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8일 오늘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및 사업 다각화 움직임이 다수 포착됐다. 

엔씨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 개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일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2017년 12월 대만 출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서비스다.

일본 리니지M(현지 서비스 명: リネージュM) 서비스는 엔씨재팬(NC Japan)이 맡는다. 엔씨재팬은 2019년 상반기 중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일본 구글 플레이(12세 이용가)와 애플 앱스토어(12세 이용가)에 동시 출시한다.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은 리니지M 일본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전체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선물(아데나, 무기 마법 주문서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리니지M은 2017년 6월 국내 출시 후 19개월 넘게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12월 출시한 대만 리니지M도 13개월 연속 구글 매출 1위를 유지 중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한빛소프트 '오디션' 중국 시장 공략 강화
6억5000만 가입자 확보 인터넷 사업자 '360'과 채널링 계약 체결

한빛소프트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중국 시장 서비스를 확대한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중국 현지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나인유가 베이징 치후360(이하 360)과 채널링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360 가입유저들은 기존 아이디 그대로  나인유에서 서비스 중인 '오디션'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360은 인터넷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중국 상장기업으로 PC 및 모바일 백신인 '360 시큐리티'를 비롯해 검색엔진, 웹 브라우저, 모바일 앱스토어, 개인정보(전화번호) 보안 서비스, 쇼핑몰, 대출, 영상물(영화 및 드라마) 서비스, 날씨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60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글로벌 활성 유저는 1월말 현재 6억5000만명에 달한다. 백신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는 중국 내 1위, 모바일 앱스토어는 2위 사업자이며, 검색엔진도 바이두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오디션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수 7억명을 확보한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았다. 현재 서비스 중인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베트남,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남미, 북미 등이다. 이중에서 중국은 오디션 누적 매출액의 58%를 차지하는 중요 시장이다. 

나인유는 지난 2004년부터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티쓰리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었고 지난 2017년에는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 200만달러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하는 등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채널링 계약에는 이같은 나인유와의 오랜 파트너십이 근간이 됐다.

이밖에도 한빛소프트는 중국 시장에서 오디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제휴를 다방면으로 추진 중이다. 넷이즈와도 오디션 IP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중국 게임시장 판호 발급 재개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360과의 체널링 계약이 중국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한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게임인 오디션이 중국 시장에서 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별이되어라! 인포그래픽 일부(이미지=게임빌)
별이되어라! 인포그래픽 일부(이미지=게임빌)

게임빌, ‘별이되어라!’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17일로 출시 5주년을 맞은 이 게임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자사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모바일 RPG다.

우선 ‘별이되어라!’는 총 12,652,36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인구 5명당 1명이 다운로드한 셈이다. 2014년 2월 17일 오픈 이후 총 243회의 업데이트를 진행, 평균 7.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을 원화로 환산하면 슈퍼카 ‘페라리’ 약 425만 대 가치에 해당하고, 아레나 전투 횟수는 426,411,581 회로 이종 격투기 대회인UFC보다 약 182만 배나 많은 경기량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록들을 대거 공개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5주년 기념 ‘빅 5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양대 마켓 글로벌 매출 순위 10위권 진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글로벌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지난 15일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각국에서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를 밝힌 에픽세븐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도 북미와 아시아 지역 국가가 흥행을 주도했다. 세부적으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매출순위 기준  미국이 7위, 캐나다가 2위를 기록했으며 싱가포르 1위, 홍콩 2위, 대만 9위 등 앱스토어 보다 더욱 상승한 순위를 기록해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실장은 “글로벌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앱스토어보다 플레이 스토어의 순위가 더욱 높아 향후에도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VR(가상현실)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한다.

스토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글로벌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는 계열사다. 현재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PC 온라인와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게임의 유저 커뮤니티, 전문 장비 없이 마우스와 키보드 만으로도 웹툰을 손쉽게 창작할 수 있는 ‘툰스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STOVE VR’은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VR방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서비스다. 스토브는 지난해 4분기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정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STOVE VR’이 타 VR 플랫폼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다. 우선 국내 최대 수준인 6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토브는 개발사들과 VR룸 등 공공장소에서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 또한 제공 되는 모든 VR 콘텐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도 거쳤다.

