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곳곳서 '갤럭시 언팩 2019' 한글 옥외광고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19'을 앞두고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한글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초 프랑스 파리 콩코드 광장에서 처음 옥외광고를 진행한데 이어 2월 1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성당,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싱가포르 히렌, 러시아 모스크바 하이드로프로젝트등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미래를 펼치다'라는 한글 메시지를 다이나믹한 영상으로 표현해 끊임없이 혁신을 주도해 온 삼성전자의 자부심과 향후 모바일 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한글 옥외광고 진행하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한글 옥외광고 진행하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신상특가’ 100% 당첨 룰렛..최대 1만원 할인쿠폰 지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13일부터 15일까지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50% 쿠폰(최대 1만원/5000원 할인) ▲10% 쿠폰(최대 1만원 할인) ▲5% 쿠폰(최대 5천원 할인) ▲1000원 쿠폰 등 6종의 쿠폰 가운데 1종을 랜덤으로 발급받게 된다.

발급받은 할인쿠폰은 [신상특가] 말머리가 붙은 상품에 적용된다. 룰렛 이벤트는 한 ID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고, 쿠폰사용은 발급 당일까지 유효하다.

13일~17일까지 진행하는 ‘신상특가’에서는 320여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클리오 뉴 매드매트 벨벳틴트(9900원) ▲라들리 수저세트 10인조(13900원) ▲30cm 바비인형(3500원) 등이다.

위메프 ‘신상특가’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신상특가’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사진=위메프)

쿠팡, 자연과 내 몸 하나로 ‘친환경 주방용품’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친환경 주방용품’ 카테고리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들은 쿠팡의 ‘친환경 주방용품’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주방용품과 유해물질,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소재의 주방용품 11만 여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 ▲유해물질 걱정없는 소재 ▲믿을 수 있는 유아식기 등 3가지 테마를 준비했으며, 텀블러/물병, 실리콘 주방용품,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친환경 소재 유아식기 등 총 10개 카테고리를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는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인 ‘텀스카페 메가 진공스텐 텀블러+전용 손잡이+빨대용 방수뚜껑+스텐빨대’를 1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카페뉴 종이빨대 나선 빨파 1봉 100개’를 6000원대에, ‘SK매직 이지쿡 2구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27만9000원대에, ‘피셔프라이스 옥수수식판’을 6000원대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친환경 주방용품’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친환경 주방용품’ 카테고리를 오픈하다.(사진=쿠팡)

더 퀴즈 라이브, 매주 수요일 타임딜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가 수요일마다 인기 제품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수요 타임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퀴즈 라이브는 앞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9시 30분 퀴즈쇼 방송에서 소비자 선호가 높은 인기 제품들을 선별해 최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전 제품 무료 배송 서비스와 구매자 일부를 대상으로 100% 캐시백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으로 구매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13일 저녁 진행되는 첫 타임딜에서는 팔도비빔면의 비빔장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팔도비빔밥(산채나물 2팩/진짜짜장 2팩)’ 총 4팩을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네이버 가격 비교 기준 최저가인 1만5,900원(한 팩당 3,975원)이며, 구매자 전원 무료 배송은 물론 판매가의 5%를 더 퀴즈 라이브 캐시로 돌려준다.

이 뿐만 아니라,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왕뚜껑을 봉지면으로 변형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더왕뚜껑’ 5개입을 증정하고 SNS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5명에게 10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더 퀴즈 라이브, 매주 수요일 타임딜 실시(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매주 수요일 타임딜 실시(사진=NBT)

삼성전자,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강력한 화력과 15단계의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으로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한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슈퍼 프리미엄 라인업인 ‘셰프컬렉션 인덕션’ 3모델을 포함 총 8개 모델이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최대 6,800W(와트) 의 강력한 화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과 달리 모든 화구를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출력 저하 없이 최대 화력으로 음식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1개 화구를 최대 4분할해서 사용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이 적용돼 조리 도구의 크기와 형태에 상관없이 여러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촘촘하게 코일을 탑재해
사각지대 없이 고른 열 전달이 가능해졌다는 삼성측 설명이다.

2019년형 신제품에는 내구성과 안전성도 강화됐다. 제품 테두리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측면과 모서리 부분이 조리 용기에 부딪쳐 깨지거나 균열이 생길 확률을 줄였으며, 제품 상판에는 강화 유리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 쇼트의 ‘세란 글라스’를 적용했다.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빌트인 타입과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출시되며, 제품별 세부 기능 차이와 전원 연결 방식에 따라 출고가 기준 129만원에서 299만원까지 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화력과 15단계의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화력과 15단계의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 등 4종 獨 iF 디자인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모델명: WPUA710C),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모델명: WPUI210C), 워터룸 UV안심케어 정수기(모델명: WPUB310F), 전자레인지(모델명: MWO-HD2A1) 이상 총 4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SK매직의 주력 제품인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기능은 최대화 할 수 있는 17cm의 좁은 폭을 구현했으며, 물이 흐르는 관이 청결할 수 있도록 내부에는 오염 및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고 이러한 기능을 외관 형상에서 큰 출수구으로 강조한 디자인을 인정 받았다.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25cm의 최소폭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얼음과 물을 구분하는 중앙의 틈새 라이팅으로 사용자가 물을 먹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한 점을, 워터룸 UV안심케어 정수기는 파스텔톤 라이팅을 채용해 직관적인 상태 알림과 감성 무드 램프 효과 가능하게 한 점을, 전자레인지는 얇은 도어 프레임이 핸들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심플하고 에센셜하게 디자인한 점이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iF디자인 수상 제품 이미지(사진=SK매직)
SK매직 iF디자인 수상 제품 이미지(사진=SK매직)

롯데닷컴, 랑콤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쇼핑 이커머스 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이 오는 14일부터 '랑콤'의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5종을 선뵌다.

