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 5개 도시서 'LG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투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회사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주요 5개 도시 PC방에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LG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LG 울트라기어’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시켜 인지도 상승 효과를 기대한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부산, 대구, 광주, 수원, 서울 등 도시를 순차적으로 이동, 지점마다 6일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100대를 현장에 설치하고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아프리카TV BJ를 초청해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참가자가 BJ와 함께 게임을 하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LG전자는 이 과정을 BJ 개인 방송을 통해 보여주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후기도 들려줄 예정이다.

LG전자, 국내 5개 도시서 'LG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투어(사진=LG전자)
지난 주말 광주광역시 소재 '아프리카TV' PC방에서 진행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이벤트 참가자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반값특가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24일까지 반값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타임딜, 포인트 적립, 할일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는 18일 부터 22일 까지 매일 자정과 오전 8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매일 9번, 총 45회의 ‘타임딜’을 진행한다.

타임딜 대표상품은 ▲디즈니 가습기 ▲리더스 인솔루션 에스테틱 케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 ▲대구 스파밸리 워터파크 입장권 ▲그레이멜린 카렌듈라 카밍 크림 ▲플레이도우 텍스처놀이 ▲좋은느낌 생리대 ▲프로닭 닭가슴살 소시지 ▲뮤지컬 여명의눈동자 관람권 등이다.

18일에는 자정부터 2시간 간격으로 ‘50% 포인트 지급권’을 선착순 제공한다. 포인트 지급권을 다운로드 받은 당일 반값특가, 슈퍼반값특가, 11시딜 말머리가 붙은 상품을 5000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50%를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위메프 반값특가 포인트 적립 등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반값특가 포인트 적립 등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여기어때,  '2019 꽃봄버킷레이스' 단독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오는 4월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꽃봄버킷레이스 참가 티켓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꽃봄버킷레이스는 여의도의 만발한 벚꽃을 배경으로 달리는 대회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7㎞, 15㎞ 코스로 나뉘고 여의도 이벤트 광장에서 출발하며 기록칩, 모바일 기록증, 메달 등을 지급한다.

여기어때는 꽃봄버킷레이스 참가권을 정가 대비 1,100원 할인한 가격에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다. 오는 3월 10일까지 1인 1매 구매할 수 있다. 현장 운영본부 부스에서 배번호와 기념품을 수령하면 된다. 완주 메달과 간식은 마라톤 종료 후 제공된다.

여기어때는 오는 4월 여의도에서 열리는 꽃봄버킷레이스 참가 티켓을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오는 4월 여의도에서 열리는 꽃봄버킷레이스 참가 티켓을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다.(사진=여기어때)

카카오벤처스,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대표 박보성)에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루니미디어는 신개념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파크’를 운영한다. 루니미디어는 'GTA5'와 '문명'으로 유명한 글로벌 게임사 테이크투인터랙티브, 페이스북 APAC에서 게임 마케팅, 퍼블리싱, 유통 등 실무를 경험한 박보성 대표를 주축으로 10년 이상 게임업계 전반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지닌 팀으로 구성됐다.

루니파크는 게임 개발사에서 유통사,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구축한다. 보통 국내외 게임 개발사는 퍼블리셔와의 계약 장벽이 까다롭고, 사용자도 PC방에 유통되지 않은 게임을 별도 구매해야 하는 구조였다. 루니파크는 유통이 어려운 국내외 게임사를 중심으로 전국 PC방 네트워크에 게임 유통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는 상반기 전국 1만여 개 PC방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벤처스,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사진=카카오벤처스)
카카오벤처스,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사진=카카오벤처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아동복지시설 ‘꿈나무마을’서 사회공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는 지난 14일 빅데이터 기반 스낵 큐레이션 서비스 업체 ‘스낵포’와 함께 아동복지시설 은평구 꿈나무마을의 학생들을 위한 간식 셋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지난 달 입주사와 협력사 스낵포와 함께 자선활동에 나섰다. 성금은 입주사와 함께하는 신년 기부 이벤트를 통해 마련됐으며 이번 성금으로 학생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다양한 간식을 전달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나눔에 동참해 주신 입주사분들과 스낵포에 감사드린다"며,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지향하는 공유오피스로서 특히 입주사와 협력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스파크플러스, 꿈나무마을 간식 기부 전달 모습(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꿈나무마을 간식 기부 전달 모습(사진=스파크플러스)

원투씨엠, SK핸드볼코리아 리그에 ‘에코스 스마트 스탬프’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기업인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대한핸드볼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2019 SK핸드볼코리아 리그에서 진행중인 경기 관람객 대상의 사은행사 이벤트인 ‘스마트 출석체크’ 행사에 자사의 스마트 스탬프인 ‘에코스 스탬프’를 공급해 경기장을 방문한 국내 핸드볼 팬들은 물론 각계각층의 스포츠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스포츠경기 사은 행사에 자사의 스마트 스탬프를 처음으로 공급한 원투씨엠은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핸드볼 이외에도 축구, 야구, 농구 등 추가적인 다른 종목의 현장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핸드볼 리그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사은행사는 경기장을 방문한 관람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핸드볼코리아 앱 내부의 ‘스마트 출석체크’ 화면을 경기장 현장운영 요원에게 제시하고 관람 1일당 스탬프 1개를 제공받는 방법으로 2018-2019시즌이 종료되는 4월까지 운영된다.