이를 통해 기존 VR방들이 스팀 등 플랫폼에서 사업주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분쟁, 이용 심의 문제 등 각종 이슈를 해결하고, 합법적으로 대중을 대상으로 VR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STOVE VR’은 VR 콘텐츠는 물론 사업주가 편리하게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결제를 관리할 수 있는 매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STOVE VR’은 고객이 점원의 도움 없이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동 시 상세 이용 가이드와 튜토리얼을 제공해 매장 관리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끝으로 ‘STOVE VR’은 콘텐츠를 사용한 만큼 서비스 이용료를 내는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신규 VR 콘텐츠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김명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사업총괄 이사는 “VR 콘텐츠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라며, “스마일게이트의 ‘STOVE VR’은 합법적인 콘텐츠 공급부터 매장 운영 솔루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 VR방 사업을 계획하는 사업주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명가 ‘데이세븐’ 인수…‘IP 사업 다각화 박차’

컴투스가 스토리게임 기업 데이세븐(Day7)을 인수해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신규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18일 컴투스에 따르면 회사는 데이세븐의 지분 51.9%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했다.

컴투스가 인수한 데이세븐은 탄탄하고 흡입력 있는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게임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3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작으로 여성 유저 타깃의 스토리 RPG ‘워너비’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와 다수의 스토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드라마 게임’을 연내에 구축하고,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적인 스토리게임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게임을 기반으로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장하고, 여러 미디어 형태의 우수 콘텐츠를 게임화 하는 등 다방면의 사업 확대를 기획하고 있다.

더욱이 스토리게임 분야는 미국, 일본 등 규모 있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이미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컴투스가 진행할 스토리 비즈니스의 성장 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석현 컴투스 신사업전략실 실장은 “데이세븐은 컴투스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컴투스는 스토리게임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은 물론,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와의 연계를 통해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여러 국내외 IP 홀더 및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컴투스 전체 IP사업 역량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기업의 가치 제고와 미래 성장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신사업전략실을 통해 다양한 신규 사업 확장을 준비해 왔을 뿐 아니라, 최근 적극적 M&A를 위한 투자전략실을 신설하는 등 게임과 콘텐츠 분야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웹젠 ‘마스터 탱커’, 2월 22일부터 3일간 비공개테스트 진행

웹젠은 오늘(2월 18일)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의 일정과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는 이날(2월 22일) 낮 12시부터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마스터 탱커’ 홈페이지에 안내된 URL로 접속한 후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웹젠은 이번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의 개발보완을 거친 후 이르면 오는 3월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트라하’ 사전 예약 이틀 만에 100만 돌파

넥슨은 18일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하이엔드 MMORPG ‘트라하(TRAHA)’의 사전 예약자 수가 이틀 만에 1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신규 IP를 활용한 게임 중 최고 성과로, 최단 기간(1일차 50만 명/2일차 100만 명) 사전 예약자 수 모집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내일 김준현vs강은비 맞고 대결 방송 생중계

NHN스타피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가 19일 저녁 9시 신맞고 모델 ‘김준현’과 BJ ‘강은비’의 맞고 대결 방송을 생중계한다. 총 3 라운드의 맞고 대결은 아프리카TV 강은비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되고 시청자는 채팅을 통해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김준현’과 ‘강은비’는 신맞고 최강자 타이틀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되며, 승자에게는 맛있는 음식이, 패자에게는 재미있는 벌칙이 주어진다. 대결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머니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방송 중 신맞고 쿠폰이 화면에 공유되고, 게임 내에 해당 쿠폰을 등록하면 모든 이용자가 1천만 냥 및 한정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쿠폰을 등록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2019 신맞고 달력과 화투패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