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클라우드캠 영상API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SKB, 클라우드캠 영상API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2.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2000만원 규모, 총 10개팀 선발 예정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클라우드캠의 API 포털 출시를 기념해 클라우드캠 영상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팀)이나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발과 아이디어부문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개발부문은 참가팀의 웹이나 모바일앱에 클라우드캠 API를 연동한 산출물을, 아이디어부문은 클라우드캠 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팀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개발과 아이디어부문 각 5개팀씩 총 10개팀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최우수상에는 개발부문 1000만원, 아이디어부문 20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개발부문 수상팀은 SK브로드밴드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사업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3월 18일까지이며, 클라우드캠 API 포털의 제휴문의 페이지에서 접수를 받는다. 수상팀 발표는 내달 28일에 포털 내 공지 및 개별 통보되며, 29일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시상식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지난 1월 출시한 클라우드캠 API 포털을 통해 Security영역에 국한되었던 클라우드캠 서비스가, 영상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웹/모바일 앱 사업자와 협력하며 미디어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사업자들과 제휴를 진행하며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SK브로드밴드
이미지=SK브로드밴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