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2일 오늘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1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넷마블과 게임빌은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울러 해시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해시드 랩스(Hashed Labs)’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스카이바운드엔터 합작 ‘서머너즈 워’ IP 단편 애니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을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영상은 ‘서머너즈 워’ 게임 내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컴투스와 세계적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가 함께 제작한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러닝타임 약 6분 가량의 단편 풀(Full) 3D 애니메이션이다. 원작인 ‘서머너즈 워’와 현재 개발 중인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MMORPG’ 등 IP 전체를 관통하는 확장된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이 바탕을 이루며, 원작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시공간을 애니메이션의 화법과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담아냈다.

‘스타워즈 클론전쟁’ ’앵그리버드 무비’ 등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게임 원작을 애니메이션으로 창조해온 스카이바운드 노스 CEO 캐서린 윈더와 글로벌 프랜차이즈 ‘워킹데드’ 시리즈의 원작자인 스카이바운드 CEO 로버트 커크먼이 공동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제작을 이끌었다. 감독은 할리우드 SF영화 ‘아이 로봇’ ‘엘렉트라’ ‘박물관은 살아있다’ 등과 TV 시리즈 ‘모탈 컴뱃: 레거시’ 등의 비주얼 이펙트를 담당한 폴 퍼밍거가 맡았으며, 콘솔 게임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아파치 에어 어설트’의 작가 존 줄 플래튼과 폴이 함께 단편 시나리오 전반을 집필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1억 명 이상의 유저가 즐긴 ‘서머너즈 워’는 두터운 글로벌 유저풀과 탄탄한 IP의 힘으로 하나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이라며 “이번 단편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TV 애니메이션∙영화∙소설∙코믹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될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 뮤지엄,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초등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리터러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게임 관련 현장 방문 기회와 멘토링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 100여 명의 동대문구 소재 은석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게임 업계 직군, 취업 방향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와 더불어,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카카오게임 뮤지엄’ 구석구석을 소개했으며, 마지막으로 ‘프렌즈레이싱’ 존에서 대전 게임을 진행해 1등을 차지한 학생에게 한정판 ‘우주 라이언 보조배터리’를 증정했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특별 제작한 한정판 ‘우주 라이언 인형’을 선물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8일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동일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100여 명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카카오게임 뮤지엄’은 오는 3월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무료로 운영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한글판 플레이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한글판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올 1분기 중 정식 출시될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어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 유명 성우진이 연기한 생생한 목소리, 박진감 넘치는 전략 전투와 방대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특히 사이게임즈의 대표작 ‘그랑블루 판타지’, ‘섀도우버스’의 프로듀서 기무라 유이토를 필두로 초호화 제작진이 투입돼 완성한 고품질 콘텐츠에 힘입어 지난해 먼저 공개된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역시 정식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총 3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촬영한 것으로, 다양한 시나리오 퀘스트, 대결이 펼쳐지는 ‘배틀 아레나’, 아름답게 꾸민 공간에서 캐릭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길드 하우스’ 등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주요 콘텐츠에 대한 소개로 구성돼있다. 

또한 ‘진격의 거인’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WIT STUDIO(위트 스튜디오)와 '광란가족일기', ‘앙상블 스타즈’ 등의 메인 시나리오 작가 아키라, ‘사쿠라대전’, ‘원피스’의 메인 테마곡을 작곡한 다나카 코헤이 등이 협업해 완성한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연출도 맛보기로 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일본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재미를 온전히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글 번역 등 출시 준비 작업에 한창이며, 2월 중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초콜릿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복각: 초콜릿 레이디의 헛소동 Valentine 2018 확대판’ 이벤트를 금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복각: 초콜릿 레이디의 헛소동 Valentine 2018 확대판’은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초콜릿을 소재로 기획된 이벤트로, 지난해 진행했던 동명 이벤트에 추가요소를 넣어 새롭게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코인 초콜릿’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서번트)에게 선물하면, 해당 캐릭터로부터 답례 형식의 새로운 초콜릿(개념예장)을 받는 방식으로 꾸며졌다.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각 서번트별로 다른 이벤트 개념예장을 얻을 수 있다. 

