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4일 오늘은 '어센던트 원', '프렌즈타운' 등 신작 소식과 함께 각종 대규모 업데이트 및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이어졌다.

넥슨 ‘어센던트 원’ 정식 서비스 시작

넥슨이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을 정식 출시한다. 지난해 9월부터 약 4개월 간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으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 ‘어센던트 원’은 유저 의견 반영 및 밸런스 조정 작업 과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5대5 팀 대전 MOBA게임 ‘어센던트 원’은 그리스 신화를 SF로 각색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첫 여성 티탄 ‘레아’, 최강의 전사 ‘아킬레우스’를 포함한 개성 넘치는 26종의 ‘어센던트(캐릭터)’를 활용해 즐기는 전략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밤과 낮이 구분되는 전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하고, 색상 및 재질을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투 장면을 지켜볼 수 있는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넥슨은 3월 13일까지 ‘최신 컴퓨터’, ‘고성능 그래픽카드’, ‘넥슨캐시’ 등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는 ‘아르테미스의 백발백중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말 버닝’, ‘완벽공략’, ‘SNS 공유’ 등 다채로운 ‘어센던트 원’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부스터’, ‘BP(Battle Point)’, ‘넥슨캐시’, ‘메두사 스킨’ 등 보상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프렌즈타운’은 퍼즐과 꾸미기 요소를 결합한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퍼즐을 플레이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간다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게임은 어피치, 튜브 등 귀여운 8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져 있으며 캐릭터 별로 특화된 데코 시스템과 참신한 꾸미기 퀘스트를 통해 기존의 퍼즐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아기자기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4일(목)부터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함께 지급한다. 또, 친구 초대에 성공한 이용자에게 초대 친구 수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고 10명 이상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물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프렌즈타운’은  ‘프렌즈팝’, ‘프렌즈팝콘’ 등 인기 퍼즐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는 캐주얼 게임 개발의 명가,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 중이며, 올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웹젠 ‘뮤 온라인’, ‘2019 스피드 서버’ 사전예약

웹젠이 PC MMORPG ‘뮤 온라인’의 2019년 스피드 서버 운영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는 캐릭터를 최대 700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서버로 정식 서버에 비해 경험치 3배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은 10배로 높게 조정되어 있다. ‘2019 스피드 서버’는 2월 20일부터 3월 28일까지 5주간 열린다.

웹젠은 사전예약 참여자 모두에게 ‘정복자의 날개’, ‘대천사의 절대무기’, ‘블러드엔젤 방어구 풀세트’ 등 기간제(3일) 고급 장비를 지급해 빠른 캐릭터 육성을 돕는다. 단, 해당 아이템은 ‘2019 스피드 서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스피드 서버 보상도 더욱 상향됐다. 회원들이 스피드 서버에서 캐릭터를 육성해 정식 서버로 이전할 경우, 최고 레벨인 700레벨을 달성하면 ‘+11 3차 날개’와 ‘+15 방어구/무기’, ‘+11 블러드엔젤 방어구’, ‘10만 루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스피드 서버 카오스캐슬 최강자’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순위에 따라 ‘정복자의 징표’, ‘어둠의 변신반지’ 등 고급 아이템을 본 서버 이전 시 보상으로 준다. 이외에도 웹젠은 신규/복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월 10일 이후에 가입한 신규 회원과,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에게는 ‘정액/비약 패키지(3일)’를 증정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게임빌, ‘빛의 계승자’ 1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컴투스와 콜라보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중 실시될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로 컴투스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 ‘아크엔젤’과 ‘발키리’를 ‘빛의 계승자’가 등장하는 것이 골자다. 이 외에도 ‘월드배틀’과 ‘잠재 능력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돌입,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5성 신의의 초월 소환석’을 제공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MMORPG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스트리머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21명의 스트리머가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을 방송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3월 5일까지 3주간 이어진다.

스트리머들은 매주 새롭게 주어지는 3단계 미션을 방송 중 수행하게 된다. 미션은 전체 스트리머가 협동해 달성하는 것으로, 단계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전체 모험가에게는 특별 아이템 쿠폰이 공개된다. 금주 1주차 미션은 ‘그림자 전장’ 총 1,500킬 달성으로, 1단계 목표는 누적 500킬, 2단계는 누적 1,000킬, 3단계는 누적 1,500킬이다. 단계별 미션 달성 시 공개되는 쿠폰에는 로렌가의 선물 상자,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아이템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그림자 전장’ D-DAY 이벤트와 돌발 임무도 26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D-DAY는 ‘그림자 전장’ 일일 미션 완료 시 황금 단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이벤트로, 일일 미션을 10회 이상 완료할 경우 고급 액세서리 상자Ⅱ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돌발 임무는 ‘그림자 전장’ 전투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수주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금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임무 완료 시 성격과 난이도에 따라 은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20일부터는 임무 완료 횟수에 따라 로렌가의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 특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던전 ‘어스웜의 둥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던전을 추가하고 발렌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공의 균열’에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어스웜의 둥지’는 봉인에서 풀려나 지하 광산까지 도주한 어스웜을 찾아 잠재워야 하는 스토리로, 이용자는 어스웜의 촉수, 꼬리 등을 처치 후 어스웜의 체내까지 들어가게 된다. 특히 어스웜의 체내에서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파티원들과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넷마블은 오는 21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꽃송이로 ‘완벽한 그녀’에게 호감도를 얻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호감도에 따라 SR 등급 신비로운 공격력 집혼석,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등 획득하는 보상이 달라진다. 