SK핸드볼코리아 리그의 사은행사 이벤트인 ‘스마트 출석체크’ 행사 장면(사진=원투씨엠)
SK핸드볼코리아 리그의 사은행사 이벤트인 ‘스마트 출석체크’ 행사 장면(사진=원투씨엠)

소니코리아, HRA 녹음 지원 레코더 PCM-D1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고해상도 음원(HRA)녹음과 밸런스드 라인 콤보 단자로 음향장비 연결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스튜디오 수준의 고품질 레코딩이 가능한 프로페셔널 레코더 PCM-D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PCM-D10은 고음질 회로 설계를 기반으로 아날로그 회로와 디지털 회로의 간섭 및 노이즈 영향을 최소화했다. 최대 192kHz/24bit 무압축 LPCM 녹음을 지원해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HRA(High Resolution Audio) 음원으로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으며, 깨끗한 HRA 사운드를 재현하는 것은 물론, FLAC, LPCM 포맷의 음원 재생도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도 한 단계 향상시켰다. PCM-D10은 블루투스와 원터치 NFC 연결 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통해 무선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활용하여 원격 녹음, 정지를 비롯한 각종 레벨 메터 등 녹음 현황 등을 스마트폰에서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최신 USB type-C™ 포트 지원으로 녹음된 파일을 PC로 옮길 수 있다.

프로페셔널 레코더 PCM-D10은 블랙 컬러로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HRA녹음 지원 프로페셔널 레코더 PCM-D10(사진=소니코리아)
HRA녹음 지원 프로페셔널 레코더 PCM-D10(사진=소니코리아)

LG전자, 14년만 동남아 U-22 축구대회 공식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지난 17일 개막해 26일까지 프놈펜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세안축구연맹(AFF) U-22 축구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대회 주최측은 후원사인 LG전자를 배려해 이번 대회의 명칭을 ‘아세안축구연맹 U-22 LG컵’으로 했다.

아세안축구연맹이 동남아에서 22세 이하 축구대회를 여는 것은 14년 만이다. 이번 대회는 베트남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 등 8개국이 출전해 총 16경기를 치른다. 경기는 참가국의 지상파와 위성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LG전자는 대회기간 동안 LG 올레드 TV나 LG 나노셀 TV로 경기를 시청하는 모습을 찍어 LG전자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LG전자는 경기장 입구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관중들이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들에서는 프리미엄 TV를 구매하면 사운드바, 무선스피커 등을 경품으로 주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대회 후원이 동남아 지역의 축구 열기를 높이면서 유소년 축구인재 육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7일 개막전에서 베트남과 필리핀 대표팀이 경기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지난 17일 개막전에서 베트남과 필리핀 대표팀이 경기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DSME정보시스템-아비바코리아,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업무협약체결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대우조선해양의 자회사인 DSME정보시스템(대표이사 서흥원)과 아비바코리아(대표이사 오재진)는 최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모든 사물을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술을통해 대우조선해양의 다양한 생산 및설계정보는 물론 모든 생산 관련 시설들을인터넷에 연결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문제점 등을 사전 파악해 예방할 수 있다.

신일, 롤링스턴 무선 진공 청소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강력한 흡입력과 고용량 먼지통을 갖춘 ‘롤링스턴 무선 진공 청소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해 원심력을 만들어 낸다. 이는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고, 제품 내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 강력한 흡입력을 지속시켜 준다. 또한 제품 외부 필터망과 먼지통 내부에 헤파필터를 갖춰 미세먼지를 여과하고 깨끗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한다.

배터리 용량은 4100㎃h(밀리암페어시)에 달하며, 3~5시간 안에 완충이 가능하다. 저속 사용 기준 최대 45분, 고속 사용 기준 최대25분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넓은 공간을 청소하기 좋다. 

(사진=신일)
(사진=신일)

어도비 XD 업데이트, 포토샵 파일 편집 개선 · 오디오 내레이션 추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XD의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어도비XD는 포토샵의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편집 기능 개선해, 어도비 XD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가져와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별도의 문서를 열어서 작업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서 안에서 불러오기가 가능해졌다. 

맥(Mac)에서 오디오 내레이션 추가했다. 사용자가 데스크톱 맥(Mac) 환경에서 미리보기 인터랙션을 녹화할 때, 오디오 내레이션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이제 윈도우(Windows)와 맥 OS 모두에서 자신의 음성을 녹음하고, MP4 파일로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애프터 이펙트의 XD의 심볼 처리 기능 향상, 색상 피커 단축키 추가하는 한편, 기존의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에 이어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브라질)가 새롭게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