또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발렌타인 2019 기념 픽업’을 열고, 버서커 클래스의 ★5(SSR)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얼터)’를 처음 선보인다. 해당 캐릭터는 체험 퀘스트에서 서포트 멤버로 영입해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소환 기간 종료 뒤에는 스토리 소환에 추가되지 않는다. 이번 ‘발렌타인 2019 기념 픽업’에서는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얼터)’ 외에도 기간 별로 여성 캐릭터와 남성 캐릭터를 구분해 소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복귀 이용자를 위한 ‘컴백 캠페인’도 동시 진행된다. 이날(12일)부터 28일까지 복귀 이용자가 7일 동안 접속할 시 성정석 20개, 황금색 과일 10개, 예지의 맹화(ALL) 30개, 포우 카드(ATK) 20개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3종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게임빌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탈리온, 드래곤 블레이즈, 피싱마스터 등 자사 글로벌 히트작 3종에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탈리온’은 밸런타인데이인 14일에 접속하면 ‘루비’, ‘골드’, ‘두근두근 초콜릿 박스’, ‘사랑의 선물상자’, ‘밸런타인 상자’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달 28일까지 ‘스토리 던전’, ‘도전의 탑’을 클리어하면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초콜릿은 이벤트 샵에서 밸런타인데이 한정 아이템 및 신화 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기념 핫 타임 버프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정해진 시간에 따라서 경험치와 골드 등을 20~30% 높게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20일까지 3가지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접속하면 밸런타인데이 기념 ‘호레스 펫’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면 밸런타인데이 기념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이 기간 동안 특정 패키지를 구입하면 밸런타인데이 기념 선물 상자 10개를 받을 수 있다.

‘피싱마스터’는 21일까지 초콜릿 물고기 등 특별한 이벤트 물고기가 등장하고 이들을 낚으면 초콜릿 박스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네오위즈, '슬러거' 서비스 12주년 기념 이벤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가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오는 3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가지 아이템 중 원하는 12가지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경기를 진행할 때마다 하루 최대 3개의 아이템 획득권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권은 원하는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보상 아이템에는 선수 드래프트권, 트레이닝 무료 이용권, 캣 교환권 등이 포함돼 있다. 12가지 아이템을 획득한 후에는 보상 리스트가 교체된다. 리스트를 교체한 횟수에 따라 레전드 드래프트권 등 푸짐한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또한, 한 주에 7경기를 진행하면 매주 달라지는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슬러거 12주년을 응원하는 댓글을 슬러거 홈페이지의 이벤트 글에 작성하면, 축하 댓글 총 개수에 따라 다양한 드래프트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슬러거 12주년 특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삭제하거나 변경해 사용할 수 없었던 이전 팀명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이용 영구 정지된 계정이 영구 정지 바로 전 단계로 복구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중 2회에 걸쳐 게임 내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피망 캐시 6,000원 쿠폰도 각각 지급한다.

(이미지=해시드)
(이미지=해시드)

해시드 랩스, 액셀러레이팅 참가 블록체인 게임 모집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탈중앙화 기술을 통해 사용사례를 만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해시드 랩스(Hashed Labs)’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기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2인 이상의 초기 개발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 또는 블록체인 개발 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받고 있다.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원 해시드로부터 초기 투자와 더불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기획 및 설계에 대한 교육 세션, 코워킹 스페이스 무료 입주, 마케팅 전략 및 퍼블리싱, 법률 검토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위해 해시드 랩스는 암호화, 난수생성, 보안, 댑 퍼블리싱 및 마케팅, 법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특화 그룹 강의 및 1:1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시드 랩스는 2월 21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 현황 및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희망 팀 및 게임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소개한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올해는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보급되면서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일반인도 일상 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다”라며, “해시드 랩스는 투명하게 공개된 데이터베이스와 비즈니스 로직을 접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존 게임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독창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할 역량있는 게임 프로젝트 팀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