이외에도, 발렌타인 시즌을 기념해 사랑스러운 핑크빛 코스튬이 추가됐으며, 대다수 종족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발렌타인 데이 기념 이벤트 지역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지역을 추가하고 발렌타인 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지역은 많은 경험치 및 은화를 획득할 수 있는 고효율 사냥터로 일 2회 지정된 시간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지역 내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상급 수호석, 빛나는 영웅장비 도안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지역은 다음 업데이트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넷마블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만 해도 제작의 부적, 초콜릿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일일던전, 월드보스 플레이 등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 아이템을 모아 황금 보물 상자, 빛나는 장비 강화석, 영웅 장비 도안 상자를 제작할 수 있는 ‘달콤한 제작 대축제’를 진행한다.

비무의 고수를 가리는 천하 무쌍 비무 대회 2탄도 새롭게 시작된다. 개인전 승리 횟수에 따라 은화, 무공의 정수, 내공의 정수 등을 제공하며, 3개 미션 완료 시 초콜릿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서든어택’에 건물 탈출 모드 ‘EXIT: 엘리베이터’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네 번째 시리즈로 건물 탈출 모드 ‘EXIT: 엘리베이터’를 업데이트했다.

‘EXIT: 엘리베이터’는 최대 4인이 함께 건물 내 함정과 적에 맞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을 탈출하는 모드다. 플레이어는 단 하나의 생명력을 갖고 있어 무기와 회복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등 적절한 전략 활용이 중요하다. 건물 내 유일한 안전지대 엘리베이터를 통해 한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무기, 데미지 증가, 명중률 증가, 크리티컬 증가 등 무작위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해 성장해 나갈 수 있다.

탄창, 회복 키트 등 플레이 중 얻은 아이템은 동료와 공유할 수 있으며, 동료가 빈사 상태에 빠질 시에는 회복 아이템을 활용해 구조할 수 있다. 또한, 정비소에서는 기존 무기 강화와 함께 무기 및 탄약 보급, 체력 회복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EXIT: 엘리베이터’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빙고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7일까지 20층 클리어 달성, 함정 탈출 버튼 작동, 몬스터 누적 100킬 달성 등 특정 일일미션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눈꽃 영구제 패키지’와 ‘코믹 뱀파이어 세트(영구제)’를 지급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마다 ‘TRG21(IS) 브레드(15일)’, ‘3만 시즌 경험치(1개)’, ‘황금돼지 캐릭터 세트(15일)’ 등을 제공한다. 또한, PC방에 접속해 있는 누적 시간에 따라 무기 및 캐릭터 컬렉션 획득 기회와 ‘근성 경험치’, ‘포인트 아이템’을 보상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NC '파이널 블레이드', 서비스 2주년 기념 新 영웅 2종 등장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새로운 영웅 2종을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는 술사 강림 영웅 ‘팔미라한'과 술사 초월 영웅 '귀 팔미라한'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팔미라한은 ‘만개하는 번개’ 스킬을 사용해 다수의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때때로 추가 감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귀 팔미라한은 ‘부정의 파동’ 스킬을 발휘해 다수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마신의 총애’ 스킬을 사용해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높인다. 

이용자는 3월 12일까지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3종에 참여할 수 있다. ‘출석 보상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접속 일수에 따라 보상(신규 영웅 팔미라한, 초월의 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7일 연속 출석한 이용자는 ‘초월 한정 선택 호리병’을 획득할 수 있다. 문파원이 공동 참여하는 ‘문파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출석한 문파원은 ‘문파주화’를 얻을 수 있다. 수집한 문파주화는 교환소에서 ‘2주년 한정 장신구’로 교환하거나 주화를 판매해 ‘금화’로 획득 가능하다. 모험 참여로 획득한 ‘우명이 주화’를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우명이 주화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NC)는 2월 17일까지 ‘2주년 유저 감사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이용자에게 ‘업데이트 기념 쿠폰 상자’와 ‘2주년 한정 장신구’를 제공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