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블록체인 가속 기술 발표...향후 BaaS로도 확대 추진
삼성SDS, 블록체인 가속 기술 발표...향후 BaaS로도 확대 추진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2.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가속 기술 IBM Think 2019에서 공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SDS가 블록체인 가속 기술을 공개했다.

삼성SDS는1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IBM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IBM Think 2019’에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을 발표한다.

삼성SDS는 블록체인 기술 적용 시 핵심 고려사항인 거래 처리속도를 향상시키는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를 자체 개발해,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에 적용하는 테스트를 통해 거래 처리속도가 현격하게 향상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은 IBM이 리눅스 재단에 소스코드를 제공하여 만들어진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삼성SDS는 외부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의 기술 로드맵 등이 포함된 백서와 가속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개발 도구를 깃허브(github)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IBM Think 2019’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블록체인 플랫폼의 속도를 높이는 넥스레저 기반 블록체인 가속 기술을 공개했다.(사진=삼성SDS)

향후 삼성SDS는 넥스레저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로 확장할 예정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 고객이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플랫폼 (Platform as a Service)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SDS는 IBM 블록체인 플랫폼 위원회(IBM Blockchain Platform Board)에 참여키로 하는 등 향후 IBM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및 오픈소스 기반 하이퍼레저 패브릭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