에서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 70여개를 한데 모아 판매한다.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봄신상 15% 할인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ID당 1일 5장 발급한다.

또한,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는 ‘트렌드 봄신상’ 기획전을 마련해 1020들이 선호하는 소호브랜드, 로드샵 패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70여 봄 신상 패션 브랜드 행사 진행하다.(사진=11번가)
11번가, 70여 봄 신상 패션 브랜드 행사 진행하다.(사진=11번가)

위메프, 모코블링·난닝구·립합 등 인기 쇼핑몰과 ‘소호패션대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20일부터 3일간 150여개 인기 쇼핑몰과 소호패션대전을 열고 봄 신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소호패션대전에서는 20원 릴레이 딜, 반값 딜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원 릴레이 딜에서는 20일 자정부터 1시간 간격으로 △제이엘프 티셔츠 △리틀마켓 맨투맨 △바비앤펌킨 스커트 등을 20원에 선보인다.

반값 딜에서는 △커먼유니크 트렌치코트(1만9000원) △시크릿라벨 체크셔츠(4900원) △럽미블라우스(4900원)를 포함한 20여개 상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20일 오전 10시부터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 난닝구 트렌치코트(6만2860원), 모코블링 원피스(2만8700원), 업타운홀릭 니트(1만6450원), 립합 라이더자켓(4만7600원) 등 150여개 쇼핑몰의 인기 상품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모코블링·난닝구·립합 등 인기 쇼핑몰과 ‘소호패션대전'열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모코블링·난닝구·립합 등 인기 쇼핑몰과 ‘소호패션대전'열다.(사진=위메프)

쿠팡,  ‘2019 봄 신상 패션 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패션 신상품을 한 곳에 모은 ‘2019 봄 신상 패션 위크’를 진행,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제안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우터, 원피스, 니트, 가디건 등 봄철 의류 부터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패션잡화까지 올해 봄 시즌 신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이틀 단위로 인기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2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7시에 특가 상품이 소개되며,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할인가로 바로 구매 가능하다.

'카테고리관'은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패션, 패션잡화/신발 등 주제별로 제품을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휠라, 제이에스티나, 앤디애플 등 인기 브랜드 신상품 부터 베스트셀러 상품까지 한 곳 모은 ‘브랜드관’도 선보인다.

쿠팡,  ‘2019 봄 신상 패션 위크' 진행,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제안한다.(사진=쿠팡)
쿠팡, ‘2019 봄 신상 패션 위크' 진행,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제안한다.(사진=쿠팡)

와디즈, 디라이트와 손잡고 장애인 위한 기술 · 디자인 공모전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함께 장애인을 위한 D-Tech 기술·디자인 공모전을 진행,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마켓을 향한 따뜻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소외된 장애인들에게는 희망을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및 기업가에게 신사업 개발 및 시장 진출의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월부터 한달 간 지원팀을 공개 모집해 신청 받아 총 34개팀이 지원,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4팀이 트랙1, 2로 나눠 프리젠테이션에 참가했다. 지난 14일 최종 발표회에서 발달장애아를 위한 모바일 육아케어 서비스 ‘자라나다’팀과 입간판식 경사로‘배리어 프리 스트리트’팀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팀에서 트랙2 부문 대상·최우수상 및 트랙1 부문 대상·우수상 팀 중 희망팀에 한해 와디즈 내 심사과정을 거쳐 통과된 프로젝트가 펀딩을 지원 받아 와디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제 2회 D-테크 기술·디자인 공모전 최종 발표회에서 참가팀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와디즈)
제 2회 D-테크 기술·디자인 공모전 최종 발표회에서 참가팀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와디즈)

옵토마,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 1위 달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로젝터 전문 브랜드 옵토마가 2018년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PAM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옵토마는 지난 2018년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 21.9%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넘버 원 브랜드로써 탁월한 시장 리더십을 입증했다.

옵토마 APAC 고든 우 부사장은 “옵토마 프로젝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 특히 4K 제품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4K가 새로운 해상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옵토마는 홈시어터, 디지털 사이니지, 교육장, 회의실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종합 4K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옵토마는 지속적인 4K 프로젝션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마트 4K 산업에서 선두를 차지하며 나아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옵토마,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 1위 달성하다.(사진=옵토마)
옵토마,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 1위 달성하다.(사진=옵토마)

공영홈쇼핑, ‘통일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 총감독으로 김명곤 전 문광부 장관 위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은 오는 5월 26일 경기도 파주에서 펼쳐질 ‘2019 통일나무심기 마라톤’ 및 ‘통일나무기부 콘서트’의 총감독으로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을 위촉했다.

김 총감독은 공영홈쇼핑 ‘통일나무심기 마라톤’ 과 함께 펼쳐질 ‘통일나무기부 콘서트’의 기획부터 세부 연출까지 마라톤 관련 행사 프로그램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통일나무심기 마라톤은 공영홈쇼핑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아시아녹화기구와 함께 기후환경변화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 및 북한산림황폐화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5월 26일 하루 동안 마라톤, 통일기부 콘서트 외에도 공영쇼핑 특별생방송, 파주특산물 및 중기제품 장터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좌)가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에게 ‘2019 통일나무심기 마라톤’ 총감독 위촉장을 전달했다.(사진=공영홈쇼핑)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좌)가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에게 ‘2019 통일나무심기 마라톤’ 총감독 위촉장을 전달했다.(사진=공영홈쇼핑)

슈나이더일렉트릭, 이공계 대학생 대상 ‘EcoStruxure Lab’ 공모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이공계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EcoStruxure Lab’ 공모전을 실시한다. 

‘에코스트럭처 랩(EcoStruxure Lab)’은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가 마련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공모전으로, 한국 지사가 기획해 실행하는 첫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하고 안전한 전기실 구축,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스마트 머신 설계, 미터기(Meter)를 이용한 전력품질 개선 방안, IoT 기반 홈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기반 24시간 원격 모니터링 개발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다양한 인재의 창의적 아이디어 수용과 개방적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 새로운 인재들이 에너지 분야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방향에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가 일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기한은 오는 3월 23일까지다.

펜타시스템, 신한금융투자에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펜타시스템이 신한금융투자에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한금융투자에 구축된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은 온라인 업무환경에서 지 비대면 채널 서비스의 운영상황을 가시화 제공하는 한편, 각 업무별 문제 발생 시 연계된 메신저와 SMS 감지알림을 통해서 실시간 조치가 가능하다.

또한, 수집된 성능데이터는 지속적인 업무개선 수행과 운영 중인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최적의 대응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사장은 “WAS, DB 등 다양한 성능관리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 및 구축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KEB 하나은행 등의 금융권과 교육업계, 건설, 공공기관 등 약 40여개 사에 시스템을 공급 및 구축했다”며, “향후, 클라우드 환경 이전과 빅데이터 분야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APM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 트렌드와 기업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19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2019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트렌드와 기업 대응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정유진 전 더나은미래 편집장이 강연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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