최근 롯데닷컴은 랑콤, 디올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해 신제품을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뷰티 얼리어답터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닷컴은 지난해 3월 랑콤과 협업해 톤업 자외선 차단제를 단독으로 선뵌 바 있다. 한 달 동안 단독으로 먼저 판매한 결과 해당 기간의 랑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2% 성장했다. 

이에 롯데닷컴은 지난해에 이어 오는 14일 랑콤과 협업해 자외선 차단제 유브이 엑스퍼트라인의 5가지 신제품을 1주일 먼저 선뵌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얼굴을 자연스럽게 화사하게 해주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로 리뉴얼 출시되는 톤업 펄리 화이트와 새롭게 출시되는 톤업 로지 블룸 등 총 5가지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마트,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 위해 황금당도 과일 6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가 2019년도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황금당도 과일 6종을 출시한다.

롯데마트는 황금당도의 기준을 일반 과일보다 당도가 최소 20% 이상 높은 과일 또는 품종, 농법이 차별화된 과일로 정했다.

대형마트들이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움직이는 이유는 온라인 마켓의 급성장 속 오프라인 매장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신선도와 품질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신선식품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사과와 배의 표준 당도는 각 13brix와 11brix로, 비파괴 당도선별을 통해 그 보다 20% 높은 각 15.5brix와 13brix이상의 상품으로 황금당도 사과와 배를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2019년 봄 웨딩페어 테마는 '올 마이 웨딩'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올해 첫 웨딩 페어를 연다.

이번 웨딩 페어의 테마는 '올 마이 웨딩'으로 선정하고, 300여개의 해외명품, 패션, 생활가전 브랜드의 인기 혼수 상품을 준비 했다.

롯데백화점은 올 마이 웨딩 웨딩페어 행사 중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을 590만원에 판매하며, 무선청소기 제트를 128만원,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의 4인 스툴형 소파를 293만원, 가구 브랜드 본톤의 원목 4인 식탁세트를 39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유럽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에서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 상품 15%할인 판매와 함께 추가 5%의 금액할인을 진행하며, 침구 브랜드 에이스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침대 행사상품 구매시 10만원 추가 금액할인을 진행한다. 2~300만원 이상 구매시 내셔널 지오그래픽 백팩과 20인치 캐리어 증정 행사를 연다.

bhc치킨, 사이드 메뉴 4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19년 상반기 메인 메뉴 못지않은 강력한 존재감을 뽐낼 사이드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치즈볼’, ‘콜팝’등의 사이드 메뉴가 연일 화제가 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이에 사이드 메뉴 확대를 통한 점주 매출 증진에 기여 한다는 방침이다.

(사진=bhc)
(사진=bhc)

티웨이항공, 4년째 달력 판매 수익금 기부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달력 판매 수익금 기부에 나서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월 12일(화) 오후 4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을 통해 새해 달력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과 티웨이항공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달력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기내에서 판매됐으며, 4년 연속 수익금 전액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올해의 경우 수익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국내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힘이 될 수 있는 항공사가 될 것"이라며,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전파하며, 차별화된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안랩, 코딩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SEM)’ 8기 수강생 305명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2월 27일(수)까지 SW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보충자료 참조)’의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안랩샘 8기는 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부산)에서 각각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 ▲교과연수과정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 등 총 245명, ‘신한양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부산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 ▲교과연수과정에서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과연수과정’은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가 모집 대상이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은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은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성별에 관계없이 구직청년, 구직시니어)를 선발한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안랩은 “이번 8기에는 코딩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과연수과정을 새로 도입하고, 처음으로 부산에서도 과정을 운영하는 등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며, “새롭게 코딩강사에 도전하고 싶거나 코딩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싶은 모든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마그넷 엑시엄 (Magnet AXIOM) 핸즈온 트레이닝’ 교육 세션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는 2월 27일(수)에 금천구 가산동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는 ‘마그넷 엑시엄 (Magnet AXIOM) 핸즈온 트레이닝’ 교육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기업인 ‘마그넷 포렌식’의 국내 총판이자 공인 교육센터인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교육세션에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마그넷 엑시엄을 활용하여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한다. 

교육 세션의 주요 내용은 ▲마그넷 포렌식 회사 소개 및 솔루션 소개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디지털 증거 취득, 처리, 분석(컴퓨터 증거분석, 인터넷 및 SNS 증거분석, 모바일 기기 증거분석, 이메일 증거분석, 클라우드 증거분석)과 데이터 복구 방법 등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